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제 관리실서 lc메타 택배를 찾아서 부랴부랴 공장으로 냅다 달렸읍니다.
이것저것 혼잡해서 미루다 어제 키트를 뜯었읍니다.
키트를 뜯자마자 한숨이....
도대체 저항기의 색이 잘 보이지가 않는것입니다. 흑! 1/4 라면 그래도 보일텐데 1/8 짜리라 도체 헷갈립니다.
그전에 돌아다니던 돋보기를 찾으니 영 보이지가...
공장의 컴컴한 조명아래 전등 스탠드를 켰는데도 영 구분이 잘 안됩니다. 인제 겨우 40중반인데 벌써????
할수없이 테스타를 찾아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저항을 골라 테스타로 확인하고 삽입,땜을 하였읍니다.
전부품을 다 삽입하고 브러시에 신나를 조금 묻쳐서 땜찌거기와 플럭스를 재빨리 딱아내고 땜을 확인하니 양호합니다.
저녁 늦은 관계로 전기도 넣어보지않고 케이스 조립도 안하고 퇴근하였읍니다.
오늘 프로그래머가 공장으로 온다기에 나가서 기다리다가 하도 안오길래 lc메타 알맹이를 케이스에 안착하였읍니다.
아답타를 찾으니 또 아답타가 어디갔는지 도대체 눈에 안띄어 아답타 찾으러 돌아다니다 무선전화 아답타 9볼트를 발견,연결해보니
빽라이트가 켜지더군요.어 이상하다? 빽라이트 스위치도 연결안했는데????
보륨구멍 뚫어놓길 잘했는지 또 다시 조립한걸 띁을뻔 했읍니다. 보륨을 조정하니 글짜가 짜잔 하고 뜹니다.
급한대로 콘덴서를 연결해보니 용량값이 표시되기는 하나 용량값이 고정이 안되고 점점 커집니다.
어!! 이럴수가 모가 잘못되었지??
완전이 점검이 끝나기전에 프로그래머가 와서 점검을 중지하였읍니다.
틈틈이 이 사이트 다시들어와 보니 빽라이트는 그냥켜지게 해놓고 차후 타이머로 동작할수있게 해놓은것이더군요.
퇴근후 집에와 12볼트 아답타를 연결해보니 아까와 같던 값증가 현상은 사라졌고 값이 고정되어 정상입니다.
코일 측정을 해보니 오버레인지가 뜨고 단자를 숏트해서 cal을 누르고 나서 단자를 떼어내면 오버레인지가 나오다가
단자에 코일을 물리면 그때 값이 정상으로 나옵니다. 이런 상태가 정상인가요???
c 를 측정하니 1200 은 맞는데 3900은 4062 로 표시되고 4700 은 4979 로 표시됩니다
사진은 102 라고 써있는 코일을 측정한것입니다.

첫댓글 아차! 스위치를 실리콘으로 붙인다는걸 또 잊었네여.쩝!.
성공하신것 맞는것 같은데요~~
ㅎㅎ 제가 올려드린 조립 가이드 상세하게 안읽어보셨습니다. ^^ 파트리스트에 보면 저항이 4개, 3개 2개, 1개 1개 들어갑니다. 그에 맞게 저항들도 모두 묶여져서 있었는데 ㅎㅎ 그럼, 굳이 확인하지 않으셔도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지요 ^^ L값은 두단자 쇼트시키고 CAL을 누른 후 떼면 오버레인지로 바뀌는게 정상입니다. 제대로 잘 만드셨네요. 수고하셨습니다. ^^
저는 벌써 오래 전부터 작은 글씨가 안보여, 다초점 안경 낀지 몇년 되었죠. 저항 색구분은 항상 테스터로 하고 있고요...ㅎㅎㅎ
잘 만드셨군요. 축하드립니다.
마음이 급할땐 눈에 쉽게 띄던 글들도 잘 안보이더군요. 머피의 법칙인가?? 차후 도착할 dds키트는 어떤 글들을 찾아읽고 조립을 해야할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