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대한민국 국산 토종 온라인 게임들 중 전 세계 누적 매출이 1조 원을 돌파한 게임은 총 6개 뿐이다. 주로 캐릭터 사업으로 누적 매출 1조 원을 넘긴 라그나로크는 제외되었다. 라그나로크의 순수 게임 누적 매출액은 약 3,600억 원이다.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국산 온라인 게임들★ ♣리니지 총 누적 매출액 : 약 2조 2,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1998년 9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08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10년만에 1조 원 돌파) 국내 최초 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③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리니지가 세운 국내 게임 업계 최초 누적 매출 1조 원 달성은 게임은 물론 영화, 만화 등 국내 문화 콘텐츠 상품을 통틀어 '미증유'의 기록이다. 문화 콘텐츠 분야는 물론 제조업 분야와 비교해봐도 뒤처지지 않는다. 게임산업의 부가가치가 일반 제조업을 뛰어 넘은 셈이다. ♣리니지2 총 누적 매출액 : 약 1조 2,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3년 10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1분기 (서비스 시작 8년만에 1조 원 돌파) 리니지 시리즈가 거둔 성과는 산업적으로도 큰 의의를 갖는다. 리니지의 성공 이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의 대작화 경향이 나타났으며 특히 120명의 개발자와 100억여 원의 투자비용이 소요된 리니지2 이후 더 많은 개발자와 투자비용이 집중 된 게임들이 나오고 있다. ♣미르의전설2 총 누적 매출액 : 약 2조 5,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1년 3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09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8년만에 1조 원 돌파) ③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10년만에 2조 원 돌파) 국내에서는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한 미르의 전설2 는 중국 시장 진출 후 눈부신 성적을 거두며 2011년 상반기 누적 매출 2조 2,000억 원을 돌파하며 누적 매출에서 리니지를 누르는 기염을 토했다. ♣크로스파이어 총 누적 매출액 : 약 1조 5,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7년 7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2011년 한 해만 매출 1조 원 (대부분 중국 시장) ③2011년 상반기 서비스 시작 4년 만에 중국에서만 누적 매출 1조 4,000억 원 돌파 국내 최초로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리니지가 1조 원의 매출을 올리는데 걸린 기간이 10년 임을 감안하면 크로스파이어가 2011년 한 해 기록한 매출 1조 원은 상상을 초월한 액수다. 크로스파이어는 국내에서 동종 게임 서든어택에 밀려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지만 중국의 텐센트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시장을 초토화 시켰다. 지난해 중국 현지에서 약 1조 원의 매출을 달성해 블리자드의 WOW에 이어 세계 온라인게임 매출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크로스파이어는 중국시장 진출 첫 해인 2010년에도 약 4,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던전앤파이터 총 누적 매출액 : 2조 3,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5년 8월 ②누적 매출 2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하반기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 게임이지만 중국 시장으로 진출 후 2011년 한 해에만 중국에서 5,500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메이플스토리 총 누적 매출액 : 1조 7,000억 원 ①정식서비스 시작 : 2003년 4월 ②누적 매출 1조 원 돌파 시기 : 2011년 상반기 전 세계 6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되고 있으며 1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가입되어 있는 인기 게임이다.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폭발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으며 최근 미국 리서치업체 DFC 인텔리전스가 발표한 북미/유럽 유저들이 가장 즐기는 온라인 게임 7위에 오르기도 했다. 2011년 하반기까지 누적 매출 7,000억 원을 기록한 아이온은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누적 매출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라그나로크는 캐릭터 사업을 제외한 순수 게임 누적 매출액은 3,600억 원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누적 매출은 2006년 1조 원을 기록한 이후 2008년 3조 원을 돌파하였고, 2011년 약 6조 5,000억 원을 넘어섰다. ※출처 : 스포츠경향, 디스이즈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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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헐 6조...
중국시장이 크긴 크구나... 중국하나 잘잡으면 1조가 금방이네
미르의 전설은 첨 들어봄..
역시 우리나라는 시장에 너무 작나... 크로스파이어 국내에서 망했는데 저거 보면 ㄷㄷㄷ
우리나란; 시장도 시장이지만 fps를 서든어택이 꽉잡고있어서;;;;;;
아..그래서 배터리 온라인이 중국으로 간거구나...
BGM제목좀 주세요...
옐로 카드 껀가.. 그린 데이 껀가 그런데.. 정확히 기억이 안남..
green day - holiday
이모든것을 인제 블소가 뛰어넘을지어다
ㅋㅋ 라그나로크 아직도 하고있는데 바포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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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 모르셨군요? ㅋㅋ
바람의나라 <ㅡ 인기없는게임 ㅋㅋㅋㅋㅋㅋㅋ
포탈염
매출 1조원 넘은 국내 온라인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