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흥민'LG가 아무런 사전 조율, 설명, 설득(어떤 단어가 적합한진 모르겠지만)없이 팀을 옮겼다는 거예요.' 이 부분에 이견이 있다고 하심은, 이전하기 전 사전에 안양시와 팬들에게 이해를 구하는 행동을 했다는 의미이신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거면 알려주심 좋겠네요. (사전을 찾아보니 '이전'이 '장소나 주소따위를 다른 데로 옮김'이라 되어 있어, 전 이전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단어는 죄가 없으니까요.)
@그래웃자이전이라는 단어를 자꾸 사용하는게 우리를 긁을라고 하시는건가요? 단어는 죄가 없다는 이유로 굳이 사전적 의미까지 찾아가시면서요? 님이 안양팬인지 제3자인지는 모르겠는데 계속 그렇게 긁어보세요 언젠가 님이 응원하시는 그팀도 업보 씨게 받을테니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우린 팬들이 긁는건 익숙해요 언론에 우리팀이 계속 나쁘게 이미지메이킹 되는게 싫은거지
첫댓글 동감
이번에 김기동이 잘 건드려줬다고 봐요. 그냥 허허 웃으면서 넘어가니까 개만만한줄 알았나봄
대기동님 연고이전아니고 연고복귀라고 말할때 눈빛 살벌 ㄷㄷㄷ
타팀팬들이야 신경쓸게 아니지만서도 안양 입장에서는 계속 어필할수도 있지 않나요? 토트넘이랑 아스널은 100년 넘게 연고이전 문제로 북런던 주인이 누구니 하면서 싸우던뎅
지금 안양은 다른도시 연고로 있던 팀을 받아 시작한 도시라
그니까요
서울을 타깃으로 하는 거 말고 자기네 정체성 자체를 빛내는 걸 최선으로 하면서 살았으면 좋겠고
안양팬 아닌 타팀팬들도 안양팬 빙의해서 서울 갈구는 것도 자제 좀 했으면 함 자기네팀 처지 먼저 신경 썼으면.
서울팬이지만 선만 안넘는다면
안양은 계속 언급하는게 맞죠.
벌써부터 마케팅이 되고 내부결속이 되는데요.
이게 제일 클듯
안양 구단 창단 배경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언급될 수 밖에 없죠 뭐
글쎄요 물론 서울팬들 입장에선 불쾌감을 나타낼수밖엔 없지만 반대로 안양쪽도 그걸 흥행의 키워드, 그리고 팀 창단 역사를 생각하면 가만히 버려두고있을 이야기는 아니라고봐서
흥행을 이유로 사실관계를 왜곡하면 우리는 계속 악마화 되는건데요 지난 20년간 다구리 당한걸로 업보는 청산했으면 싶네요 그들의 흥행에 우리팀이 악역을 맡고싶진 않습니다 광주처럼 좋은축구로 흥행할 생각을 해야지
@박준우 공감. 흥행해야 하니까 서울팬보고는 그냥 보고 참으라니 그게 언제까지 그래야 하는지
그팀 역사야말로 그리 떳떳하지 못할건데 그러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다른팀이 걸고넘어지는것도 아니고 안양은 얘기할만 하지 않나요?
그럼 우린 어디에 하소연해야하죠?
안양은 고양 흡수했던 전과가 있는데 고양시민들의 피눈물은요?
안양이 창단하게 된 계기가 그건데요...그리고 그런 얘기한다고 안양이 스스로 발광체가 못된다는 건 좀 ㅎㅎ
안양팬들한테 설명을 안 하고 그냥 가버린 건 엄연한 사실이니, 안양에서 그 문제를 걸고 넘어지는 것에 대해서는 할 말 없죠. 제3자들이 걸고 넘어지는 게 이해가 안 갈 뿐.
하루아침에 응원팀이 없어졌으니 그럴만 함
고양요?
@쭌빠 셋 다요
기존팀이 서울로 연고지를 바꾸면서 안양이란 팀이 시작됐는데, 안양을 얘기할때 어떻게 이 이야길 뺄 수가 있나요. 안양을 빛내기 위해 서울이 이용된다는건 어폐가 있네요.
연고 이전이든 복귀든 뭘로 불리든, 안양팬들의 분노와 리그팬들의 황망함은 달라지지 않아요.
