2022년 순천금당제일교회 부흥성장을 지켜보면서 – 주준석 목사
2017년 MD훈련을 받은 순천금당제일교회는 150명 정도의 출석성도로 성장하여 새성전 건축이 시작되었다. 그러나 코로나 기간에 건축된 540 좌석의 새성전에 80여 명의 성도들이 예배를 드림으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
그러다 박노성 담임목사님 부부께서 2021년 11월 MD전도정착사관학교에서 주최하는 대구 MD목회자솔루션을 통하여 돌파구를 찾으시고 2022년 3~4월, 8주간 MD전도정착사관학교 2단계 훈련을 받고 MD팀교육전도를 통하여 장기결석신자와 태신자들에게 가만이 심방전도를 하게 되었다.
훈련이 끝난 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주 팀별로 모여 자체적인 MD교육과 기도를 통하여 성령의 감동따라 MD가만이심방팀전도를 꾸준히 하면서 관계가 맺어진 장기결석신자를 중심으로 5/29 '전교인 가족초청주일'을 실시하여 160여 명의 성도들이 참여하였고 이후 평균 140여 명의 성도들이 출석하는 교회가 되었다.
초청행사 이후에도 월 1회 정도 MD코칭세미나를 하면서 MD사역의 비전과 소그룹지도자인 구역장과 함께 하는 MD가만이심방사역을 권면하였는데 생각만큼 잘되지 않았다. 그러나 MD사역자들의 기도 가운데 성령님께서 감동주시는 방법대로 순종함으로 구역장들이 동참하게 되었고 구역장들이 앞장서서 구역별로 결석 중인 구역 식구들과 구역 식구들의 태신자인 VIP를 구역별로 초청하여 11/20, 추수감사절 ‘전교인 가족 초청주일’에 합계 216명이 예배를 드렸다.
작년 이맘때 80여 명의 예배 출석 성도가 금년에는 다가오는 성탄절 ‘VIP & 온가족 초청주일’과 함께 평균 출석 인원이 200명이 넘는 성도님들이 예배드리는 교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반교회 총동원전도잔치와 다르게 MD사역에서 하는 총동원초청잔치가 정착률이 높은 것은 평소 가만이오만이 심방전도를 통하여 관계가 맺어진 성도들이 오기 때문이다. 또 전반기 초청잔치에 비해 새신자가 늘어난 것은 1단계 MD전도를 거친 새신자나 장결자가 2단계인 5주간 MD정착사역을 거치면서 MD사역자를 통하여 십자가 사랑을 체험하고 가족이나 지인들을 계보 전도함으로 초청잔치에 시너지 효과가 나타나는 결과를 보게 되었다.
교회가 매주 믿는 자들이 더할수록 훈련받은 대로 십자가 사랑과 성령의 감동과 즉각 순종에 따른 간증이 늘어나고 특별히 정원 장로님이나 이영희 집사님의 간증을 통하여 MD사역자가 받는 복 네 가지인 1. 내가 변하는 복, 2. 사람이 붙는 복, 3. 재정의 기름 부으심의 복, 4. 기도 응답의 복에 대해 은혜를 많이 받았고 금당제일교회 성도들에게도 MD간증이 여기저기에서 생겨나고 있다.
그동안 MD부흥회와 MD컨퍼런스와 MD전도정착사관학교 훈련 1,2단계 훈련과 MD코칭세미나를 어려운 가운데서도 잘 받아주시고 실천해 주신 금당제일교회 담임목사님과 성도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년에는 구역장이 MD구역장이 되는 훈련을 받아 300명 이상 출석하는 교회가 되어지기를 기대하며 축하드립니다.
첫댓글 할렐루야입니다
주님 계속해서 금당제일교회를 통해 역사하여 주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