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베니아 Slovenia
수도 : 류블랴나
언어 : 슬로베니아어
면적 : 약 2만㎢ 한반도의 0.092배
인구 : 약198만명 세계 146위
GDP: 약 437억9,100만 달러 세계 86위
통화: 유로 1EUR=1283.57원 (2016.07.08 18:08)
천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부여받은 매력적인 중세도시,역사유적과 확실하게 안정적이고 평화로운 분위기의 슬로베니아는 유고슬라비아로부터 독립을 이룬 성공스토리를 가진 나라 중의 하나입니다.. 다소 '신비'롭다라고까진 않더라도 지난10년동안 슬로베니아Slovenia는 적은 인구와 훌륭한 요금으로 인하여 유럽 최고의 전매품이었습니다.
유럽의 가장 작은 나라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슬로베니아는 자연과 문화 이 두가지 양질의 하이라이트의 충격적이기까지 한 다량의 확보로 경영을 하여 왔습니다. 이는 지리적 위치를 확고히 도와주었습니다. 아름다운 쥴리안 알프스와 아드리아틱 해안선 사이에 둘러싸인 슬로베니아의 내부환경은 울창한 산림, 우뚝솟은 산들과 여행객을 반기는 수없이 많은 독특한 전통마을 등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슬로베니아의 모든 것은 너무나도 유쾌한 수도, 류블라냐에서 시작하고 끝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슬로베니아의 중심부의 바로 왼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사회,예술 혁신의 거점이 되고 있습니다. 중심부에 올드타운과 중세성곽이 있고 류블라냐 강의 늘어진 둑을따라 도시가 감싸여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자동차로 2시간 내에 이웃하고 있는 나라로 여행할 수 있다는 것은 최고의 장점으로 손꼽힙니다.
200개가 넘는 호텔로 슬로베니아는 중급에서부터 최고급에 이르는 다양한 숙박시설accommodation을 제공합니다.류블라냐에서 그랜드호텔 유니온 이그지큐티브Grand Hotel Union Executive와 그랜드호텔 유니온 비즈니스Grand Hotel Union Business 를 추천해드립니다. 수도와 인기있는 휴양지 도시는 최고급의 호텔이 위치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지역에 중급의 숙박시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6월부터 8월은 최고의 관광성수기로특히 해안지방은 사전에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슬로베니아가 스위스Switzerland에 많이 비교되어지곤 하는데 그 이유로는 쥴리안 알프스는 너무도 아름다운 블레드호수와 보힌호수에 의해 그 절정을 이루며 그 모습이 스위스와 닮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전체지역은 축제와 함께 인기있는 휴양지로 1년내내 북적입니다.. 그러나 중세풍의 항구도시와 트렌디한 느낌의 해변 소수부족 거주지는 아드리아틱 해안에서 놓쳐서는 안 될 주요 관광지입니다. 슬로베니아는 여전히 유럽 최후의 미개발지이만 이는 영원히 지속될 것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역사슬로베니아인은 6세기에 동부 알프스와 다누베강 곡 부분에 정착한 소수부족의 무리입니다. 그들은 AD748년 프랑크 제국에 의해 정복되고, 6세기 초에 독일의 지배를받습니다. 이 기간은 9세기에 신성로마제국에 합병된 슬로베니아가 케롤링거왕조에 의해 기독교로 전환하던 시기를 포함합니다. 오스트리아-독일 국왕과 여왕은 1918년까지 슬로베니아를 통치했던 마지막 지배자입니다. 소작농계급이 그들의 슬라브인 뿌리를 존속하였다 할지라도 상위계급은 완전히 독일인화 되었습니다.
슬로베니아는 나폴레옹이 이릴리안 지방을 창조한 1809년 최초로 자치권을 가지게 됩니다이는 짧게 끝나긴 하였지만 이러한 국가이념의 창조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이 마침내 붕괴하던 시기인 세계 제1차세계대전을 통해 확고해집니다. 그러나 세계 제2차세계대전이 곧 발발하고 슬로베니아는 다시 한번 독일, 이태리, 헝가리 사이에서 분할됩니다. 이 기간은 민족주의가 다시 한번 투쟁하던 시기로 1945년 유고슬라비아의 미숙한 공화국에 합병됩니다.
