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도 다나와를 지키고 있는 한만혁 기자입니다.
얼마 전 DPG 알림 게시판에서 와사비망고 대표이사 인터뷰에 대해 알려드린 적이 있죠.
예정대로 지난 21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질문에 대한 답도 싹 다 받아왔습니다.
대신맨 모드 성공!!
이번에도 많은 분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아래에 질문하신 순서대로 보기 좋게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기사는 <젊고 신선하지만 속은 꽉 찼다, 와사비망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순딩sheep
Q: 깜쥐 캐릭터 그림 들어간 휴대폰 멀티 충전기(차량용 말고) 생산 계획 있는지 물어봐 주세요.
A: 현재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3/4 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니 조만간 만나실 수 있을 겁니다. 물론 깜쥐 캐릭터가 들어갑니다.
분홍이
Q: qc2.0이 적용된 차량용 충전기와 다포트 고속충전기는 언제쯤 나오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포토용 모니터도 출시할 예정이 있는지요?
A: QC2.0 관련 제품은 8월 정도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포토용 모니터의 경우 시장 니즈가 많지 않다고 판단돼 출시를 염두에 두고 있지 않습니다.
뽐뿌닷컴
Q: 왜 와사비망고인가요? 애플망고, 와사비애플, 와사비수박, 망고와사비 등등 많은데 말이죠. 원래 청과물 유통 사업 하시려다 길을 잘못 들어 이 바닥에 들어오신 건 아닌지??? ㅎㅎ..
A: 청과물 사업이라뇨. ^^ 중소기업인 만큼 임팩트 있는 이름을 찾고 있었습니다. 기성품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독특한 색깔을 넣고 싶었고요. 그래서 떠올린 것이 와사비와 망고였죠.
대발이_
Q: 제품포장에 이쁜 처자 얼굴을 써도 시원찮을 마당에 뭐 하러 베트공도 아닌 딴뜨공이라는 시커먼 아저씨 얼굴을 브랜드로 쓰는 거죠?
A: 제품의 기획 단계부터 제작, 테스트까지 많은 도움을 받아서 아예 이름을 붙이게 된 것입니다. 깜쥐도 기획하고 있으니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isenKreuze
Q: 강화유리 + 4K + TN 패널 적용 된 2XX로 시작하는 모델을 썼는데 눈의 소중함을 알게 해준 진짜 정말 굉장히 크게 고마운 모델 이었습니다. (...) 이런거 또 만들건지 대신좀 물어봐 주세요
A: 말씀하신 제품은 초기 모델입니다. 아쉽게도 현재는 패널이 단종되는 시기입니다. 괜찮으시다면 그 제품과 비슷한 가격대의 40인치 UHD 모니터를 쓰시는 것도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skybuddy5
Q: 와사비망고라는 이름은 어떻게 지어졌는지, 회사를 만든 계기가 궁금합니다.
A: 중소기업인 만큼 임팩트 있는 이름을 찾고 있었습니다. 기성품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독특한 색깔을 넣고 싶었고요. 그래서 떠올린 것이 와사비와 망고였죠. 이 둘을 합친 겁니다. 개인적으로 이전부터 모니터 관련된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을 하다보니 노하우와 기술력을 쌓게 되고 업계의 장단점이 보이더군요. 그래서 장점은 더 보강하고 단점은 개선하고 싶었습니다. 좀 더 독특하고 재미있게 풀어가고 싶었던 것이죠. 그래서 시작하게 됐습니다.
유리구술
Q: UHD400 REAL4K HDMI 2.0 재은이 이 제품 찜해 두었는데 재은이는 대표님 따님 이름인가요? 망고 들고 있는 모습이 너무 깜찍해요+.+
A: 저희 모델인 김재은 양은 얼마 전 페북스타로 떠올랐던 ‘기싱꿍꼬또’ 영상의 주인공입니다. 최근에는 배스킨라빈스31의 CF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죠.
아빠..
