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랜드에서 서울E미식가라는 영상을 2회째 만들고 있는데, 오늘 울산현대 페이지에도 고독한 미식가 컨셉의 영상이 올라왔더라구요. 사실 고독한 미식가라는 드라마를 참고해서 한 거긴하지만, 제가 이 글을 올리는 건 마지막 사진 보면 ‘끝이 없다는 울산의 마케팅 능력’이 궁금해서입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따라했다 안 따라했다를 떠나서 기존 폼만 같지 문제 되는건 없다고 봅니다^^ 영상 길이부터가 차이가 있네요. 울산은 1분정도 짤막하게 간거고 서e는 엄청 길게 갔네요. 이름만 같지 내용적인 부분에선 조금 다르다고 봅니다. 그리고 울산은 항상 컨텐츠 새로운 영상물이 많아서....굳이 '이 구단이 이거했네 우리도 하자!' 라는 느낌은 그닥.. 최근에 크로스바 챌린지도 그럼 어찌보면 따라한 컨텐츠이니....
많은 의견들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패러디물의 재패러디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러분들과 의견을 나눠보고 싶어 글을 남겼는데, 공격적인 질문처럼 보이기 해 오해를 남긴걸까 걱정이 되네요. 혹여나 그런 오해가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서로 감정적인 언쟁만 남긴 건 아닌가 걱정되네요. 다른 분들의 의견 잘 봤습니다!!
첫댓글 울산현대 대표이사 마케팅홍보 출신이다보니깐 마케팅하나는 잘하네요
다만 기존의 서울이랜드에서 한달 정도 먼저 만들었는데...따라했다는 느낌이 강해서 올려봅니다. 이에 대한 생각을 얘기해보고 싶었어요.
@쇠치배 저게 저작권있었으면 울산구단이 일본 고독미식가 허락맡았겠죠?
따라했다 안 따라했다를 떠나서 기존 폼만 같지 문제 되는건 없다고 봅니다^^ 영상 길이부터가 차이가 있네요. 울산은 1분정도 짤막하게 간거고 서e는 엄청 길게 갔네요. 이름만 같지 내용적인 부분에선 조금 다르다고 봅니다. 그리고 울산은 항상 컨텐츠 새로운 영상물이 많아서....굳이 '이 구단이 이거했네 우리도 하자!' 라는 느낌은 그닥..
최근에 크로스바 챌린지도 그럼 어찌보면 따라한 컨텐츠이니....
애초에고독한미식가를컨셉따온게 따라한건데. 그걸갖고뭐라히기엔
두 영상을 모두 보신 뒤에 쓴 글인지는 모르겠지만
두 영상에서 힘준 포인트가 엄청 달라요.
서울이랜드의 경우에는 드라마의 주요 포인트들을 잘 따라갑니다. "배가 고프다"라는 나레이션 이후의 3단 줌아웃이라든지...
그에 비해 울산의 영상의 주요 포인트들은 불법 다운 받은 영상에서나 볼 수 있는 형형색색의 자막과 작위적이고 어색한 한승규의 나레이션에 있어요.
같은 고독한 미식가 포맷을 사용한 협력 업체 홍보 영상이지만
진행 방식이 전혀 달랐다고 생각하는데요..
애초에 패러디는 '재생산'인데 다른 아류작에 불편해 하시는 건 좀 너무 예민하신듯 합니다 ㅎㅎ
고독한미식가를 패러디한거지
서울이랜드를 패러디한거는 아니잖아요
현답이네요
둘 다 잘하네요
이걸 울산이 서울을 따라했다고 하기엔 너무 억지스러워 보이는데요
......할말을 잃음
문제없는데..^^;; 언급되는게 웃김
구단홈페이지에도 가관
그럼 서울이랜드는 울산보다 창단늦는데 ㅋㅋ 울산하고 겹치는거잇으면 다 따라하는거에요?
많은 의견들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패러디물의 재패러디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러분들과 의견을 나눠보고 싶어 글을 남겼는데, 공격적인 질문처럼 보이기 해 오해를 남긴걸까 걱정이 되네요. 혹여나 그런 오해가 있었다면 죄송합니다^^; 서로 감정적인 언쟁만 남긴 건 아닌가 걱정되네요. 다른 분들의 의견 잘 봤습니다!!
@OverSense 고독한 미식가라는 포맷을 차용한 ‘축구단’의 패러디물이 기존에 없었기에 그렇게 말씀드렸습니다.
글쓴이분 글이나 댓글만 봐도 예민할부분 없는데 댓글들 예민해서 놀랍네요.
ㅋㅋㅋㅋㅋㅋㅋ저기요 고독한 미식가 서울이랜드가 제작한거에요??ㅋㅋㅋㅋ별게 다 문제네ㅋㅋ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