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용인시에서 광주와 연결되는 경강선 철도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용인시와 광주시가 경강선 연장 방안에 대해서 어떻게 합의를 했고 그 내용이 무엇인지를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정리를 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자 이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용인 경강선 연장이라는 타이틀이 나와있습니다.
☆ 용인 경강선 연장에 대한 동영상은 맨 아래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9분: 12초)
이 경강선이라고 하는 것은 경기도 시흥시 월곤역과 강원도 강릉시 강릉역을 연결할 간설 철도로써 대한민국에서 고속철도를 제외하고 1973년 태백선 개통 이래 두 번째로, 지어진 신설 간선 철도 노선인데 국가철도공단 주도로 건설하고 한국철도공사가 노선 사업자로 선정돼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자 여기 사진으로 자세히 나와 있네요. 인천 송도에서부터 시작해서 이게 월고소리를 시작해서 판교로에서 부발 여주로 해서 원주 평창 강릉으로 가는 건데 오늘 제가 경강선 철도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여기 판교를 지나서 부발 사이에 여기가 바로 이 네모칸 있는 데 있죠.
화살표하고 여기가 바로 경기도 광주역입니다. 그래서 경기도 광주역에서 에버랜드를 거쳐서 이동 남사 삼성반도체를 거치는 용인 경강선 연장 철도가 우리가 타당성 조사에서 엄청난 효과가 있기 때문에 앞으로 계획을 할 수밖에 없다는 그런 결론이 나와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용인시와 안성시가 삼동역에서 노선을 분개한 후 용인시 모현 포곡 남사읍을 지나서 안성시까지의 노선 연장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만약에 연장이 된다고 한다면은 용인 에버라인과도 만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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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로 해당 노선이 추진된다면 삼동역에서 분개하여 태전 고산지구 한국 의대 전대 에버랜드협 그 다음에 송 운동장요 이동읍 천리 남사읍 안성시 양성 안성 시내 경로에 국도 45번호선을 따라가는 노선이 될 것입니다. 바로 요겁니다. 경강선 연장 철도의 용인시에 있어서는 경기도 광주역과 에버랜드 그다음에 운동장 역 이동과 남사 삼성반도체를 거치는 이러한 경강선 연장 노선 안이 되겠습니다.
광주시 입장에서는 태전 고산 택지 지구의 교통 문제 해결 용인시 입장에서는 처인구 모현 포곡 이동 남사의 구도심 지역 개발에 개발을 중점적으로 하고 안성시 입장에서는 철도 노선 유치 및 진천 청주 공항으로 빠지는 안성시의 장기적인 철도 계획인 수도권 내륙선과의 연계라는 목적을 이룰 수 있어서 타당성만 확보된다고 한다면은 추진 가능성이 꽤 있는 편이 바로 용인 경강선 연장 철도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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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인시의 타당성 조사 결과 BC 갑은 0.81이 나온 상황이고 전 구간 지하를 요구하고 있다는 겁니다. 자 그래서 지금 이상일 용인시장이 경강선 연장과 서울 지하철 3호선 연장 추진을 요청하고 있는 인터뷰 모습을 지금 보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희 연구소에서는 용인 안성토지 스페셜 특강을 마련을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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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들의 용인 안성 토지 스페셜 특강에 초대를 합니다. 자 그다음에 이제 국토부에서는 삼동 용인 안성 연장 노선이 길어서 막대한 예산이 소요될 것으로 추산됨에 따라서 일부 구간인 삼동 운동장 송담대까지 타당성이 높다고 보고 있는데, 현재 상황으로는 용인 종합운동장까지 연장될 가능성이 다소 있으며 이후에 안성까지의 연장은 용인 종합운동장 이후에 문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혹은 타당성을 높이기 위해서 용인 시내 이후 구간을 지상으로 짓는 것도 검토해 볼 수가 있고 가장 중요한 것은 여기에 삼성 이동 남사 삼성 반도체 국가 산업단지가 되겠습니다. 그래서 여기 때문에도 반드시 용인 경강선 연장이 이루어져야 되고 그리고 동탄에서부터 점선으로 나와 있네요. 수도권 내륙철도가 되겠습니다.
남사를 거쳐서 안성으로 해서 국가 선수촌이 있는 진천 청주공항까지 가는 게 바로 이 수도권 내륙철도인데 경강선 연장을 해서 이 수도권 내륙철도와 연결을 짓는다고 한다면은 타당성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판단이 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안성까지 연장하되 복선이 아닌 단선으로 변경하여 타당성을 높이는 방법도 고려를 하고 있습니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서 추가 검토사업으로 선정되었는데 전 구간 단선으로 수정되었음에도 본 계획이 아닌 추가 계획으로 빠졌다는 점에서 연장은 비교적 험난한 것으로 보이기는 하지만 안성시는 이번 4차 교육에서 수도권 내륙철도 여기 점선으로 나와 있는 부분이 되겠습니다.
평택 부발선을 잡은 상황이라 한숨 돌린 상황이지만 태전동 오포 일동 모현 용인 구도심 남사읍의 교통을 해결해야 하는 광주시와 용인시는 비교적 급해졌다는 것도 참고적으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용인시와 광주시가 아직 포기하지 않고 이렇게 두 시장이 모여서 5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그 반영 공동 건의문을 이렇게 그 MOU를 맺어 가지고 협력한다는
그러한 방안을 지금 MOU에 사인을 하고 있는 장면이 나오고 있습니다. 우선 2023년까지도 경기철도 기본계획에 반영하는 것이 목표라고 하는데 자 5차 국가철도망 경강선 연장 철도 사업 구축 계획 반영 공동 건의입니다.
여기 왼쪽에 이상일 용인시장 오른쪽은 방세완 광주 시장의 모습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용인시가 2023년 이동읍과 남사읍을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첨단 시스템 반도체 국가 산업 단지로 만드는 업적을 달성하여 타당성이 대폭 상승할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그리고 곧바로 용인시와 광주시가 협약을 체결했고 다만 협약으로 봤을 때에는 안성시로의 연장은 추진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안성연장의 경우는 수도권 내륙선으로 대체한다고 하였습니다.
자 내륙 철도 수도권 내륙 철도뿐만 아니라 경강선 연장 철도에 대해서 오늘 여러분들이 설명을 드리는데 어쨌든지 간에 용인시와 광주시의 경강선 연장은 반드시 이루어져야 될 걸로 생각이 되고 오늘 여러분들에게 이번 주 목요일 날 그러니까
10월 17일 날 목요일 용인시 안성시 토지 스페셜 특강에 대해서 오후 2시에 실시하는 17일 목요일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이 있기를 기대하면서 오늘 용인시 광주시 경강선 연장 방안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설명을 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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