Q: 깜쥐 캐릭터 디자이너겸 하드웨어 전문가 최웅식 화백님이 참여하시는 QC2.0 지원 벽단자 멀티 충전기는 언제쯤 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A: 현재 거의 마무리 단계입니다. 3/4 분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니 조만간 만나실 수 있습니다.
croces
Q: 와사비망고라고 하면 최고급 모니터를 생각나게 했는데 본문처럼 최근 TV와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나오고 있는데 그 시작이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모니터에서 알아주는 와사비망고가 다른 쪽을 시작하는 것엔 뭔가 와사비망고의 비전이 있나 해서요. 역시나 최근 모바일이 대세라서 그쪽과 같이 접목을 하시려는 의도로 액세서리부터 시작하시는 건지 아니면 기존 액세서리들이 소모품 성격이 강해서 파손이나 성능이 좋지 않아 이에 좋은 품질의 액세서리들을 제작하게 된 건지 다른 이유가 있는지 그게 궁금합니다. 실용과 창의의 와사비망고라면 액세서리가 따로 나오지 않고 편리하게 포함된 제품이 나오는 게 아닐까 해서요.
A: 후자쪽입니다. 대화면 모니터의 경우 시중의 저가 케이블로 인한 현상을 저희 모니터 품질로 오해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아예 만들기 시작한 것이죠. 꼼꼼히 테스트하고 내구성을 키워서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 생산하고 있는 액세서리는 앞으로도 별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아무래도 가격 상승 탓이죠. 단가가 올라가는 걸 원하지 않는 소비자도 있기에 앞으로도 옵션으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녹뜀
Q: 깜쥐 티비는 언제 나오나요???
A: TV 쪽은 아직 준비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소비자 니즈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면 언제든지 검토할 예정입니다.
붉은파란색
Q: 깜쥐 캐릭터 디자이너 겸 하드웨어 전문가 최웅식 화백님이 앞으로 다른 제품에는 얼마나 더 참여하게 되나요? 깜쥐가 너무 귀여운데, 다른 데서는 볼 수 없는 것 같아 안타깝네요. 케이블에도 안 박혀 있고..
A: 소비자 반응도 좋아서 앞으로도 꾸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Ceseala
Q: 와사비망고는 모니터 업체라고 알고 있는데 ...사심 가득 질문 드려봅니다. 혹시 32인치 QHD 모니터 출시계획이 있으신지요...!? 요즘 32인치 QHD에 꽂혀서 찾아보고 있는데 마땅한 게 없네요
A: 마침 32인치 QHD 커브드 모니터를 준비 중입니다. 7월 중에 만날 수 있습니다.
qqq123123
Q: 와사비망고는 씹으면 어떤맛인가요
A: 이름을 짓고 난 후부터는 와사비나 망고가 눈에 띄면 꼭 한 번씩은 먹어보긴 합니다. 그런데 아쉽게도 그 둘을 합쳐서는 아직 안 먹어봤습니다. 조만간 꼭 먹어보겠습니다.
리크니스
Q: QHD, UHD 고주사율 출시 준비 중인지.. 준비 중이라면 대략적인 윤곽이라도 설명을...부탁드립니다.
A: 120Hz UHD 모니터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올해 안에는 만날 수 있습니다. 그 이상의 고주사율 모니터는 준비하고 있는 중이긴 하지만 시장에서 충분한 니즈가 있다고 판단될 때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카천사
Q: 와사비 망고는 국가와 민족을 위한 비변을 가지고 있습니까?
A: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항상 열심히 살겠습니다.
pop-eye
Q: 각 모니터 회사만의 품질관리 방법이 있는데 와사비 망고만의 품질관리 / 불량률 개선 정책은 어떠한 것이 있으며 사후AS 관리는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다!
A: 일단은 불량이 안 나오도록 만드는 게 첫 번째입니다. 기획 단계에서 여러 업체와 협력하고 피드백을 받으면서 호환성 테스트를 거치죠. 제품을 직접 만드는 만큼 펌웨어나 사후 관리도 빠르게 대응하고 있습니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민가피그이푸그오
Q: 32인치 4K는 글씨가 너무 작고, FHD는 화면에 넣는 정보가 너무 적고, 그래서 32인치에 2K면 딱 좋겠는데 시장에선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어요. 와사비망고에서 32인치 2560*1440(WQHD) 모니터 출시계획은 없나요?
