乙 壬 己 癸 乾 13세
巳 辰 未 未
작은 연못에 연꽃이 피었답니다.
월지 정관이 년상 겁재를 극하니 경쟁력이 있습니다.
비록 수를 생해주는 금이 미약하나 천간 계수로
비가 가끔 내리니 하늘이 돕습니다.
시에 상관 을목이 년월일에 근해 떠올라 사화위에 앉았으니
붉은 연꽃입니다.
수토동원으로 보면 진토는 토의 고지이니,
년주 월주를 자기 발밑에 집어 넣으니
기상규모가 크다 하겠습니다.
낡은 것을 모두 모아 진흙속에서 연꽃을 피우니
가히 그 자태가 빼어나다 하겠습니다.
丙 丙 庚 戊
申 申 申 寅
화가 경금 신금의 감옥에 갇혔답니다.무인은 납음으로 성두토이니
경금 신금의 구속력이 매우 강합니다.
뿌리인 인목은 천간에 투하지않고 무토가 투해 경금을 생하고
지지에서는 신금이 두들게 패니
어린시절 부모와의 인연이 없습니다.
부모와의 인연이 없으니 다른집에 가서 자라게됩니다.
나의 존재를 금이라는 틀에 맞추어 살아야합니다.
나는 이제 화가 아니라 금이 됩니다. 금이란 화를 깊숙이 감춘것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금의 눈과 금의 몸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갑니다.
이제 나는 금이 되었으니 인목은 재가 되고 무토는 인성이 됩니다.
나는 금인 비견들과 함께 인성과 재성을 차지하고자 합니다.
다행히 수목대운에는 경신 금 동료들과 함께 재물을 벌게됩니다.
금생수 수생목을 하니 년지의 큰 재물을 함께 나누게 됩니다.
그러나 천간의 화가 지지에 장생지를 달고 오면
나는 금이라는 정체성에 혼란이 옵니다.
원래의 바탕인 화로 돌아가 금의 감옥을 벗어나려 합니다.
그동안 나를 키워주고 돌봐줬던 금의 세계를 벗어나
화의 세계로 돌아가고자 합니다.
강한 금세력은 배은망덕한 화를 용서하지않습니다.
화로 태어나 금으로 살다가 다시 화로 돌아가나
아무것도 남은 게 없습니다.
위의 사주들을 만난다면 이렇게 통변해 주고 싶습니다.
馬後包 말지나간 뒤에 포를 쏜다는 뜻입니다. 그래도 자꾸 포를 쏘다보면
맞는 날도 있겠지요. 통변연습도 자꾸 하다보면 늘게 됩니다.
자평진전 난강망은 월령은 중심으로 일간을 대비하여 사주팔자를 분석합니다.
월령과 일간을 제외한 여섯글자의 관계를 충분히 고려하지 않아 구멍이 많습니다.
건상비결은 일주를 위주로 년월시를 분석합니다. 보다 세밀한 분석을 보여줍니다.
삼명통회는 일간을 중심으로 나머지 일곱글자의 상호관련성을 분석합니다.
건상비결 삼명통회는 자평진전 난강망에 비해 훨씬 많은 경우의 수를 제시합니다.
특히 삼명통회는 60갑자 각각을 유기적 통일체로 인식하고 60갑자 상호간의
관계분석과 계절별 일시별로 나누어 세밀하게 분석합니다.
자평진전 난강망을 공부하면서 삼명통회 건상비결도 함께 공부하면
많은 도움이 될것입니다.
삼명통회는 물상론의 보물창고입니다. 물상론에 관심있으신 분은
반드시 공부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역과 매화역수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날씨가 덥습니다. 다들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첫댓글 인연이 없는자 먹여줘도 뱉어내죠...
다 자기 복입니다.
물상은 다 인연따라서 복이 있는 자에게 있겠죠
조은 내용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물상으로는 흙탕물이 흐르는 뻘밭에 부초 같은데요.
도움 말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갑니다.
대략 10년 전에 이런 글이 있었습니다
자평학은 들어갈 때도 쉽고 나올때도 쉽다
삼명학은 들어갈 때는 어렵지만 나오면 도사 된다
여기에 저가 부추긴 한마디 삼명학과 오성학을 제대로 터득하면 넌 도사를 넘어 신선의 경지다
아무래도 관성이 많다는 것은 좀 문제가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