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월 7일 오전 10시 사무실
참석 : 강미영, 홍숙경, 박진미, 유경혜, 이현숙 (불참 3명)
1. 운위 공지
- 2014년 1월 달모임 평가 보고 :
임시총회를 위한 회칙 조정에 관해 - 위임장을 출석으로 인정하면 1월 임시총회의 출석률은 더 낮아지게 될 것이다.
--> 회칙수정에 반대한다.
- 신입모집을 위한 강의
대중강의 : 윤태규 선생님 ( 강의 제목 : 우리 아이 글쓰기 시작 ) 4월 5일 유력
---> 3/29일(토) 10시~12시 북부도서관 '일기쓰기 어떻게 할까요'로 확정
마음을 살찌우는 책읽기 강의 - 2강 정도 4월 둘째 주
기본 강의 : 4월 17일
신입모집 홍보를 위한 책전시 및 책읽어주기행사
--> 도서관 앞에서 또는 로비에서 책전시를 하고싶다고 분명하고 구체적으로 말해야한다.
우리 행사에 대해 허가를 받는 형식이어야 한다.
- 목록 직접 배포
1인당 5곳 이상 선정 - 초등학교 일람표에 체크했음 ( 홍숙경, 박진미, 유경혜 3인 1조로 동구지역 15개 이상의 초등학교 배포 )
2. 학부모 책읽어주기 간담회 활동가 회의 ( 2/27 달모임 이후 12:30~13:30 )
의논할 일
1) 간담회에 가지고 가야할 자료 (ppt 제작 , 프린트물 제작 등에 관해)
2) 간담회 내용
3) 간담회 활동가 자격 및 배치
4) 학교에서 요청이 들어왔을 때
간담회로 푸는 경우
강의로 푸는 경우
5) 그 외
--> 기본 자료(경북지부 자료, 이전 간담회 자료 등)를 독서부 부장이 준비
3. 책읽어주기 및 부서공부 방향에 대한 이야기 나누기
- '책평가서'가 다른 독서 단체나 출판사 등에 잘못 이용될 수가 있다. - 상당히 조심스럽다
- 발제자가 조사를 너무 많이 해 올 필요없다. 특히 인터넷 검색 수준의 내용은 책평가서에 적을 필요없다.
작가 조사는 아이들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는 재미있는 사실들을 중심으로 조사해야 한다.
ex) <냐옹이>의 노석미 작가의 경우 고양이 5마리와 같이 살고 있고 고양이에 관한 그림이나 책을 썼다는 내용 정도
- 모임에서 얘기 나누었던 내용이 주가 되도록 해야 한다. 발제자는 기록에 충실해야 한다.
- '책평가서'에 들어간 내용 중에서
'독후활동'관련 부분은 빼야한다 ( 순수하게 책읽어주기만 해야 한다 )
vs 실제로 기관에서 책을 읽어주면 우리의 생각과는 다른 상황을 만나기도 한다. 평가서 내용은 활동가가 취사선택하면 된다. 궁여지책으로 독후활동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 일단, '책놀이'나 책과 관련된 활동에 관한 사항은 발제자가 조사하거나 생각해서(생각날 때만) 기록해오자. 모임을 하면서 수정해가면 된다.
4. <냐옹이> 책평가서
책 평가서-냐옹이.hwp
첫댓글 대중강의 윤태규 /3월 29일 토요일 북부도서관 10~12시 "일기쓰기 어떻게 할까요?" 로 확정 났어요
네 그렇게 공지할게요. 일지도 수정하구요^^
굉장히 체계적이네요. 책평가서 기대가 큽니다~~
우리 올해 재미나고, 신나게 활동할수있겠죠 ? 열심히 할게요~ ^^
당연히 신나게 활동해야지요. ^^ 모임은 재미있어야 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