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 뉴EF LPG소나타입니다.
전에 차주가 타건것을 제가 올봄에 받았는데요...
왜 운행전에 예열을 하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5분정도 예열을 하고 운행을 했는데
기아를 중립N으로 놓고 운행을 해야한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았네요.
전에는 기아를 P로 놓고 계속 예열을 했습니다.
근데 P에다 두면 별로 효과가 없다고 하더군요.
여기저기 찾아보니깐 지금은 P에 두어도 크게 무리가 안간다고 하는데요..
2002년식이면 어떤가요??/
첫댓글 연식에 상관없이 우리 뉴이엡은 겨울처럼 추운날엔 .. 중립에 넣고 예열해야합니다. 겨울빼고는 파킹에 해도 상관없는데.. 겨울엔 중립에 넣고 않하면 미션충격이 올수도 있어요.. 그게 심해지면.. 나중엔 중립에넣고 예열해도 충격이오는 지경에빠집니다. 제가 드리는 말은.. 어떤 이론이나 들은얘기가 아니라.. 뉴이엡 엘피지 두대째 운행중이고 7년째 운행중인 경험에서 말씀드리는거에요. 첫번째차량이 봄여름가을은 충격없다가.. 겨울만 되면 충격오는 미션이었고요.. 예열해도 소용없는.. 지금 뉴엡 엘피지는.. 중립에서 예열않하면 충격오고.. 중립에서 예열하면 충격전혀없습니다..
그렇군요. 2000년중반이후에 나오는 차량은 미션기술의 향상으로 중립니아 파킹이나 무방하다고 들었는데 초반에 나온 차량은 미션기술이 향상되기 직전의 차량이라서 겨울에만 문제가 되는듯하네요. 감사합니다. 잘 사용할게요
엘피지이시면.. isc모터도 잘 관리하세요. 고놈이 분해해보면 타르가 꽉차있지요. 그 타르양이 많고.. 겨울엔 그타르가 좀더 단단히 굳거든요. 그럼 그모터가 회원하는데 방해가되므로 모터고장으로 이어집니다. 그럼 알피엠 상승이나 심하면 알피엠보정이않되 시동이 바로꺼집니다. 기화기가 들어가는차량은 겨울에 특히 점검필수입니다.
기화기도 마찬가지죠.. 오버홀(청소)작업이 않된기화기라면.. 점검한번 받으시고요~ 뉴엡 엘피지 7년정도 타지만.. 겨울철 시동때문에 골치아픈적 없습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근데 그런거 하려면 정비소를 가야하나요?
첫댓글 연식에 상관없이 우리 뉴이엡은 겨울처럼 추운날엔 .. 중립에 넣고 예열해야합니다. 겨울빼고는 파킹에 해도 상관없는데..
겨울엔 중립에 넣고 않하면 미션충격이 올수도 있어요.. 그게 심해지면.. 나중엔 중립에넣고 예열해도 충격이오는 지경에빠집니다. 제가 드리는 말은.. 어떤 이론이나 들은얘기가 아니라.. 뉴이엡 엘피지 두대째 운행중이고 7년째 운행중인 경험에서 말씀드리는거에요. 첫번째차량이 봄여름가을은 충격없다가.. 겨울만 되면 충격오는 미션이었고요.. 예열해도 소용없는.. 지금 뉴엡 엘피지는.. 중립에서 예열않하면 충격오고.. 중립에서 예열하면 충격전혀없습니다..
그렇군요. 2000년중반이후에 나오는 차량은 미션기술의 향상으로 중립니아 파킹이나 무방하다고 들었는데 초반에 나온 차량은 미션기술이 향상되기 직전의 차량이라서
겨울에만 문제가 되는듯하네요. 감사합니다. 잘 사용할게요
엘피지이시면.. isc모터도 잘 관리하세요. 고놈이 분해해보면 타르가 꽉차있지요. 그 타르양이 많고.. 겨울엔 그타르가 좀더 단단히 굳거든요. 그럼 그모터가 회원하는데 방해가되므로 모터고장으로 이어집니다. 그럼 알피엠 상승이나 심하면 알피엠보정이않되 시동이 바로꺼집니다. 기화기가 들어가는차량은 겨울에 특히 점검필수입니다.
기화기도 마찬가지죠.. 오버홀(청소)작업이 않된기화기라면.. 점검한번 받으시고요~ 뉴엡 엘피지 7년정도 타지만.. 겨울철 시동때문에 골치아픈적 없습니다^^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근데 그런거 하려면 정비소를 가야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