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학 연기
3월 17일 교육부의 3차 개학 연기 발표에 따라 고양자유학교도 4월 6일로 개학 연기상황입니다.
◈ 전국 모든 유․초․중․고․특 개학 2주간 추가연기 결정
- 전국 학교, 3월23일에서 4월3일까지 휴업기간 연장
- 전국 어린이집, 휴원기간 4월5일까지 연장
- 중대본, 감염증 추세 예의주시하며, 개학의 시기와 방식 등은 상황에 맞게 탄력적 조정
◈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휴업기간 개학 준비에 집중
◈ 행‧재정 지원으로 학교방역과 학습지원 실효성 제고
돌봄교실 출근하며, 유은혜 교육부 장관 인터뷰 들었는데, 일단은 4월 6일로 개학 연기이고, 앞으로 1주일 정도 추이를
보며, 다음주 후반쯤 개학 시점에 대한 일정을 정할 수 있겠다라고 합니다.
코로나 상황에 따라 앞당겨질수도 있고, 뒤로 밀릴 수도 있음을 얘기하였고,
어제 발표한 '개학의 시기와 방식 등은 상황에 맞게 탄력적 조정'이란 문구의 해석이라고 이해 되었습니다.
(대안학교 교사로 지내며 교육부 발표나 공문들을 이렇게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지낸 적이 없어서 당황스럽지만
코로나는 사고 상황이 아니고 모두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보조를 맞추어야 하니 잘 적응하고 있는 중입니다.)
3월 6일 공지해드린 2020년 학사운영 변경안은 3월 23일 개학을 염두에 둔 계획이었고,
개학이 4월 6일로 연기됨에 따라 계획은 다시 세우게 될 것입니다.
답답함에 개인적인 연락들을 주시기도 하고, 궁금해하실 부분들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무언가 정확하게 계획하거나 준비할 수 없는 현재 상황이 교사회도 그렇고, 부모님과 아이들도 불안하고 답답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교사회는 어제 대표자회의에도 전달드렸으나, 3월 20일 (금) 교사회 전체 회의를 통해,
현재 상황에서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것들, 변화 또는 유지해야 할 것들에 대해 열린 회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후의 내용들은 회의 이후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으니 며칠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2. 3차 고양자유 특별 돌봄 교실 안내
3차 고양 자유 특별 돌봄 교실 알립니다.
날짜 : 3월 23일(월) ~ 3월 27일(금) / 3월30일(월)~4월3일(금)
2차 돌봄 교실도 2명 ~ 4명의 아이들과 2명의 교사가 함께 일과를 보내고 있습니다.
운영 방식은 2차에 공지드린 '전염병 휴교 상황 특별 돌봄교실 메뉴얼'에 따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고양 자유 특별 돌봄교실은,
- 아이들 돌봄이 꼭 필요한 가정만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 공간이 긴 방학지내며 아이들 지낼수 있도록 정돈된 상태가 아니므로 최소한의 공간만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니,
가정에서 힘들지만 가능하신 가정은 집에서 지내시는 것이 가장 안전한 상황이라 생각됩니다.
- 저학년 대상, 등하교는 가급적이면 자차를 이용합니다.
- 신청한 아이들이라 해도 발열 증상이나 다른 증상이 있을 경우 오지 않도록 합니다.
- 신청하실 가정은 새에게 3월 19일(목)까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네~ 확인했습니다 ~
모두 건강 잘챙기시고요.
개학하는 평범한 그날을 기다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