A: 마침 32인치 QHD 커브드 모니터를 준비 중입니다. 7월 중에 만날 수 있습니다.
roqoro
Q: 와사비망고의 제품명들이 다 특이한데요, 작명의 노하우나 혹은 어떤 식으로 영감을 받으시나요?
A: 아무래도 회사 구성원이 젊고 자유로운 분위기다보니 독특한 아이디어가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직원들이 낸 아이디어는 저급하거나 싸 보이지만 않으면 최대한 귀담아 듣고 수용하려고 합니다.
jjiksea
Q: 와사비 망고 제품의 경우 기능적 측면도 좋지만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드는데요. 현재는 디스플레이 분야에 특화되어 출시가 이뤄지고 있는데 혹시, 다른 라인업으로의 진출 계획이 없는지요? 예를 들자면 PC 주변기기(케이스 등, 디자인적 측면이 강한 제품군)분야의 진출 계획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솔직히 PC케이스의 경우 실제 제품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지금 하고 있는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포기한 건 아닙니다. 앞으로도 기회를 엿보고 있는 중입니다.
팡순이
Q: 도대체 와사비망고의 모델 재은이가 누구인지 궁금하네요 아역 모델인가요? 어떻게 와사비망고 모델을 하게 됐는지 궁금하네요 모니터 디자인보다 사진 속 재은이가 귀여워서 제품보다 더 눈이 가는 기이한 현상이 일어나서요
A: 김재은 양은 얼마 전 페북스타로 떠올랐던 ‘기싱꿍꼬또’ 영상의 주인공입니다. 최근에는 배스킨라빈스31의 CF 모델로도 활약하고 있죠. 아이 눈에도 편안한 TV를 기획하면서 그 콘셉트에 적합한 모델을 찾다가 선정했습니다.
녹색구슬
Q: 와사비망고 하면 떠오르는 대표 상품이 없어요. 주력 상품이 뭔가요
A: 사실 지금 생산하고 있는 모든 제품에 정성을 들이고 있습니다. 소비자께는 주로 대화면 모니터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진홍별꽃
Q: 와사비망고하면 모니터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제품을 제조, 생산하시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신경 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A: 소비자의 니즈를 가장 먼저 생각합니다. 편의성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있고요. 물론 높은 품질과 낮은 불량률은 기본입니다.
T팬티_벗어
Q: 와사비망고에서 무엇이 아이디어이고 무엇이 디자인인가요? 와사비가 아이디어인가요? 망고가 아이디어 인가요?
A: 와사비와 망고에 따로 역할을 나누지는 않았습니다.
lsuzxv
Q: 와사비망고를 대표할수 있는 색깔이나 제품은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A: 대표하는 제품은 저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입니다. 모든 제품에 고루 정성을 쏟고 있거든요.
톰과젤리
Q: 앞으로 와사비 망고에서 가장 주력으로 밀고있는 제품군은 어떤 것이 대표가 될까요?
A: 지금처럼 앞으로도 모든 제품에 주력하고 싶습니다. 따로 주력 제품을 정하기 보다는요.
유다희
Q: 와사비+망고가 합쳐진건 알겠는데.. 브랜드 네이밍을 와사비망고라고 지으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A: 중소기업인 만큼 임팩트 있는 이름을 찾고 있었습니다. 기성품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독특한 색깔을 넣고 싶었고요. 그래서 떠올린 것이 와사비와 망고였죠. 심도 있게 고민하지 않았습니다. 그 둘을 합쳤죠.
블루벨
Q: 와사비망고는 고급형 브랜드를 추구하는 것인지 아니면 샤오미처럼 저렴한 브랜드를 추구하는건지 궁금합니다.
