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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이동 가능 문화재는 보호 문화재이다
문화재조사는 문화재 보호, 문화 전승, 20국무원 통일배치는 첫 번째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조사로 이어졌다.조사 범위는 우리나라 내(항오타이 지역 제외) 각급 국가기관, 사업소, 국유기업과 국유지 지배기업, 중국 인민해방군과 무장경찰부대 등 각 국유 단위가 소장하고 보관하는 이동 가능한 문화재이다.각급 정부와 센서스의 노력을 거쳐 센서스 작업이 순차적으로 추진되었다.현재 전국 31개 성자치구직할시는 모두 센서스를 통해 전수조사가 이뤄지고 있다.
국무원 통일 영도하에, 전국이 36으로 성립되었다.00여 개 센서스 10.7 투입조사요원 1만 명, 경비 12억4500만 원, 국유기업 102만 개 등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는 모두 10815만 건이다.이 중 일제에 의해 문화재 완전정보에 등록된 국유이동 유물 2661만 건(실질 수량 6407만 건)은 센서스가 집계한 각급 기록기관의 종이 역사기록물 8154만 권에 해당한다.우리나라의 이동 가능한 문화재 자원의 전반적인 상황을 면밀히 조사하여, 일부 중요한 문화재를 새로 발견하였으며, 국가의 문화재 자원 관리 체제를 완비하였으며, 국가 문화재 신분증 제도를 수립하여 전국을 건설하였다.문화재자원 데이터베이스는 우리 문화재의 기초를 다지는 작업으로 우리 문화재의 보호관리 수준을 전반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첫째, 우리나라 국유 이동 가능 문화재 자원의 총체적 상황
센서스 결과 통계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국유화이동 가능한 유물은 자원의 총량이 방대함을 보여준다.소장체계가 다원적이고, 소장주체가 집중되어 있으며, 유물의 유형이 풍부하며, 유물의 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2016년 10월 31일까지 센서스집계된 전국 국유 이동 가능 문화재 총합 108,154,907건/세트입니다.이 중 센서스 통일기준에 따른 문화재 완전정보 등록은 26,610,907건. 실제 건수는 64,073,178건이었다.
등록문화재의 실제 수량별 통계(이하 동일)·베이징, 산시, 산둥 3성 시 등록문물량은 500만 건이 넘고 하남 산시 장쑤 저장 후베이 쓰촨 간쑤 후난 톈진 광둥 랴오닝 네이멍구 충칭 허베이 안후이 등 15개 성이 넘는다.전국 총 3,856,268점을 등록했는데, 이 중 1급은 218,911점, 2급은 551,192점, 3급은 3,086,165점이었다.
문화재별 통계, 화폐, 고서적프로파일 문서, 도기, 도자기 5개 카테고리 수전체 물량의 70.78%로 가장 많았고 칠기, 갑골, 법랑기, 교통수단 등 4개 품목이 0.1% 미만으로 가장 적었다.시대별로는 청(清)송(汉)중화민국(中華民國)한(韓)중화인민공화국이 34.23%로 가장 많았고, 17.13%, 8.75%, 서진(,),수(6.7)5대 10개국이었다.
소장 주체별 통계, 전국 등록 11162개 소장 단위 중 박물관(기념)소장 유물 비율은 도서관 65.49%, 미술관 11.02%, 4.15%, 0.29%, 19.05%였다.완잔도별로는 완전, 기본적 완전, 결함, 심각한 결함의 비율이 각각 23.93%, 59.89%, 14.43%, 1.75%였다.문화재 출처별로는 소장 40.53%, 발굴 17.07%, 공모 16.37%, 기증 6%로 집계됐다.
보관 계층별 통계, 중앙속, 성속, 지시속·현구속이 소장 보관하고 있는 이동 가능문.물건 비율은 각각 14.63%, 30.78%, 27.74%, 26.19%로 향진거리속과 기타 소장품의 이동가능 유물 비율은 1% 미만이었다.
