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정비공장에서 한동안 만지고 만지던 차량을 하다가안되어 전화로 입고할테니 점검 수리해
달라고 하는데 이거 이번에는 정말 어렵게 진짜 힘들게 고치게 되어 눈앞이 침침해 지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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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엔진에 09식 자동차인 오피러스에서 전자 부품의 조달이 어렵다는 부품 대리점말에 작업을 할까!말까!
그래도 하는게 맞는거 같아 점검,수리를 (을) 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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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거리20만에서 먼 고장개소가 이리도 많은지 ---
암튼 또 PICO를 사용해야 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우선 2CH 장비를 사용해 점검하는게 프로브 역임이 없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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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고장개소 삭제후 다른놈은 고장이 없는데 SMK 고장개소가 발생되어 까이꺼 뭐 있겠나 싶어
대들어 보는데 이게 무작정 대든다고 되지 않더군요 이때부터 브레인은 과열로 지근 거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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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지우고 (엔진키ON에서는 고장개소 삭제 안됨) 시동을 걸고 삭제하면 된다
어느순간 이렇게 고장개소가 발생되는데 어떨때는 1시간이후에 빠를때는 20분 전에 고장 개소가
발견되는데 알다시피 SMK 전국재고 없고 어디 떠돌아 다니는것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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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아시겠지만 뭔가 입맛에 맞지 않은 조건이 되면 ESCL 통신라인 체크에서
ECU가 응답하지 않는 조건이 되어 재 고장검색시 고장개소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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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SMK 중고부품으로 차대번호가 있어 입력하는데
여기서 잠깐 !!!
한번 입력한 핀번호를 필요로하는 부품은 신품이 아닐경우 중고의 핀번호 예로 123456 의 중고 부품이라고 보면
장착할 차량은 654321일 경우 123456으로 입력후 이후 다음부터는 654321번으로 입력해야 맞고 만일 폐차를
하는경우 차대번호나 핀번호를 꼬옥 기록해야 다른필요한 분이 사용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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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K에서 측정된 정상적인 CAN파형인데요
기록이 하두 많이 해놓아 이걸 휴지통에 넣고 비워버려 없어 (USB에서 삭제하면 휴지통으로 가지않고 바로 삭제됨)
파형 데이터를 올리지 못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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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첨부키ON정상LIN.ps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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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LIN과 IMMO 파형으로 LIN은 12V로 나오다가 키ON하면 즉시 거의 0V측으로 내려오고 이걸 반복해야
합니다
IMMO파형은 12V로 있다가 키ON시 즉시 TR에 의해 접지로 흘러 줘야 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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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젠장 뭐여?
스캐너를 지속적으로 통신하던중 갑자기 SMK통신이 두절되어 뭐지하며 재접속을 해보니
다시 통신이 되다가 통신두절이 반복 하는 현상이 뭐를 한가지 만지면 이현상이 발생하여 혹여 커넥터 접불이 아닌가
하고는 통신선을 납땜을 하게 됩니다
BCM 전체 납땜과 더불어 발로 밟는 사이드 브레이크 옆 커넥터 통신선 동일하게 납때으로 처리후 리모컨으로
도어 잠금 열림을 반복하는데 매우 잘되고있다가 다시 통신두절--- 우~~~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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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의 손진호 강사님께 문의 결과 도어언록이 확실히 되어야 한다는 조언을 들었습니다
근데 이게 조수석은 어느때는 ON.
외캐치인 핸들 지가 기분 좋으면 OFF.
암튼 운전석,조수석 모두 동일하게 ON. 아니면 OFF 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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