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대상이 프랑스 인기 프로그램 '톱 쉐프 시즌 10'(Top Chef) 우승자 크리스틴 키쉬(Kristen Kish)와 손잡고 김치의 친환경 가치를 전파에 나선다. 키쉬와 협업으로 전 세계에 K-김치의 우수성을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김치를 활용한 퓨전 요리법도 알린다.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곳곳에 K-김치의 인지도가 제고될 것이란 기대가 커진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대상 글로벌 브랜드 '종가(Jongga)'는 '톱 쉐프 시즌 10' 우승자 크리스틴 키쉬와 협업을 진행한다. 키쉬는 현재 넷플릭스 아이언 쉐프(Iron Chef)의 공동 호스트이자 크리스틴 키쉬 쿠킹(Kristen Kish Cooking)의 작가다. 현재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위치한 레스토랑 알로 그레이(Arlo Grey)에서 파트너 쉐프를 맡고 있다.
키쉬는 김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법을 개발해왔다. 그는 그 중에서 김치 햄 페이스트리 롤과 김치 옥수수 크림 크로켓을 추천했다. 간식이나 애피타이저 메뉴로 손색없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키쉬는 "김치 옥수수 크림 크로켓을 접하면 부드러운 감자와 아삭아삭한 김치가 매우 조화롭다는 점을 알 수 있다"며 "게다가 김치는 생물 다양성을 대표하는 식품인 데다 발효 식품이기 때문에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전했다.
첫댓글 음~ 생김치 싫어하는 사람도 익힌 김치는 좋아할 수 있슴다!! >.<김치 햄 페이스트리 롤랑 김치 옥수수 크림 크로켓은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군요. 근데, 김치고로케랑 비슷하려나요?
오스틴에 은근 김치 이용한 퓨전 요리 많이 봤어요. 김치 타코도 좋아하고 바베큐집에서 김치 아이올리 소스를 뿌린 디쉬도 봤어요!!! 요즘 마트에 김치 케첩도 팔던데... 저도 퓨전음식 좋아해서 김치를 이용한 색다른 음식이 많이 개발됐으면 합니다 ㅎㅎ
제 주변에는 김치나 고추장 집에 사두고 드시는 미국분들도 몇 분 계셔서, 새삼 사람들이 옛날에 비해 한국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없어지고 있구나 하는게 느껴집니다. 김치 고로케 먹고 싶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