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는 일베충이라는 집단이 있습니다
일본에는 넷우익이라는 집단이 있습니다
그 나라에도 그런 집단이 있었습니다.
그들 모두, 앞길이 보이지 않는 미래를
외국인을 증오하고, 여성을 혐오하고, 노동운동을 역겨워하고, 민주주의와 다른 약자들을 모욕하는 것으로 풀었습니다.
그들 모두, 앞길이 보이지 않는 미래를
어떤 -그럴 능력도 없는- 사악한 세력들의 음모로 인한 것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들 모두, 정치적으로 보수적인 정치 세력들과 밀착했습니다.
그들 모두, 가능한지는 모를지언정 피와 폭력과 학살과 전쟁을 함부로 떠들어댑니다.
그들 모두, 그 사회에서 널리 퍼져있는 증오들을 동시에 증오하며 극단적으로 떠들어대는 집단이었습니다.
그들 모두, 보수적인 정치세력들이 감히 입 밖으로는 낼 수 없는, 하지만 널리 퍼진 증오를 떠들면서 정치 세력이 되어갑니다.
아직 한국의 일베충들은 정당을 만들어내지 못했습니다.
90년 전, 그 나라의 그 집단은 정당은 있었지만, 의회에조차 나갈 수 없는 집단이었습니다.
오늘 우리는 일베충들이 오프라인으로 나오는 걸 봅니다.
90년 전, 그 나라의 그 집단의 정당은 맥주홀에서 우스꽝스러운 쿠데타를 시도하다 제압당합니다.
일본의 넷우익은 저번 총선으로 의회에 입성했습니다.
그들 모두를 합쳐도 거대한 여당 자민당에 비추어 볼 때 반의 반도 못미치는 의석입니다.
85년 전, 그 나라의 그 집단의 정당은 의회에 입성했습니다.
하지만 그 때, 그 정당의 지지율은 고작 2.8%였습니다.
아직 미래는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한국과 일본이 그 나라의 전철을 밟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왜냐하면 90년 전, 85년 전의 그 나라는 독일이고, 그 정당의 이름은 나치당이기 때문입니다.
첫댓글 이래서 전 오프라인의 메이저 영역에서 일베충 인증을 한 사건을 도저히 가볍게 평가할 도리가 없습니다. 일베에서나 떠돌아 다니는 5.18 음모론을 전면에 내세운 방송이-그것이 비록 종편일지라도-나온다는 것 역시 마찬가지구요.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동의합니다.
덕국은 짐 극보수를 금지먹일려고 야단들이라능. 변씨께서 프랑스혁명보고 폭동이라 하셨으니, 좀 있음 덕국더러 종북이라 하실듯염. ㅋㅋㅋ
역시 독일과 프랑스 국기에 빨간색이 들어간거 보고 알아봤어야...
미래에 한국과 일본이 손잡고 3차대전 벌이는 모습을 볼지도 모르겠군.........~~~~~~ 정말깰듯......~~~
이 글 좀 퍼가도 될까요?
마음대로 퍼가셔도 괜찮습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