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타임즈 Ⓒ 김정수 기자)_(사)서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한도현)는 지난 18~19일 양일간 보령시와 예산군 일원에서 서산시자원봉사 단체대표와 봉사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자원봉사를 선도하는 봉사단체 간 정보 교류와 화합의 시간을 통해 서산시 자원봉사의 도약과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 이완섭 서산시장, 김맹호 서산시 의회의장, 성일종 국회의원, 이기영 자치행정과장 등이 참여해 자리를 빛냈다.
1박 2일로 진행된 워크숍은 참석자들이 각자 소속된 봉사단체와 간략한 자기소개가 끝난 후 지난 2월 서산시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활동하고 있는 방송인 조영구의 성공 스토리와 삶 속에 녹아있는 봉사활동에 대한 강의와 「해뜨는 서산, 달라지는 서산, 도약하고 살맛나는 서산」이란 주제로 앞으로 추진할 주요 사업에 대한 이완섭 서산시장의 특강과 워크숍 참석자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시간 및 지역 문화탐방으로 진행됐다.
한편 이경구 센터장은 “무슨 일이든 마다하지 않고 봉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이끌어 주시는 봉사단체 대표 및 봉사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를 드리고 서로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귀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하며 “인정 넘치고 살맛나는 서산을 만드는데 여러분들이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