A: 양면성이 있습니다. 2~3년 전에는 마케팅 포인트가 프리미엄 전략이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다른 중소기업보다는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지금은 가성비가 더 중요한 시대입니다. 올해 2월 TV를 시작하면서 더욱 가성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물론 저급한 제품이라는 말은 아닙니다. 품질은 유지하되 가격을 낮추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감히 샤오미와 비교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주몽
Q: 와사비망고 제품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는데요. 주로 티비나 모니터 제품 등이 좋은 품질에 가격 경쟁력이 월등히 높은 비결이 무엇인지 알고 싶어요.
A: 가격을 낮추기 위해 품질을 낮춘다거나 원가를 줄이는 건 아닙니다. 대량 매입, 시장 분석, 생산 효율성 등을 통해 가격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lc-wave
Q: 와사비망고, 고추냉이란 우리말이 있는데, 그 와사비인지 이름을 이렇게 정한 이유가 궁금하고, 주로 모니터가 떠오르는데, 주력제품이나 앞으로 주로할 제품은 무엇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고, 더위에 수고하세요~.
A: 우선 중소기업인 만큼 임팩트 있는 이름을 찾고 있었습니다. 기성품의 이미지를 탈피하고 독특한 색깔을 넣고 싶었고요. 그래서 떠올린 것이 와사비와 망고였죠. 현재 저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에 정성을 쏟고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모니터, 그 중에서도 UHD 대화면 모니터에서 특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주력 제품을 정하기 보다는 모든 제품에 주력하고 싶습니다.
무한제리사랑
Q: 개인적으로 타 회사하고의 차이점은 어떤 게 있는지 알려주세여....예를 들어 가성비 급의 a 회사 as 최고의 b 회사 등등....어떤 방향으로 이미지 전략을 할지 궁금합니다 ..
A: 저희는 모니터용 보드를 직접 개발하고 있습니다. TV용 보드를 수정해 모니터에 다는 타사보다 불량률이나 버그가 없는 편이죠. 제품을 기획한 후에는 그래픽카드 제조사에 의뢰해 호환성 테스트도 진행합니다. 덕분에 시장이나 펌웨어, 사후관리 등의 대응이 빠른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인조인간뿡뿡이
Q: 딴트공 서피스허브 저 아저씨그림(?) 없는 제품이 나오나요? 없다면 그림 없는 제품이 출시 계획이 있는가요? 수염난 아저씨 상당히 혐오스러워요. 제품도 값어치 없어보이고...
A: 딴트공 캐릭터가 없는 허브는 아직 준비하고 있지 않은데요. 소비자께서 원하시면 언제든지 검토할 준비는 되어 있습니다.
투루보
Q: 와사비망고는 주력 제품인 모니터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지털 주변기기들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2016년 하반기에 출시될 새로운 디지털 주변기기들은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A: 32인치 커브드 QHD와 120Hz UHD 모니터, OLED TV, QC2.0 멀티 충전기 등 여러 가지 제품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둠칫두둠칫
(말씀드린 시간은 넘겼지만 답변은 받아왔습니다)
Q: 개인적으로 와사비망고라는 어감과 로고가 상당히 심플해서 맘에 듭니다. 취향 차이겠지만, 왠지 가격 정책과 디자인이 애플까지는 무리 같고 샤오미를 밴치마킹하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듭니다. 과연 와사비망고의 경쟁사, 라이벌은 어느 업체인지 실례가 안 된다면 여쭤보고 싶습니다~!
A: 시작한지 얼마 안 됐기 때문에 아직 경쟁사나 라이벌은 생각하지 않고 있습니다. 타사보다는 소비자의 니즈를 찾는 등 내부적인 고민이 더 많습니다.
TheGunners
(말씀드린 시간은 넘겼지만 답변은 받아왔습니다)
Q: 장기적으로 모니터나 기타부품외에 다른쪽으로도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게 있으신가요? 예를 들어 컴퓨터파워나?마우스?키보드?
A: 솔직히 PC케이스의 경우 실제 제품을 내놓지는 않았지만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지금 하고 있는 분야에 집중하는 것이 좋겠다는 판단을 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포기한 건 아닙니다. 앞으로도 기회를 엿보고 있는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