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엑스포 타워는 속초시내 엑스포광장 주변 산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자연속의 하이테크 전망대 입니다. 15층으로 되어있고 속초의 상징 오징어 모양 이랍니다. 전망대에 오르면 설악산 달마봉,울산바위, 대청봉까지 펼처지는 조망이 가능하며 속초시 전경이 한눈에 보입니다.
강원국제관광엑스포가 열렸던 당시의 전시관 이고요 왼편은 초대형 스크린으로 펼쳐지는 아이맥스 영상관 입니다. 이곳은 건물 구경만 했습니다.
전망대에서 본 속초시, 엑스포광장 산책로, 왼편 중앙에 보이는 것이 청초교로 내년6월에 완공한답니다. 청초호를 중심으로 바다물과 호수물이 교류하는 지점. 너무 커서 카메라에 다 잡지를 못했습니다.
멀리 보이는 섬이 조도인데 엑스포 유람선을 타고 세 코스를 돌아볼 수 있답니다(조도를 돌아오는 코스와 고성을 거쳐 봉포섬을 돌아오는 코스, 낙산해수욕장 앞바다를 돌아오는 코스). 저는 설악동에 올라가 보느라 유람선을 못탔습니다. 전망대에서 줌으로 당겨보았습니다.
산책로에서 갈매기인지 철새들인지 관찰 할 수가 있었습니다.
엑스포광장 산책로 일부..
엑스포 광장에서 각종 공연 및 이벤트 행사를 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유명 스타들의 핸드프린팅(?)이 공연장 인근 바닥을 수놓고 있지만 내안의 스타 패티김만..
엑스포광장내 설악마라톤 상징탑 입니다
어딘가로 가서 우리나라에 하나 밖에 없는 갯배 설명 참조..
갯배에서 인기있던 드라마 가을동화를 촬영했답니다. 은서네 집도 있고 그래요.
속초의 사진이 지루할 것 같아 영금정 사진은 안내서로 대신합니다. 올라갔었습니다. 동명항이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동명항 주변의 옛모습 5,60년대와 현재의 사진으로 그시절의 실상을 엿볼 수 있는 것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영금정 아래 해변 도로에서..
속초등대 주변의 해변
속초등대- 이곳 등대전망대에서도 설악의 산맥이 무한 펼쳐집니다.
첫댓글 속초도 많이 달라졌네요. 추운 날 사진 찍는다고 수고 하셨어요. 가까룽 거리도 아닌데 가지 않고도 이리 볼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 지요?
유명 연예인의 '손도장'이 여기도 있네요. 헐리우드에서 봤고 '칸영화 영화제'가 열리는 남프링스 칸느에서도 이런 손도장을 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