입장 기간별 통계, 1949년 이전, 1949~1965년, 1966~1976년 16.21%, 1977년 13.23%, 2000년 41.01%, 2001년 26.02% 등 5개 구간의 비율이다.
둘째, 센서스 전개 상황
2010년 12월 3일 유연동 동지전문적으로 지시를 하여, 국가 문물국에 대재하도록 요구하다.12차 5개년 기간에는 이동 가능 문화재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하고, 2011년 12월에 열린 국무원 제3차 전국 문물조사방송회의에서는 유동지가 국유 이동 가능 문화재에 대해 전면적인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국가 문물국은 전기 연구·편성을 강화한다.제도 타당성 보고, 기술안 작성, 그리고산시성에서는 베이징시 차오양구, 군시스템, 산둥성 칭다오시에서 시범사업을 벌이고 있다.2012년에는 국무원에 '국무부 제1차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의 조사 실시에 관한 통지서'를 보내 국무원 통일지도자를 명시하고, 센서스 준비조직별 실시총화의 3단계에 따라 순차적으로 실시하도록 했다.
(1) 조직의 리더
국무원은 15개 부문으로 구성된 제일을 설립했다2차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조사 지도부센서스 업무를 담당하는 조직과 리더, 유연동 부총리가 팀장을 맡고 있다.센서스팀은 국가문화재국에 설치돼 '제1차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센서스 실시 방안'을 수립 공포하고, 센서스 전담 조직을 구성해 전국 센서스 조직의 조율을 맡는다.
각급 지방인민정부는 속지에 따라 원칙을 관리한다.· 본 행정구역의 센서스 작업을 조직적으로 실시한다.센서스팀을 구성해 센서스 경비를 세출 예산에 포함시켰다.전국 각급 재정 누계로 12억4500만 위안이 투입되었다.각급 조사기관은 조사조율, 감독, 자문, 통보 등의 메커니즘을 수립하여 인원, 안전, 기록물 등의 관리 제도를 제정한다.중점 수집 단위는 전문 조사 작업 메커니즘을 수립한다.전국은 센서스를 기반으로 전문가 및 자원봉사자가 참여하는 10만7000명의 전담팀을 구성해 통합 교육을 실시하고 관리를 통합한다.
(2) 기술 코스
센서스관리·현을 단원으로 하는 원칙 전개.전국에 통일기준규범을 수립하여 단위 자가조사 신고와 중점배열조사가 결합된 방식으로 지방 정부가 속지에 따라 망격화 조사와 문화재 인정을 실시한다.전국 각급 조사기관은 모두 102만 개의 국유단위에 '국유단위 문화재 수장상황 조사 등록서'를 발급하여, 조사상 단위가 누락되지 않고 인정상 문화재가 누락되지 않도록 하였다.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정보 플랫폼을 일제 건설하였다.· 각지의 조사 기관과 수집 단위가 보를 구성한다.조사 인원은, 인정된 문화재에 대해서, 문화재의 정명, 단대, 분류, 번호, 측량, 계량, 사진 촬영 등을 실시하고, '이동 가능한 문화재 인정 정보 등록표'와 '문화재 등록 카드'를 작성하여, 인터넷에 의뢰한다.
(3) 품질 제어
전국 통일 제정 '제1차 전국 이동 가능문'[물품조사 데이터검토 작업관리 방법]과평가 기준은, 기입 규정과 평가 세칙을 명확히 해, 데이터 심사와 품질 관리를 강화한다.각지는 센서스 목표를 세분화하고, 연도별 작업임무를 분해하고, 책임을 실천하고, 진도 관리를 강화하며, 품질을 엄격히 관리하며, 자체 조사, 감사, 평가, 검수 등 다양한 형태로 센서스 품질을 보증한다.제3자를 초빙하여 각 지역의 센서스 실시 상황에 대한 중간 평가와 결산 평가를 실시한다.국가문화재국 조직의 검수검사, 조사기관 제도의 수립상황, 인원 및 경비 등의 보장조치, 조사복개율 및 데이터 품질 등 조직전문가의 성과별 표본추출 심사, 데이터 오류율0.5% 미만으로 데이터 품질 제어 요구에 도달합니다.
