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신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려면 오늘날 요일제도로 일곱째날이 무슨 요일인지 알아야 합니다. 성경에는 오늘날 요일제도로 안식일이 무슨 요일에 해당하는지 알수 있는 기록이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안식 후 첫날' 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는 안식일 다음날에 부활하셨다는 말씀입니다. 그런데 부활절이 무슨 요일입니까? 바로 일요일입니다.
이는 너무도 명확하여서 천주교와 개신교에서 함께 번역한 공동번역성경에는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셨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공동번역성경) 마가복음 16장 9절
"일요일 이른 아침 예수께서는 부활하신 뒤"
안식일 다음날이 일요일이라면 안식일은 무슨 요일이겠습니까? 당연히 토요일입니다.
성경의 안식일이 토요일이라는 사실은 너무도 명확해서 오랫동안 기독교를 믿어왔던 유럽지역의 성경에서는 종종 안식일을 토요일로 번역한 성경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스어, 포루투갈어, 이탈리아어, 러시아어, 우크라이나어, 스로바키아어, 불가리아어, 크로아티아어등 다수의 언어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교회들도 안식일이 토요일임을 인정하고 있습니다.
카톨릭 교회에서도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인정하며, 일요일은 성경에 근거가 없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을 믿노라 하는 하나님의 백성을 자처하는 사람들이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지키지 않고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인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정확히 이해하셨다면 이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일곱째날 토요일 안식일을 지키는 행동을 보일 때입니다. 토요일 안식일을 지켜 복받고 거룩하여지며, 하나님의 백성으로 구별된 교회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구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Z-ZyMUAbHds?si=9w5C9RJ2ez9UND_3
첫댓글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
예수님께서 본보여 주시고 사도들도 지킨 일곱째날 안식일= 토요일 입니다~
일요일 예배를 드리는 교회에서도 성경의 안식일은 토요일임을 시인합니다~ 성경의 일곱째날 안식일은 토요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