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미국대선 당시 많은 언론들과 사람들이 해리스가 당선될 것이라고 점쳤습니다.
하지만 폴리마켓은 트럼프가 압도적으로 우세할 것이라고 밝혔죠.
그리고 실제로 트럼프가 해리를 압도하며 당선되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윤석열 대통령이 2024년에 탄핵될 확률이 30%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서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탄핵에 찬성한다는 입장을 보이면서 91%까지 급등했지만, 오늘 아침 윤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 이후 국민의힘 내에서 탄핵 반대가 더 확고해지면서 확률은 급격히 떨어진 것입니다.
참고로 윤 대통령의 탄핵 가능성에 대한 질문에는 93만5366달러의 베팅금이 걸려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윤 대통령이 올해 안에 대통령직에서 물러날까'에 관한 베팅도 열려있는데, 여기에는 238만6745달러의 베팅금이 걸려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표결 결과를 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실제로 부결이 났습니다.
일단 '돈'이 걸려 있기 때문에 아주 객관적이고 냉소적일 수밖에 없는데, 이걸 맞추네요....
한편 포브스는 이번 계엄령 사태에 대해 "윤 대통령이 몸소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입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포브스는 계엄사태가 한국 경제에 미칠 영향을 분석하며 "윤 대통령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주장하는 투자자들이 옳다는 걸 보여줬다"며 "이번 계엄사태가 한국의 과거 군부 통치 시절을 상기시켰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계엄 사태가 한국 경제에 미친 영향은 제한적'이란 최상목 경제부총리의 의견이 맞을 수도 있지만, "중국의 경제둔화, 미국의 정권교체 등 어려운 상황에 직면한 한국이 이번 계엄사태로 정치적 마비 상태에 적절히 대응할 수 없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