3. 주요 성과
(1) 전국국유이동가능문화재자원의 파악전반적인 상황
각급 지방 정부는 현역을 단원으로 하여 행정에 대하여구역 내 문화재자원의 센서스 등록, 전유물자원의 현황과 소장단위 수, 업종 분포를 파악하여 각급 문화재자원 목록과 문화재자원 지도를 수립합니다.센서스는 국유 단위의 완전 커버리지, 국민경제 통계의 20개 업종 분류 중 국제 조직을 제외한 19개 업종에 걸쳐 문화재를 소장하고 있다.인민해방군·무경부대가 독자적으로 센서스를 전개해, 군 시스템 문화재 92,449점을 인정했다.센서스는 또 우리 공관이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에 대해서도 일제 조사등록을 했다.티베트, 칭하이, 저장, 쓰촨 성 등 성구는 중점 종교 장소에 보관된 문화재에 대한 인정을 시작하였다등록.조사는 기존 업계 시스템의 블록 분할 한계를 타파하고 문화재 자원 통계를 문화재 시스템에서 전국 업종으로 확대하였다.
문물의 본체에 대한 정보를 개괄하여 등록하다덧붙여, 수집 단위, 보관 인원,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도집 사정, 관리 제도 등이 동시에 조사를 벌였다.조사 결과 전국 문화재고는 335만3000m2에 2만7985명이 보관 중이다.전국의 문화재 기초 데이터는 더욱 포괄적이고 정확하며, 문화재 자원의 세밀화 관리에 좋은 여건을 조성하여 각급 정부의 문화건설과 지역경제사회 발전을 뒷받침하였다.
(2) 중요한 유물들이 새로 발견되었다
각급 조사기관은 현지 방문을 통해 문전조를 올렸다.조사·중점 인정 등의 방식으로, 신발의 확대.현 문화재 자원의 빗질 조사와 등록, 전국에서 새로 확인된 문화재는 모두 7,084,149점이다.베이징 지역에서만 소장 단위 222개가 새로 등록되었고, 새로 인정된 유물 2,884,873점/세트가 새로 발견되었다.
일부 문화재 단위는 역사적으로 보호 조건에 얽매여 있다제한적으로 상자를 봉하여 보관하고 있는 소장품이 전면적으로 실시되었다정리등록. 고궁박물관 신조사에는 중요 오라클물, 사과원 고고소에 정리 등록한 고고 출토 유물이 10만 건이 넘고, 장쑤성은 수나라 무덤 출토 유물 등 새로 출토된 문화재를 등록하였다.수많은 비문물 시스템의 단위들이 센서스를 통해 역사적, 예술적, 과학적 가치가 있는 유물들을 대량으로 발견했다고 인정했습니다.산시성 운수도시 청룡사에서 완전한 '영락남장' 경서 발견, 네이멍구 적봉시에서 홍산시대 도소인상 발견, 쓰촨성 아바주에서 청대 토사 동인 발견, 우한대학정문화재는 수만 점으로 청동기, 도자기, 옥석, 서화, 조형물 등 다양한 유형을 포함하고 있으며 신장은 2만여 점의 생산병단의 역사를 반영한 유물을 인정했다.
3) 문화재자원 데이터베이스와 문화재 신분증 제도 수립
제1차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조사 결과 27건이 채취되었다단위정보와 15개 문화재 기초정보를 소장하고, 국가문화재자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과거 각 단위의 문화재 정보가 산만하게 고립되고 서로 상통하지 않던 정보고도의 국면을 바꾸어 전국 국유 이동 가능 문화재 정보의 통합 집중 저장을 실현하였다.등록문화재 사진 5000만장, 데이터 총량 140TB를 넘어 전국의 이동 가능문화재 빅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구축합니다.인터넷을 등에 업고 경영진급과 행정구역별로 문화재자원 정보를 표준화, 동적으로 관리하고 활용함으로써 문화재자원 관리능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켰다.
