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4.23(일) 일년중 숲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는 요즘은 풀꽃과 나무만 보아도 줄거운 시절이다. 오늘은 일요일 나는 어김없이 새벽같이 배낭을 챙겨서 집을 나섰다. 상큼한 새벽공기에 기분이 좋아졌다. 오늘은 경북 예천군 용궁면에 있는 유명한 회룡포를 안고 있는 산군들 비룡산--의자봉--적석봉--사림봉 산높이는 낮지만 아기자기한 산길을 유유 자적 하게 걸었다.야생화도 보며 회룡포를 감싸고도는 내성천도 보며 여유로운 산행이었다.
*거리~~9.2km
*소요~~4시간
*보수........대략 19,850보
회룡포....경북 예천군 용궁면에 있는 관광지이다. 낙동강의지류인 내성천이 360도로 휘돌아 나가는 육지속의 사실상 섬마을 이자 관강지이다. 명승지로 지정되어 있으며, 농민이 대다수이다. 내성천이 지나기 때문에 마을 근처에는 모래사장이 많으며 감입곡류하천의 지형을 보여 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하여 예천 10경에 선정 되었다. 2005년 명승 제16호로 지정됐다.
원래 이름은 의성포였고 "회룡"은 제1뿅뿅다리 건너편에 있는 회룡마을인데 ......*용이 비상하듯 물을 휘감아 돌아 간다는 뜻이다.
오늘의 산행 디라이브
누운주름잎 꽃
윤판나물의 꽃
오룩스맵의 궤적
코스; 회룡포 주차장--비룡산--장안사--봉수대--의자봉----적석봉--사림봉--회룡포주차장........원점 회귀
각시붓꽃이 지고 있었다.
소나무숲 길
제비꽃
개옻나무
쪽동백나무
장안사
회룡포 마을이 조망된다.
전망대에서
누어서 자라고 있는 소나무
봉수대
청미레넝굴 열매
청미레넝굴 꽃
분취의 꽃
참나무순혹벌혹
때죽나무열매
의아리
둥굴레
의자봉
각시붓꽃
고사리
배풍등
활기찬 모습의 회원들
철쭉꽃이 지고 있었다.
콩제비
왜현호색꽃이 화려하다......한약재~혈액순환, 어혈푸는데 쓰인다고 한다.
내성천
제2뿅뿅다리
보리밭에서 한컷
유채군락
용궁면에서 유명하다는 용궁순대국집.....단골식당
순대국으로 맛있게 먹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