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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학살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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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조분석 토론방: ..............命析堂(명석당) **@이선종씨는 적천수 천미 작가,임철초의 신강,신약 판단이 잘못되었다고 보는데,
舞鶴 추천 0 조회 163 18.03.29 08:39 댓글 2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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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작성자 18.03.29 08:49

    첫댓글 명식 174 명조에서
    학자는 午中 己土가 투출했는데도,己土가 뿌리가 없어 못쓴다고 봤네유!!!

    午 지지 장간에 己土를 학자는 채택안한 관법이군요!!!

  • 작성자 18.03.29 11:21

    책을 낸 학자라는 분의 강약판별법이 이러한데,
    학인들 강약 판별법이 어떻겠냐는 생각이 드는군요!!

    강약 판별이 잘못되면, 짜가 철학으로 가는 길입니다!!!

  • 18.03.29 15:08

    위의 팔자들은 모두 신강명조지요. 이선종씨는 신사년쯤에 적천수천미를 구입하고 아주 좋은 책이라고 입에 침이 마르도록
    철초선생을 칭찬하더니 그후 몇년지나 무슨 복신을 주장하며 철초선생을 폄하하더군요. 예전 얘퓨에 방 하나 내고 천미해설을
    하는 것을 동학들과 구경가서 웃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우리한국인의 특성중 하나가 성경책 몇번보고 종교하나 만들고
    명리서 몇권보고 학회하나 만드는것 한때 유행였던 적이 있지요. 이 모두는 금해야 할것입니다.

  • 작성자 18.03.29 15:18

    학자라는 분이 이런 철학을 논하니,철학이 평가절하받쥬!!!
    제데로 대접을 못받는학문이란 소리 입니다!

  • 작성자 18.03.29 16:47

    **@보통 신깅 사주는 식재관에 발복하고,
    신약 사주는 인비운에 발복하는데,

    이 선종씨는 신약 사주도,인비운에 발복하는게 아니라 식재관운에 발복하더라!!

    그래서 나온 학문이 삼대 복신법이라!!!

    저런 강약 판별법으로보니,신강인데,신약으로 보니,식재관에 발복하쥬!!!

    그리고 인비가 없어면, 학자도 없겠네유!!

  • 작성자 18.03.29 16:50

    **@신강사주!!!!!!!,신약사주!!!!!!!!가 음양론이잖습니까!
    이걸 부정하고,
    신강 사주만 있으니,식재관이 용신이 될수밖에요!!!

  • 18.03.30 01:52


    고전과 번역자의 글의 어느 부분에서, 서로 의미가 어긋난다는 말씀인지요?
    제가 언뜻 보기로는 일치되는 것 같은데 말씀이죠?
    논점이 되는 부분을 지적해 보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18.03.30 08:24

    ***@상기 명조체를 이선종씨는 신약으로 보는데,천미에서는 신강이니,모호하다는 겁니다_이선종

  • 작성자 18.03.30 08:26

    ***@그래서,이선종씨는 신약인데도,식재관이 용신이다!!!!!!!!!!이소리를 하는겁니다!

  • 18.03.30 12:24


    네, 이선종 씨가 어느 대목의 설명에서 신약이라고 주장한 건지요?
    제가 볼땐, 그가 신약이라고 하지 않았다고 보이거든요?

  • 작성자 18.03.30 12:40

    위에 예시한 글은 이 선종씨가 쓴글의 일부입니다!!!
    다 등재하면, 학인들이 혼란하니,윗글만 등재했습니다!
    !위의 예시가 그가 거론한 글입니다!!!

  • 작성자 18.03.30 12:43

    윗글은 천미 임철초님의 글입니다!!!
    신강을 예로 든 사주지요!!!

    이선종씨가 모호하다는 말은 ,신강이 아닌데,신강이라 칸다!!! 아닙니까!

  • 18.03.30 13:10


    글쎄, 이선종 씨가 어느 글에서 그렇게 말했다는건지요?