센서스비트는 표준코드와 분류번호를 일괄 배분하고, 유물실물, 소장품 기록물, 전자정보 관련 일체를 수립하는 '문화재 신분증' 코딩 시스템과 데이터 관리 시스템, 등록된 각 문화재는 별지의 영구한 22자리 숫자 코딩을 부여하며, 색인으로서 속성을 부여한다.
(4) 국가문화재자원 조사관리 메커니즘의 건전화
이번 조사로 정부 행위가 두드러지게 나타나, 각 부처의 참이 세워졌다.게다가, 사회가 폭넓게 관여하는 협력 메커니즘, 통일 조직, 통일 플랫폼, 통일 표준, 온라인 직보, 접속 데이터 동태 관리 실현, 문화재 인정 메커니즘과 데이터 관리 이용 제도의 구축은 우리 문화재 자원 조사 모델의 중요한 혁신이다.1차 전국 이동유물조사는 같은 기간 전국 고서적 센서스 전국미술관 소장품 센서스와 협력해 정보공유 체제를 구축하고 데이터 70만여 건을 공유한다.
센서스 기간 동안, 국가 문물국은 여러 가지 크로스오버를 조직하였다.성구, 업종에 걸친 조사, 인정, 등록, 관리 메커니즘에 관한 특별 조사로, 갑골, 칠목기 등 9개 문화재 자원의 유형과 종교의 장소 등 3개 소장 체계를 다루고 있다.광둥(廣東)성은 민간 소장 유물 조사를 위한 유익한 탐색과 16개 비국유 박물관의 소장품 인정, 소장품의 성격, 연대, 명칭 등을 명확히 했다.센서스가 구축한 조직체계, 표준규범, 통일플랫폼과 문화재자원 데이터베이스, 그리고 양성된 인력진이 전국의 문화재자원 조사관리 메커니즘을 보완하기 위해 국가문화재등록제도를 수립하여 좋은 실천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5) 문화재의 기초를 전면적으로 다지는 작업
이번 센서스는 문화재 소장품 등록 규범을 제정하여 통일하였다.문화재 소장품 기록물과 등록카드를 만들어 10여 가지 기준을 세웠으며 문화재의 정명, 단대, 계량, 분류 등 15개 핵심 지표가 처음으로 전국 일체화됐다.각 기관은 조사 요구에 따라 소장품의 점검과 장부정리, 물적 대응, 문화재 정보의 보완, 소장품 장부의 건전화, 법령에 의한 상부 문화재 행정부서에 대한 준비안을 실시하여 문화재보호법 및 시행 조례를 제정하였다.센서스 기간 동안 전국 누계 개최 학원 11741회, 교육 인력 28만 명, 전국 신축 재건축 기록물 문화재 10, 4개15,363건/세트, 6989개 부서가 소장품 기록부와 장부를 새로 만들었다.중국 국립박물관은 전문 인력 284명을 전업으로 뽑아 130만 점의 문화재를 조사하고, 건관 104년 만에 처음으로 집을 찾았다.중국 세관박물관은 센서스 표준에 따라 각종 소장품 관리 제도를 수립하여 일상 업무 업무의 기본 규범으로 삼았다.
각지의 조사와 문물 창고 건설 서류를 참고하여, 정급공을 감정할 것이다.각급 조사기관은 소장기관의 문화재 인정, 헛간 관리, 문화재 조달 말소, 안전보위와 기록물 제도의 정비를 지도하고 있다.재정적인 지원을 받아, 헛간 전시실의 보수 개조, 예방적 보호 등을 실시하여 문화재 보존 요건을 개선한다.간쑤(,), 쓰촨(四川), 허난(河南南) 3성 고고학기구는 센서스(。) 기반의 유물을 박물관에 적극적으로 넘겼다.우한시 센서스는 귀원선사를 도와 문화재 소장품의 청소와 보호, 파손된 문화재의 수선을 돕고 있다.
