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lling cycle (매월 청구서에 청구되는 30일의 주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왜냐면 개통한 날이 다 다르기때문이죠. 이 billing cycle이 본인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시는게 첫번째 할일입니다. 그에 따라 핸드폰 데이터 사용량의 주기를 거기에 맞춰야 좀 더 정확하게 알수 있죠. 글을 읽어보니 fido에서 개통한지 얼마 안되시고 데이터가 왜 별로 안남았다고 문자가 와서 당황스러워 하시는것 같은데. 보통 첫 달은 billing cycle이 개통한 날으로 부터 며칠 안 떨어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한마디로 첫달은 full month가 아닌 주기가 되는거죠). 이때 데이터는 그에 따라 prorate이 됩니다. 예를 들어 2월 10일에 개통 했는데 2월 20일이 청구 주기인 경우 원래 플랜이 매달 750메가 데이터가 prorate되어 삼분의 일인 (한달은 30일이라고 가정. 2월 10일 ㅡ 20일 까지 10일) 250메가만 주어지게 됩니다. 이 후 2월 21일에 다시 750메가로 리셋이 되지요.
첫댓글 댓글 정말 감사해요!! 그런 시스템이었군요. 이제 마음이 좀 놓이네요ㅠ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