그들의 분노가 사그라들지 않는다고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실관계를 왜곡해서 발언하면 안되는거죠 신중한 김기동감독이 정정요청을 할정도로 불쾌감을 나타냈다면 이것도 그냥 우리가 업보로 받아들여야 하나요?
팬들이나 제3자가 멸칭부르고 조롱하는거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뭣땜에 서울팬들이 파이어났는지는 발언한 사람도 생각해 봐야겠죠
기존 연고지로 복귀한건데 다른.리그팬들이
황망할 게 있나요? 진심으로 궁금해서
@박준우 서울의 팬이 된 이상 받아들여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복귀냐 이전이냐는 의견 차이가 있다고 보더라도 떠난 과정이 매끄럽지 않은건 분명하니까요.
@북흥민 네 전 당시 황망하더라구요. 내가 응원하던 팀이 하루아침에 없어질 수 있으니까요.
@그래웃자 그래서 그팀팬들이나 타팀팬들이 조롱하는건 그냥 그러려니 한다고 하잖아요 근데 그시절에 안양과 1도 연관없던 감독이 공식적인 인터뷰를 저런식으로 해서 우리감독님이 빡쳤는데 그런것도 우리가 참을까요?
사실과 다른 인터뷰를 해도 우리가 참아야해요?
@그래웃자 본인들이 황망한 거랑
서울팬들이 x륜이라고 욕먹는 거랑
전혀 상관없는 건 아시죠?
@박준우 제 생각을 물어보신다면, 지금의 안양 감독도 연고이전 얘기할 수 있다고 보구요, 박준우님도 이에 빡치시면 화내시면 됩다고 봅니다.
@북흥민 댓글이 무슨 의민지 이해를 못했어요. 왜 갑자기 패륜 얘기가 나오나요?
@그래웃자 본인이 서울팬이 된 이상 받아들이라는 건
조롱은 따로놓고 생각해야되나요?
@북흥민 아 원문을 다시 보고 왔어요.
'자꾸 우리를 걸고넘어져서 발광체로 이용하는거 좀 지칩니다' 이걸 보고 댓글단거라 뒷 문장들은 잊어버렸거든요. 팩트는 인정하시고, 이견이 있는 해석의 차이는 싸우시고, 조롱은 저도 좋은거라곤 생각 안 합니다.
@그래웃자 제가 화낸다고 언론에서 왜곡된 발언을 정정보도 해주진 않겠죠
@그래웃자 연고복귀는 팩트고
이견이라 함은 안양의 연고이전도 이견일 수 있겠네요.
이 또한 리그팬들도 같이 분노와 황망함을
느끼시겠죠??
@북흥민 제가 알고 있는 팩트는 LG가 아무런 사전 조율, 설명, 설득(어떤 단어가 적합한진 모르겠지만)없이 팀을 옮겼다는 거예요.
@그래웃자 그 팩트 자체가 이견인거죠
결국은 당사자들이 서로 관점에 따라 달리 보는 사항에 대해서 서울팬들만 다 받아들여야한다?
전 그것도 아니라고 봅니다.
퇴근시간이라 전 여기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북흥민 'LG가 아무런 사전 조율, 설명, 설득(어떤 단어가 적합한진 모르겠지만)없이 팀을 옮겼다는 거예요.' 이 부분에 이견이 있다고 하심은, 이전하기 전 사전에 안양시와 팬들에게 이해를 구하는 행동을 했다는 의미이신가요? 제가 잘못 알고 있는거면 알려주심 좋겠네요.
(사전을 찾아보니 '이전'이 '장소나 주소따위를 다른 데로 옮김'이라 되어 있어, 전 이전이라고 표현했습니다. 단어는 죄가 없으니까요.)
@그래웃자 이전이라는 단어를 자꾸 사용하는게 우리를 긁을라고 하시는건가요? 단어는 죄가 없다는 이유로 굳이 사전적 의미까지 찾아가시면서요?
님이 안양팬인지 제3자인지는 모르겠는데 계속 그렇게 긁어보세요 언젠가 님이 응원하시는 그팀도 업보 씨게 받을테니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우린 팬들이 긁는건 익숙해요 언론에 우리팀이 계속 나쁘게 이미지메이킹 되는게 싫은거지
@박준우 쟤들은 그냥 까고 싶어 그래요. ㅋㅋ 냅둬요. ㅋㅋㅋ
서울팬들 입장에서는 독도 문제에 대응하는 한국인 같을 것 같기도...
자기들도 연고이전으로 창단
고양팬들의 아픔음 어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