(6) 이동 가능 문화재 사회서비스의 초보적 구축과 총향유 메커니즘
각급 조사기관은 적극적으로 조사 성과 공유와 이익을 추진하였다.유물전시, 각종 센서스 성과도서 출간, 온라인 공유 플랫폼 구축.센서스 관련 전시는 전국 1901개, 전시 유물 35만7000점, 관람 횟수는 1억5000만 명에 이른다.중국문화재교류센터는 중화문명을 대표하는 디지털 문화재 소장품을 해외문화센터와 박물관에 전시하는 '문화재대니오차오차오차오차오차오차오차오차오차오(。中國中国)' 프로젝트를 각지별로 실시하고 있다.간쑤는 일대일로(一一带一一路)라는 국가전략에 맞춰 각 소장기관을 연합해 국내외에 전시한다.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등록망 구축전으로센서스의 성과를 보여주는 플랫폼으로 40만8000여 점의 센서스가 이미 개방됐다.각 지역이 사회에 공개한 문화재 자원 정보는 228만 건이 넘는다.일부 고교는 기존 역사관, 과학연구 교과점 등 내부 운영 방식을 바꿔 점차 일반에 공개하고 있다.은행과 과학기술지질위생 등에 테마박물관을 설립하고 구이저우 마오타이주(。)공장우한철강그룹은 센서스 성과를 기업 역사연구에 접목해 기업문화를 끌어올렸다.산시성에서는 가상박물관 건설이 실시되고, 호남·안후이성에서는 센서스 성과를 활용한 문화창의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4. 기본 경험
(1) 당 중앙, 국무원이 중시한 것은 센서스가 성공한 것이다전제
당의 18대 이래, 시진핑 총서기는 문물공에 대해전통 문화 자원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문화재를 살려라'는 지시를 내렸다.리 총리는 전국의 이동 가능 문화재에 대한 일제조사 노력을 주문했다.유연동 부총리는 직접 이번 센서스 실시와 리더십 팀장을 맡아 각 사업을 배치하자고 제안했다.첫 전국 이동 가능 유물조사는 당 중앙을 구현했고, 국무부는 문화재 사업에 관심을 기울였다.국무원 '제1차 전국 이동 가능 문화재 조사 실시에 관한 통지' '문화재 사업 더욱 강화에 관한 지도의견' 및 국무원 청사에서 '문화유물 추진에 관하여'단위문화창의제품 개발 약간의 의견' 등의 문건은 모두 센서스, 국가문화재등록제도 수립, 센서스 성과관리 활용 강화와 자원 공유에 대한 명확한 의견 제시, 센서스 사업을 올바르게 안내하고 정책적 보장을 해준다.
(2) 중앙 관련 부서와 각급 지방 정부 지원배합은 센서스 성공의 보장이다
중앙 관련 부서는 밀접하게 협조하여 합력을 형성한다.국가문화재국이 주도적 역할을 해 전국적인 센서스 조직을 잘 운영한다.교육부, 민정부, 재정부, 문화부, 국자위, 신문출판광전총국, 인민은행, 은감회, 기록국 등의 부서 및 군 시스템 인쇄 통지를 담당하여 본 시스템의 센서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국무원 청사는 자광각무성전(武成)의 센서스를 완성하여 근 백 건의 중요 문화재를 등록하였다.외교부, 해외주재 144개 외교기관서 보관 문화재 점검.등기문화재 2451 인정건. 중앙재정은 이동 가능 문화재 조사와 플랫폼 건설 경비 6400만 원을 배정하고, 중점 중앙단위 조사 경비를 보장한다.
