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악기 연주
대나무단소-아리랑, 오빠생각 오카리나-고향의 봄, 스와니 강
키보드-비내리는 영동교, 꽃을든남자 6곡에 4계절의 풍경을
담은 동영상에 조합한 3악기 연주입니다.
첫째 영상은 배산임수에 어울리는 고향마을 어릴 적엔 재방이
완공되지 않은 상태라서, 마을 앞 흐르는 황강 물에 잠길 때가 많았습니다. 보자기에 싼 책을 어께에 메고 들길을 걸어 나룻배로 황강을 건너, 큰 산 고개를 넘을 때 바위길 오르던 그 산길이 나타날 때 화면이 바끼었 내요.
김포공항황주로 인근에는 봄을 알리는 이름 모를 연분홍 풀잎과 실버들나무에는 까치가 집을 지었다. 계양산을 우측에 두고 활주로로 하강하는 여객기의 속도는 300km 정도로 하강하다, 활주로 에 가까 워 지면 조종간을 당겨 가며 자세 변경으로 착륙 시킨다.
강화 북쪽 서해안은 석모도, 교동도, 강화도 삼각으로 위치 하고
있다. 강화남쪽에 위치한 동검도는 만조, 간조 시엔 갯벌이 수km로 나타난다. 달“ 이 지구를 향해 공전하는 사이에, 지구와 달의 인력이 크게 나타나는 음력 그믐과 보름을 기준으로 바닷물이 서해안 일대 바닷물의 만조 시는 8m 정도 바닷물이 불어난다,
경인아라뱃길 수로는 바닷물 만조 시의 높이로 내륙 아라뱃길
수로의 높이가 결정된 것 같다. 경인순로 깊이는 6,3m 이니
3천톤의 선박 운항이 가능하다.
바닷물 만조시간에는 인천 갑문만 열어 주면 물높이가 같아지니, 선박은 그대로 인천갑문으로 진입한다. 간조 때는 선박이 8m낮은 바닷물서 인천갑문으로 진입하면 갑문을 닫고 내륙의 물을채워 내륙갑문 문을 열어 수로에 진입한 선박은 한강으로 향한다.
한강물도 인천 바다와 같이 바닷물 만조 시엔, 한강도 2:30분 후부터 강물이 불어난다.
한강하구 한강 둑은 강 건너 오두산통일전망대 아래는 북한서
흘러오는 임진강과, 한강하구는 두강이 만난 두 물머리가 된다. 사람들이 부를 적엔 두 물머리 란 용어를 쓰지 않고 오두산통일전망대로 부른다. 벼가 익어가는 한강하구 김포들판에서 동영상을 잡은 하구 둑 건너 북녘 땅 쌍둥이 고지 뒤로 멀리는 송악산, 쌍둥이 고지와 김포들판 우측, 오두산통일전망대는 나란히 서로가 바라보고 있다. 이 모습을 잡았다,
중간지역 김포들판에는 익어가는 벼, 하늘의 구름 아파트단지와 삼각관계가 아름답게 보인다. 한강 갑문 지역에서 시작 되는 경인아라뱃길 수로교! 닷섯번째
교량 인 백운교에서 지난 일요일, 동서쪽방향 각각 아라뱃길 수로, 촬영중 때마침 현대유람선이 김포터널로 향하는 유람선을 만나 촬영 중 마음이 기뻤다.
지구의 자전과 공전
400km 어간 우주에 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바라본 지구의 낮과 밤을 촬영한 우주비행사가 촬영한 지구의 자전모습과 지구가 태양을 향해 공전하는 모습을 촬영 하여 NASA로 보내온 그 모습을 볼수 있다.
저무는 태양, 지구의 자전속도(1400km)로 지평선 내려가는 지는 해가, 우리들에 어둠을 안겨 지구의 회전입니다. 지구가 태양을 향해 공전하는 구간은 계양산-일산대교-계양산 부위구간이 지구가 태양을 향해 한 바퀴 도는 공전괴도가 우리에게 4계절을 안겨 주는 구간입니다.
계양산. 행주대교(저무는 태양 촬영지역), 일산대교 3곳을 지도에서 확인하니 정삼각형(13km)이니 6월말 7월초에 김포대교 아래 서 저무는 모습이, 일산대교 그 일대에서 저무는 일몰입니다.
3악기연주(단소-아리랑,오빠생각 오카리나(고향의봄, 스와니강)
키보드(비내리는영동교, 꽃을든남자)
키보드 연주는 가정에서 스마트폰에 녹음하여 놓고 그 저께 행주대교 잔디밭에서
녹음중 시간이 스마트폰 작동과 키보드 악기 소리 날때 까지 18초란 긴 시간을 기다리는 문제점이 있어 미안한 마음 입니다.
저무는 태양 계양산과 한강일산대교 구간
연말 연초 계양산 정상부위서 저무는 해
6월말 7원초 어간에서 저무는 태양은 행주대교 곁에서 해넘이 모습 촬영 대교 아래 내려오는 태양을 보면 뒤 멀리 한강일산대교 부위에서 저무는 일몰 입니다.
첫댓글 창공어른 참 대단하십니다. 다양한 악기로 좋은 음악 들려 주시니 즐겁고 고맙습니다.
요즘은 환절기라 건강 잘 챙기시고, 오늘도 내일도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