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을 통하여 이스라엘을 방문 하겠습닌다
153의 비밀💖153마리 고기💖모나미 볼펜에 153💖창세기에153💖Dr.Paul G Ku💖Varón De Dios💖구경평💖
(요 21:1~14)
오늘 이곳에 오신 여러분에게 귀한 선물을 준비하였습니다.
153의 비밀을 풀기 위한 이미지 입니다.
요21:1 ~ 14 본문 읽기
“큰 고기가 일백 쉰세마리라 이 같이 많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아니하였더라”(요21:11)
이 말씀은 예수님께서 부활 후에 3번째 제자들에게 나타났을 때에 있었던 사건 입니다.
베드로는 어부로서 전문직이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고기를 잡지 못하는 실패의 경험이 두번째 이었습니다.
첫번째는 3년전에 밤이 맞도록 고기 잡이에 수확을 얻지 못하고 아침에 그물을 씻고 정리를 하려는데 예수님께서 나타나셨습니다.
“깊은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라고 하셨습니다. 밤이 맞도록 깊은데할 것없이 이곳 저곳에 그물을 내려 보았던 경험으로 베드로는 “우리들이 밤이 맞도록 수고 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그물을 끌어 당기니 큰 물고기들이 가득하게 많은 고기를 잡았습니다.
3년전에는 깊은데로 그물을 내리라고 하셨는데 오늘은 배 오른편에 그물을 내리라고 하셨습니다.
153마리의 고기 아무튼 이 숫자는 요한 복음에 나오는 베드로가 물고기 잡은 숫자 입니다.
153의 숫자는 의미가 있는 숫자 입니다.
물론 153이라는 숫자가 복음과 관계가 밀접하게 있다는 것임을 짐작하게 합니다.
3년 전에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말씀하시던 것을 기억해 봅니다. 그 때에도 실패만 한 베드로에게 명령하신 예수님이 계셨습니다. 그때에는 깊은 곳에 그물을 내리라고 하셨습니다. 그 때에는 그물이 찢어지도록 많은 고기를 잡았습니다. 그때 예수님은 베드로에게 하신 말씀이 있었습니다. (눅5:1~11참조)
“네가 사람들을 낚으리라.”
“무서워 말라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눅5:10)
마태 복음에서는 “나를 따라 오너라 내가 너희로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마4:19)
153은
이 숫자가 모나미 볼펜에도 기록되어있는 숫자입니다.
여기에 모나미가 이 숫자를 사용하게 된 동기를 잠간 말하려고 합니다.
송삼석은 153을 반복해 보니 어딘가 익숙하고 발음하기가 쉬웠습니다. 하지만 그 의미가 전혀 와닿지 않았습니다. 송삼석은 그 직원에게 도대체 153에 무슨 의미가 있느냐고 되물었습니다.
그 남자 직원은 화투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화투에서는 갑오(9)가 최고인데 9를 만드는데는 225, 234, 135보다 발음하기에 153이 좋습니다.
그런데 송삼석은 153이라는 숫자가 너무나 낯익어 저 숫자를 어디서 보았지 하면서 곰곰이 생각하였습니다. 한참을 골똘히 생각하다가 송삼석은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사무실로 뛰어갔습니다. 그리고는 성경을 찾아 요한복음 21장 11절을 펴들었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얘들아 너희에게 고기가 있느냐, 대답하되 없나이다. 가라사대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지라. 그리하면 얻으리라 하신대, 이에 던졌더니 고기가 많아 그물을 들 수 없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지금 잡은 물고기를 조금 가져오라 하신대, 시몬 베드로가 올라가서 그물을 육지에 끌어올리니 가득히 찬 고기가 백쉰세 마리라. 이같이 많으나 그물이 찢어지지 아니하였더라.” ( 요21:10)
153은 기독교에서 예수의 말씀을 따르면 많은 성과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상징적인 숫자였습니다.
송삼석은 이 사실을 확인하는 순간 전율하였습니다. 더이상 고민할 게 없었습니다.
송삼석은 최초의 볼펜 이름을 모나미153으로 정하였습니다.
송삼석은 훗날 자신의 자서전에서 “하나님은 내게 153이라는 숫자를 통해 기업인이 일생을 통해 반드시 지켜야 할 상도(商道)를 일깨워 주었다”고 썼습니다.
153이란 숫자는 하나님의 아들들이란 히브리어로 나온 숫자 값입니다.
히브리어로서 “베니이하 엘로힘”(하나님의 아들들)이란 말입니다. 이말의 숫자값이 153입니다.
62 + 91 = 153 – “하나님의 아들들”
이렇게 153은 구약에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베드로는 옛직업 전선으로 갔습니다. 옛 생활 수단으로 되돌아 갔습니다. 즉 다시 말을 한다면 고기 잡이 생업에 뛰어들어간 것입니다. 온 밤이 맞도록 그물을 던졌지만 고기는 잡지 못하고 헛탕만 친 것이었습니다.
생업에 실패한 베드로에게 예수님은 오셨습니다.
실패한 그에게 그물을 배 오른 편에 내리라는 명령을 하셨습니다.
이때 순종한 베드로는 153마리의 고기를 잡았습니다.
네가 수고하면서 실패만 하지 말고 내 말을 듣고 순종하면 얻을 것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153마리라고 하신 것의 의미를 찾아 봅시다.
이제 나와 함께 “하나님의 아들들”을 잡으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 153의 숫자값은 17번째의 정 삼각 수입니다.
153은 1 5 3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 5 3을 각각 3승해 보면 놀라운것이 보이게 됩니다.
1의 3승은 1입니다. 1을3번 곱하면 1.
5의 3승은 125 입니다.5를3번 곱하면125.
3의 3승은 27입니다.3을 3번곱하면 27.
1 + 125 + 27 = 153이 됩니다.
이것은 완전 수 보다 더 독특한 수 입니다.
각각을 3승하여 더하였더니 자기 자신이 되는 수입니다.
3승을 한다는 것은 정 육면체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정 육면체는 거룩한 장소 입니다.
지극히 거룩함을 말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의 첫글과 마지막 글자 즉 “알파와 오메가”를 말하고 있습니다. 처음과 마지막이란 뜻입니다. 즉 다시 말씀드리면 영원전 부터 시작된 지구가 아니고 “하나님께 시작하신 날이 있고 마지막 정리하실 날이 있다”는 것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지금 너희가 잡은 고기를 가져오라.” (요 21:10)
Shalom
살아 역사하시는 주 하나님은 천지 만물을 창조하시고 평강을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축복이 오늘 153이란 비밀을 알게해 주시고 성경에 말씀을 믿고 그분을 따르는 자에게 하나님 아버지의 놀라운 은혜가 임하시기를 간구합니다. 그리고 오직 하나님만 섬기고 성도로 부르심을 입은 모든 자에게 살아 계신 창조주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 좇아 은혜와 평강이 임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The grace of our Lord Jesus Christ be with your Spirit. Amen.
감사합니다.
출처: *알파와 오메가* 원문보기 글쓴이: Var ón De Dios / 구경평/마중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