각급 지방정부는 국무원의 요구를 성실히 실행하고, 각자가 주관한다.차관급 정부 책임자는 센서스 리더 소팀장을 맡아 문화재 부문을 주축으로 관계 부처가 참여하는 센서스 사업기구를 만들어 센서스 경비를 정착시킨다.쓰촨(东川)광둥(廣東)저장(浙江) 등 9개 성 시는 모두 센서스가 5000만원을 넘었다.각급 정부는 성과급 심사에 포함시켜 앞다투어 우수성을 높이도록 독려하고, 책임장과 임무서를 층별로 체결하며, 각 부서에 조사 체제를 구축하여 제때에 임무를 완성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업종별, 시스템 및 대중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센서스, 형성전 사회의 관심은 문화재 사업의 양호한 국면을 지지한다.'이동 가능한 문화재를 소장할 수 있는 국가에 보내는 공개서한'을 각지에서 찍어 배포하는 등 대대적인 동원에 나섰고, 언론의 적극적인 홍보에 주목했다.베이징광둥성 등은 공개입찰을 통해 일부 공작서비스를 아웃소싱하고 사회적 역량을 흡수해 센서스에 참여하고 있다.고교·과학연구기관이 적극적으로 전문적인 우위를 발휘하여 조사 업무를 지지하고, 대량의 지원자가 적극적으로 조사 임무를 담당할 것을 신청하다.각지의 공익 프로그램, 전시, 위챗, 문자 메시지 등을 통해 홍보를 보급하고, 센서스 성과를 일반에 알리고 공유하도록 촉진한다
(3) 품질 통제는 센서스 성공의 관건
새로운 관리 수단을 널리 조사하여, 충분히 운용하다.현대정보기술은 통합 플랫폼을 만들어 구조화 데이터 비율을 높이고 인공조작 오차를 줄인다.업계외에 새로이 문화재 소장서류를 세우는 기관에 대해서는 문화재 인정, 단대, 정명 등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문화재 전문가 대열을 방문하여 품질을 원천적으로 보장하고 있습니다.각지는 진도와 품질 요구에 따라 등록문화재 정보를 수집하고, 중앙, 성, 지시, 구현과 소장 단위 5등급 심사 체계를 수립하며, 표준을 통일하고, 품질을 철저히 통제하며, 데이터의 완전한 규범, 정보를 확실히 확보한다.국가문화재국은 중국 문화재정보상담센터를 각지에 배치해 기술지원을 하고 데이터를 표준화했다.각지의 조치를 취하여 과학적 절차를 수립하여 문화재 안전을 확보하고, 센서스에서 문화재 안전사고는 발생하지 않았다.난징(南京)시 장닝(江宁)구는 전담 작업구역을 설정하여 분업협조, 현장감독심사, 일관선 작업방식을 채택하여 보편적으로 진도의 질을 확보하였다.
(4) 조사원 경업 봉사는 센서스성공의 기초
이번 센서스는 시간이 촉박하고, 임무가 중요하며, 기술도 뛰어나다.수술이 많고 질적 요구가 높은 것은 검사원의 능력과 경업 정신에 대한 전반적인 검증이다.프리랜서는 별도의 수당 없이 본직 외의 업무에서 대량의 센서스 임무를 담당하며, 주로 초과 근무에 의존하며, 명절과 휴일을 포기하고 휴식하며 업무를 전개한다.말단 조사원은 준토유책 정신을 받들어 능동적으로 봉사하여 일부 부서가 조사 업무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며, 지지하지 않으며, 적극적으로 신고하지 않는다는 우려를 해소하였다.각 문화재 소장기관원들은 업무 강도가 세고, 문화재고옥집은 음산하고 습하며, 문화재의 병해를 예방하는 화학약제 등으로 불리한 여건을 극복하고 밤낮으로 작업을 벌였다.청해, 티베트 일부 고원지역은 교통, 전력, 통신 여건이 나쁘고, 조사원은 말바리꾼을 등에 업은 채 목수, 알리 등 저기압의 산소가 부족하고, 환경악화지역에서 일제조사를 벌이고 있다.신장 조사원들은 테러 위협에 직면하여 시골로 내려가서 지역 사회에 들어가 조사 업무를 전개하였다.5년 동안 중병을 앓으며 센서스 일선을 고수해 온 사람은, 늘 있는 일이다.외지에서는 처자와 재회할 수 없는 것이, 정년이 되어도 여전히 자원 봉사자로서 투고하고 있다.특히 쓰촨(阿川)성 아바(坝)주의 젊은 티베트인 여성 조사원 尕양기가 센서스에 희생되면서 전국 센서스 전선에서 선진 전형과 감(。)의 인사가 쏟아져 나왔다.