1980년대는 세르비아의 지도자 밀로세빅이 그의 모든 유고슬라비아 공화국의 지배를 주장하는 또 다른 강력한 위협이 다가옵니다.. 크로아티아와 슬로베니아 이 두 나라는 절박한 위험에 처하고 1990년 슬로베니아는 조급하게 사회주의 지배 45년 후에 자유선거를 시행합니다. 이것은 대중으로부터의 자유를 향한 불가항력의 요구였습니다.
이 과감한 움직임은 곧 이어 일어난 발칸의 혼란으로부터 슬로베니아를 지켜줍니다. 1992년 국가는 공식적으로 EU와 UN의 승인을 얻습니다. 슬로베니아의 미래는 밝아 보이고 이는 신생민주국가를 위한 변화의 표본임을 증명해 줍니다. 2004년 유럽연합과 NATO에 가입되고 국가는 안정적인 정부의 진보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기후슬로베니아는 눈에 띄게 다른 2개의 기후를가지고 있습니다. 아드리아틱 해안은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의 특징이 나타나지만 내륙지방은 좀더 가혹한 동부유럽의 기후의 특징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결과로 관광객들은 슬로베니아의 어디를 여행하느냐에 따라 극명한 기후의 차이를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좋은 날씨는 아드리아틱해의 해안선을 따르며 이 지역의 여름은 가장 높은 기온이 30°C 를 밑돌아 매우 화창하고 거의 매일 푸른 하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 놀라운 날씨는 겨울까지 이어지지는 않습니다. 북동쪽으로부터 불어오는 차가운 바람이 기온을 하강시키고 놀라운 양의 비를 동반합니다. 이 효과로 11월부터 3월은 실제로 매우 도전적입니다.
바다쪽으로부터 내륙으로 이동할 때 날씨는 조금씩 대륙성 기후로 바뀝니다. 이 커다란 슬로베니아의 지역은 동부유럽의 여느 다른 지역과 같은 기분을 들게 합니다. 겨울은 가혹하게 춥고 기온은 태양이 내리쬐는 날에도 간신히 0°C(32°F)를 갱신합니다. 여름은 전형적으로 20°C(이하 80°F)정도로 매우 따뜻한 기후를 선사합니다. 그러나 중부 슬로베니아는 여름에 완벽한 기후를 방해하는 강한 폭풍이 휘몰아치는 날이 많습니다.
비가 내리는 날이 많기는 하지만 이른 가을은 여행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관광객의 수가 적어서 상쾌하게 스키를 즐길 수 있고 형형색색의 산등성이는슬로베니아의 최고의 계절입니다.. 이른 여름 또한 매우 멋지고 슬로베니아의 알프스는 겨울기간 동안 많은 양의 눈이내려서 스키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블레드(Bled)호수






알프스의 만년설이 녹아 흘러 만들어진 블레드 호수는 슬로베니아의 대표 관광지로 꼽히는 곳이다. 알프스 산맥으로 둘러싸여 호수 경치가 아름다운 이 곳은 예로부터 유럽 귀족들이 별장을 짓고 머물며 휴양을 즐겼던 것으로 유명한 곳이다. 블레드 호수 한 가운데 있는 블레드 섬도 인기가 높다.
전통 나룻배 플레트나(Pletna)를 타고 섬에 들어가면 성모승천성당에서 소원을 이뤄 준다는 ‘행복의 종’을 볼 수 있다. 이 섬은 웨딩 촬영지로도 인기가 높다. 또한 절벽 위에 있는 블레드 성에서는 환상적인 블레드 호수의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다.

포스토이아 동굴(Postojna Cave)
카르스트 지형학의 발상지인 슬로베니아에는 1만개가 넘는 카르스트 동굴이 있고 20개의 동굴이 관람용 동굴로 조성돼 있다. 그중 가장 크고 대표적인 동굴 ‘포스토이아 동굴’은 지난 1818년 처음 발견된 이후 200여 년간 수많은 황제, 왕, 예술가, 과학자 등을 포함해 3천600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슬로베니아의 대표 관광지이다.
길이가 2만570m에 달하는 동굴엔 수백 년간 걸쳐 생긴 종유석과 석순이 장관을 이룬다. 지하 동굴을 관람기차를 타고 둘러볼 수 있다. 동굴투어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동굴 인근에 수직 123m 절벽에 들어서 있는 ‘프레드야마 성’도 볼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