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항목별로 답변 드립니다. 검토하시면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Basic Information>
- 지역 : Canada, Vancouver
- 가족 사항 : 성인 2명, 초등학생 2명
- 현재 주거환경 : 28평 아파트
- 이주 일정 : 약 7월 10일 ~ 20일 사이
<질문 사항>
- 상기사항을 기초로, 개략의 운임비용:
일반적으로 이사화물은 부피로 비용이 계산이 됩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운송비를 말씀드리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부피의 확인이 선행이 되어져야 가능하게 됩니다. 즉, 상기의 정보로 대략 비용을 말씀 드리기가 다소 어렵다는 것입니다. 집이 크고 인원이 많다하더라도 실제로 가져가시는 짐이 없으면 운송비는 당연히 얼마않되고 집이 작더라도 다 가져가시면 생각보다 많은 운송비가 발생이 되시죠. 또한 이는 고객님의 바자타입과 체류기간 등과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보통 단기 체류로 가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짐이 적으며 실제로도 많은 짐을 가져가실 필요가 없다고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나 장기체류 목적이신 분들의 경우 여러가지 부분을 놓고 볼때 가능한한 짐을 챙겨가시는 것이 여러모로 경제적인 면이 많습니다. 더구나 밴쿠버의 경우 상대적으로 운송비가 캐나다 내에서는 가장 저렴한 지역이다 보니 아무래도 현지에서 사시는 것 보다는 훨씬 경제적일 수가 있습니다.
비용내역: 이는 개별적으로 통보해 드렸습니다. 규정상 금액표기는 삭제하였습니다...
부피 예)더블침대(2.2cbm), 식탁4인(1.2cbm), 김치냉장고(1cbm), 양문형냉장고(1.8cbm), 쇼파3인(2-2.5cbm)
: 물건의 형태에 따라서 차이가 있으며 보편적인 기준입니다.
- 20 Foot Container로 했을때 차지하는 부피정도:
당사의 운송정보지의 그림에서 보시면, 20'컨테이너에는 이사물로 대략 28cbm정도의 부피가 적입됩니다. 예를 들어 4인 가족 28평 집에서 장농을 빼고 나머지 짐을 완전히 가져가실 때 20'컨테이너 물량 정도가 발생합니다. 물론 평균적인 짐을 가지고 가실 경우에 한합니다.
- 보통, 다른 가정의 경우 해외운송시 가져가는 물건 목록 (그리고 가져가서는 안되는 물건목록):
보통 북미주의 경우 모든 물건들을 우리나라가 미국방식을 쓰다보니 호환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짐을 가져가셔도 사용하시는 데는 문제가 없게 됩니다. 밴쿠버의 경우도 유학생을 제외하면 다른 지역이나 나라와 비교할 때 짐을 다소 많이 가져가시는 편입니다.
해외이사화물의 품목>
해외이사화물은 말 그대로 고객님께서 평상시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들이 해당이 됩니다. 그러나 국가별 반입 기준, 체류기간, 거주의 종류(이민, 유학, 관관, 주재근무 등) 그리고 운송비 예산에 따라서 아래의 기본적인 품목들을 기준으로 이사화물을 준비하시면 보다 효율적입니다.
-가구류: 자개장, 아동장, 서랍장, 문갑, 진열장, 식탁, 교자상, 책상, 책장, 쇼파, 침대, 화장대 등
-전자제품: TV, 비디오, 오디오, 전자레인지, 냉장고, 김치냉장고, 시계, 전화기 다리미, 전기밥솥 등
-면제품: 의류, 이불, 신발, 메리야스, 수건, 양말, 장갑, 목도리, 베게, 커튼, 카페트, 방석 등
-주방기구: 접시, 남비, 후라이팬, 사기그릇, 플라스틱 용기, 컵, 다라이, 믹서, 밥통, 수저 등
-건어물: 김, 미역, 포, 고추장, 된장, 간장, 라면, 오징어, 당면, 고춧가루, 액젓, 왕소금, 양념류 등
-공구류: 운동기구, 자전거, 공구박스 등
-기타: 돗자리, 치약, 칫솔, 비누, 빨래판, 항아리, 책, 앨범, 액자, 장난감, 문구, 상비약, 장식품 등
☞TNL Know-how: 해외이사를 할 때 가장 고민거리는 어떤 물건들을 보내야 되는지에 대해서 결정하는 문제이며 정말로 간단하지가 않죠. 보내자니 운송비가 올라가고 보류하자니 현지에서 필요할 것 같고 어러운 문제입니다.! TNL Know-how의 답변은 일단 탁송해야 하고 일상생활에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물품은 주저 없이 보내자는 것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현지 입주할 집에 비치되었거나 현지에서 원활하게 조달될 수 있는 물건들 혹은 제품수명 등의 면밀한 조사와 심사숙고를 거쳐야 함은 물론입니다.
저희가 생각하는 이사화물운송의 가장 큰 이유는 심리적인 안도감, 편리함 그리고 경제성이 우선이라는 것입니다. 실제 포장시 부피를 감안한다 하더라도 큰 물품이 아닌 경우 빼고 넣고 등에 따른 부피의 가감을 비용적으로 체감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현지에서 물건을 수령할 때 정작 필요한 것을 놓쳤다는 생각을 하기 쉽죠. 하지만 그래도 중요한 것은 운송비겠죠. 여기에 TNL 운송전문가들의 노하우가 도움이 되어 드립니다.
- Service Coverage :
운송부분: 고객님의 댁에서 당사의 포장직원이 방문하여 보내시는 모든 물건들을 완벽하게 수출포장하여 드리고 이것을 현지 집안까지 운송하여 큰 물건들은 포장해체 후 자리배치해 드리고 박스짐은 원하시는 위치까지 놓아드리고 종료됩니다.
보험부분: 보험은 파손 및 분실에 대한 전손 기준이며 고객님께서 책정하신 금액의 범위에 따라서 보험이 처리가 됩니다. 이 부분은 향후 상세한 안내를 드립니다.
제외된 비용: 사다리 사용시, 피아노(돌침대, 금고) 등의 추가요금, 1달 무료보관 이후의 추가 보관에 따른 비용 등.
- 견적서 (이건 아마도 물건목록이 확정된후에 방문을 하셔야 되겠지요 ?): 아무런 기준이 없다보니 이것은 부득이 제공하기가 현재로서는 어렵습니다. 향후 상세한 견적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삿짐 준비에 필요한 기타 제반 정보
요즘은 정말로 정보의 홍수의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오히려 과도한 정보가 이용자들의 판단기준을 흐리기도 하고 일을 더 복잡하게 만드리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렇게 글로 혹은 정보랍시고 여기저기서 올려드리는 것도 중요할 수 있으니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 카페의 회원분들의 해외이사물 서비스를 위해서 제가 항상 옆에 있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무차별적 정보제공 보다는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가려운 곳을 해소해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항상 저와 저희 TNL대한물류를 많이 이용해 주십시요. 우리 카페 회원분들을 위해서 항상 열어놓고 있습니다.
설명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으시면 연락주세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성일 배상/TNL대한물류
02-333-9000
010-4227-9000
www.tnlro.com
john@tnlr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