5. 후속 작업 조치 취합
일제 총화 분석을 통해 우리나라 문물리소스 관리의 기초 작업은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하나는 이번 센서스가 우리나라의 모든 것을 커버하지 않았다는 것이다문화재 이동이 가능하고, 사후조사의 체계가 시급하다.이번 조사의 범위는 국유문화재로, 비국유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문화재를 포함하며, 방대한 수의 민간 문화재는 아직 집계가 안 되고 있다.일부 성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종교 장소에서 소장하고 있는 방대한 이동 가능 유물은 센서스에 포함되지 않았습니다.센서스 중 일부 국유기업은 자진 신고의식이 부족했고, 일부 기관은 문화재 소장 상황을 전면적으로 완전하게 신고하지 않았다.일부 중앙성급 중요 문화재 수장 단위는 소장품의 수량이 많고 인원이 빠듯하다는 이유로 전체 수장 유물의 채취 등록을 마치지 못했다.또한, 센서스 후속 작업은 상시화 메커니즘을 형성하지 않았습니다.센서스가 전면 종료됨에 따라 각지의 임시조사기관과 인원해산, 센서스 데이터 관리검토, 업데이트 유지보수, 통계 배포 등에 고정 메커니즘이 부족하게 되었다.
두 번째는 보관 조건이 시급히 개선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문인원이 부족하다.소수의 단위에는 유물고방이 없고, 일부 진귀한 유물은 특별히 보관되지 않으며, 장기간 외부에 노출되어 분진, 빛, 그리고 공기 중의 유해가스에 침식을 당합니다.전국의 보관원 1인당 평균 2290점의 문화재를 보관하고 있어 말단 보관원이 겸직하는 현상이 일반적이다.문화재 보호 복구 설비가 미비하고 복구 기술자가 부족하여 문화재 보호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렵다.전수조사 결과 전국 미정급 문화재는 55.97%로 문화재보호법에 따라 등급 구분과 서류 작성, 관리 책임 명확화가 시급하다.이 밖에도 새로이 센서스에 포함된 비문화재 단위 소장 이동 가능 문화재의 보호이용 문제가 불거지기 시작해 국가 문화재 보호 정책자금의 보장 범위에도 포함되지 않았다.일부 새로 발견된 신인증 문화재 후속 보호조치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안전에 문제가 있다.
셋째는 문화재자원의 개방적 이용의식이다강.경로가 한정되어 있음.조사에 따르면 일부 소장단위, 특히 당정기관과 기업들은 문화재 관리이용의 의식과 방법의 결여, 유물의 장기적인 미활용 상태, 심지어 관리부실로 인한 안전에 대한 우려, 유물의 학술적 존재
전국의 문물 자원 과학 강화를 위한 질서가 있다조사 성과의 효과성과 역할을 관리·충분히 발휘함으로써, 국가문화재국은 다음과 같은 작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1) 보호책임의 실천, 향상보호 능력
각급 정부가 문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조율하다물자원은 경제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하고, 중화 우수 전통문화의 전승을 촉진하며, 인민 군중의 기본적인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기초적으로 작용하며, 유물자원에 내재된 역사적 가치와 시대정신을 심층적으로 발굴하여 문화재의 자원적 우위를 문화적 강점으로 전환한다.센서스 성과를 활용해 보호수요를 명확히 하고, 보호책임을 다지며, 문화재 보호를 지역경제사회 발전계획에 포함시키고, 문화재 보호경비를 각급 재정예산에 포함시킨다.조사통계에 따르면 지(地)시와 구(。)현(县)급이 관리하는 이동 가능 문화재는 전국 문화재 자원의 53.93%로, 문화재 행정 부문의 관리 기능을 중점적으로 강화해야 한다.
