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니치 공식 입장문] 안녕하세요. 밴드 그리니치입니다. 먼저, 최근 마로니에 공원 버스킹 현장에서 발생한 상황과 그로 인 해 논란이 된 사안들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본 입장문을 통해 저희의 입장을 정확하게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1. 버스킹 시간 관련 안내 및 공연 진행 해당 공연은 사전에 주최 측으로부터 오후 7시 30분에 일정이 종 료되오니 그 후 시간부터 공연이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으나, 이 후 8시, 9시로 변경되는 등 정확한 종료 시간이 공지되지 않아 현장에서 혼선이 발생했습니다. 이는 소통 부족에서 비롯된 상황으로, 어떠한 의도적인 방해의 목적이 전혀 없었음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버스킹 장비 설치 위치 및 앰프의 방향 또한 알려진 바와 다르게 영화제 무대 한가운데가 아닌 공원 광장쪽으로 떨어진 곳이였습니다.) 또한, 마로니에 공원 내 장비 설치와 공연 허가 관련 문제는 해당 구청과 그리니치가 소통하며 해결할 사안입니다. 이 부분은 행정적인 절차에 따라 책임 있게 처리하겠습니다.
2. 혐오 표현 논란에 대하여 그리니치는 장애인 및 모든 사회적 소수자분들의 권리와 고중에 깊이 공감하고 있으며, 그들의 인권을 존중합니다. "지하철이 안 오는 것 같지 않나요?", "퀴어 축제라고 과도한 노출을 하며 돌아 다니는 게 말이 됩니까?" 등 당시 발언은 [특정 단체/인물들의 시위 방식이나 소통 방식이 시민들에게 폭력적이고, 불쾌하게 전달되어 오히려 공감이 어려워지는 것 아니냐]는 의견 차원에서 표현된 것으로, 어 떤 형태의 혐오 의도도 전혀 없었습니다. 출퇴근 지하철을 막는 단체가 모든 장애인분들의 의견을 대변하지 않으며, 퍼레이드에서 과도한 노출을 하는 특정 성소수자 분들이 모든 성소수자의 의견을 대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저희의 발언이 일부 분들에게 상처가 되었다면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그리니치는 모든 대화를 존중과 공감의 방식으로 나누길 원합니다.
3. 공연 중 위협과 방해 상황 해당 버스킹 중 한 남성이 여성 관객들 사이로 난입하여 물리적 소란을 일으켰으며, 공연 내내 주최 측으로 보이는 인원들의 지속적인 야유와 고성으로 인해 공연이 심각하게 방해받았습니다. 이는 단순한 의견 전달의 수준을 넘어, 저희와 관객 모두에게 위협이 되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리니치는 끝까지 평정심을 유지하며 공연을 이어가려 노력했고, 상황 종료 후에도 어떤 추가적 언쟁이나 분쟁 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저희가 피해 당사자인 상황에서, 인신공격과 마녀사냥이 일방적으로 가해지는 현실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4. 사회적 문제에 대한 우려 그리니치는 아래와 같은 사회적 현상에 대해 깊은 유감과 우려를 표합니다. 특정 모임이나 단체가 악의적인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며, 구청, 경찰서 등 공공기관의 정상적인 업무를 마비시키고, 이를 통해 집단적 이익을 관철하려 하는 비정상적 행위가 묵인되는 현실이 점점 심화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작 아무런 잘못이 없는 시민들과 공무원 분들께서 피해를 입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법적, 윤리적으로 용납될 수 없으며, 더 나아가 사회 적 갈등을 조장하고 시민 간 신뢰를 해치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에 대해 분명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정작 아무런 잘못이 없는 시민들과 공무원 분들께서 피해를 입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행위는 법적, 윤리적으로 용납될 수 없으며, 더 나아가 사회적 갈등을 조장하고 시민 간 신뢰를 해치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이에 대해 분명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무리 말씀 (혐오를 위한 혐오는 멈추어야 합니다.) 그리니치는 음악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목소리를 듣고, 함께 공감 하며 나아가고자 하는 밴드입니다. 어떠한 소수자도 배척하지 않으 며, 차이를 존중하는 음악과 태도를 지향해왔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발생한 오해와 마찰에 대해서는 사실을 정확히 바로잡는 것 또한 책임이라 판단하여 이 입장문을 공개합니다. 팬 분들과 대중 여러분께서는 사실과 감정이 혼재된 정보 속에서 성급 한 판단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바탕으로 지켜봐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비판은 겸허히 받아들이되, 혐오를 목적으로 한 비난에는 물러서지 않고 단호히 맞서며, 저희의 메시지를 정확히 전해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와 기싸움
뭐하나 정확한 내용없이 두루뭉술~하니 챗지피티로 쓴듯ㅋㅋㅋ 저게 입장문이냐 걍 "혐오고 뭐고 이해안가니까 걍 꺼지고 날 욕한 니들 ㅇㅅㅈ시켜줄게"라는 협박이잖아ㅋㅋㅋ진짜 음악하는 사람들 맞음..?
이준석밴드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쳤낰ㅋㅋㅋ
ㅡㅡ?
나라에 이준석이 너무 많다
사과할 때, 인정할 때를 아는 어른이 되어야지 라고 오늘도 다짐한다,,
이준석밴드
나는 적어도 밴드는 잘생겨야 한다고 생각해
이준석밴드
ㄹㅇ ㅋㅋ
ㄹㅇㅋㅋ
구구절절...구구절절...
참담하다
진짜 존나 구구절절… 왜 본인들이 맞다고 생각하는걸까? 항상 단체 이지랄하네 걍 개인들의 생각이 일치하는건데 그게 왜 일치할지를 생각해봐야지;
얘네 사과문도 없이 이번주 토욜 공연한다고 공지올림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