  • 작성자 18.03.30 13:13

    우명님!!!!
    글 도입 부분울 읽어보셔유!!!

    이선종씨의 결론은 신약이라도,식재관운에 발복하더라는 결론입니다!!!

    신약인데,식재관운에 발복합니까!!
    신강하니 식재관운에 발복하쥬!!!

  • 작성자 18.03.30 13:15

    윗글은 본인은 신약인데,임철초가 신강으로 본것을 예로 올린 겁니다!!!

  • 작성자 18.03.30 13:33

    **@우명님!!!
    위의 신강 사주 예를 보셔유!!!
    임철초가 본것인데,잘못 본 것입니까!!

    이선종씨는 잘못봤다는 취지입니다!

  • 작성자 18.03.30 15:02

    상기의 글은 임철초가 신강,신약을 모호하게 봐서,틀린경우라고
    이 선종씨가 올린 글입니다!!!

    틀렸다면, 신
    강이 아닌데,신강이라했어니,
    본인은 신약으로 본다는 소리 아닙니까!

  • 18.03.30 17:16

    다른건 모르겠는데 !!!는 빼주시면 안됩니까? 보기 불편해요.

  • 작성자 18.03.30 18:07

    **@무식한 저는 뷰티풀 마인드가 뭔지 몰라유!!!

    뷰티풀이 테클이란 뜻입니까!

    몰랐네!!
    언제 바뀌었지!!!!!!!!!!!!!!!!!!!!!

  • 18.03.30 23:00


    답답하네요. 위에 글 그 어디에 이선종 씨가 천미가 틀렸다고 주장했나요?
    그냥 모호하다고 했을 뿐이고, 글 내용은 천미의 내용 그대로 인용한 것 같네요만.

    물론 이 글 밖에서는 이선종 씨가 어떻게 평가했는진 모르지만,
    그 문제와는 별도로,
    일단 논제로 삼은 이 글 내용만으로는 이선종 씨가 천미가 틀렸다고 주장한
    내용은 아니질 않나요?

    논객들이 좀 제대로 구분할 수 있는 내용을 올려 보시길 바랍니다.

  • 작성자 18.03.31 07:32

    **@장문의 글이라 일부만 발췌 등재 했다고 말씀 드렸는데유!!
    우명님!
    예시 사주를 검토해보셔유!!!
    신강인지,신약인지
    그러면 답이 나오잖습니까!

  • 작성자 18.03.31 07:46

    **@모호하다란 소리는 애매모호하다,분명치 않다!!!
    그래서 예시 사주 4개를 이선종씨가 올렸잖습니까!

    저는 모호한게 아니라 분명히 신강 사주인데,
    이 선종씨는 신약으로 보니 애매모호하쥬!!

  • 작성자 18.03.31 08:04

    ***@철학의 장르는 먼 미래,현실에 존재치 않는 ,알수 없는 미래를 점단하는 학문입니다!
    보이지 않고,말해주지 않아도,스스로 그걸 알아서 밝히는게 철학입니다!

  • 18.04.01 17:11


    아하 ..정 그러시다면..무학 님은 철학자란 말씀이신가요?

  • 작성자 18.04.02 12:10

    **@哲學館(철학관)-철학관을 운영하는자는 철학가쥬!!!!

  • 18.04.05 14:26


    철학관 운영자이니 철학가...라고라고라...
    간단명료해서 좋네요.ㅎ

  • 작성자 18.04.04 11:33

    ****@임철초는 ‘적천수천미’에서 신약사주를 신강사주로 잘못 봤다.
    아래 4명의 신강사주는 신약사주로 볼 것을 잘못 서술하고 있음.

    상기 예시 사주임!!!

  • 작성자 18.04.04 11:35

    이선종씨가,분명히 밝혔쥬!!!
    임청초가 잘못봤다구!!

    그러나
    저는 임철초가 잘못본게 아니라!
    이 선종씨가 잘못본것이라 사료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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