국가 문물국은 각지의 장수를 적극 지원할 것이다센서스에서 새로 발견된 문화재는 전 방위에 포함되며, 이를 정책적으로 뒷받침하고 소장 단위 문화재 보존환경과 조건을 개선해 예방적 보호와 복구를 강화한다.문화재 작업에서 자원관리의 기초적 역할을 수행하고, 자원 통괄조달을 통해 각 관리요소를 조달하며, 업계 전반의 세밀화 관리 수준을 향상시킵니다.
(2) 이동불가 문화재의 건립이동 가능한 문화재 등록제도와 함께 문화재 자원과 문화재 안전관리 강화
제3차 전국 문물조사에서 분명히 파악하였다.이동유물가저 및 1차 이동유물조사와 이동 가능문화재의 전저(普)를 파악하여 국가문화재등록제도의 수립과 정부문화재자원관리 직책의 돌출, 국유문화재 자원의 통일적 조달 및 성과를 심화한다.문화재 사업에서 자원관리의 기초 역할을 하고 있으며, 박물관 신축, 지역중심 헛간 등 인프라 확충, 박물관 평가정급, 보호복구사업 실시에 따른 재정보조비 신청 등의 산정 근거로서 문화재자원을 활용하고 있다.
(3) 혁신적인 자원 이용 수단, 촉진문물에 들어가 살아나다
전국의 문화재 자원 정리 통합을 강화하다.부처간 협력을 심화하고, 업종별 시스템별 문화재자원 발굴을 촉진하며, 센서스 성과이용을 촉진하고, 전국의 문화재자원 상호운용 공유를 실현한다.최초의 이동 가능 문화재 조사 중에 건립된 유물자원의 등록을 위한 통일된 플랫폼을 자원개방 공유를 위한 플랫폼으로 조성하여, 센서스의 등록문화재 정보를 지속적으로 사회에 개방하고 있습니다.패키지 제도의 정비를 통해, 수집 단위별, 각급 문화재 부문에 대한 관념의 전환, 서비스 의식의 향상, 보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창조적 제공, 보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의 전문화, 공공문화 서비스 보장법의 정착, 공공문화의 표준화를 추진한다.
전면적인 조사 성과를 확대하여, 계속 건설하고 완성하다.선문화재 빅데이터 체계, '인터넷+중화문명' 액션플랜을 펼친다.각 수집 단위가 센서스 성과를 활용하여 공동 연구를 전개하고, 전시를 공동 기획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대형 소장 단위 유물 자원과 전시가 저층 박물관으로의 이동을 촉진하고, 각 소장 단위 간에 관간 소장품 교류를 장려하여 유물 전시 이용률을 높입니다.업종별 시스템별 소장단위에 대한 업무지도를 강화하고 박물관 보관전시 각종 문화재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시장화의 역량을 더욱 발휘하여 사회역량에 의한 협력을 지원하고, 유물 내포와 창의적 디자인을 전개하며, 특색 있는 디지털 문화콘텐츠를 개발하고, 혁신적인 유물자원의 공유 경로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습니다.여러 가지 방법을 병행하여 중화 우수 전통문화의 생명력과 영향력을 활성화하고, 문화재 자원의 활성화를 촉진하며, 중화 우수 전통문화의 전승,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의 육성에 있어서 독특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사단법인 유니코문화교류협회는 2011년02월 통일부 비영리사단법인으로 설립이후 남북관련 동북아역사문물 연구와 수집을 하고 홍산문화연구를 중심으로 남북역사문물과 중국 골동품 교육 수집지원을 하고있다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