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여야가 21대 국회 전반기 상임위원장 재분배에 이어, 내년 대선 이후 후반기에는 핵심 상임위인 법사위원장을 국민의힘에 넘겨주는 등 나눠먹기 합의에 따른 후폭풍이 만만찮다.
최동석 인사조직연구소장은 24일 “검사들이 피아를 구분하지 않고 검사들끼리 해먹는 것처럼, 국회의원도 피아를 구분하지 않고 자기들끼리 해먹는다”며 “내년 대선 이후, 차기 정부에서 아무리 좋은 정책을 내더라도 법사위에서 막아버리겠다고 아예 짜웅을 했구나. 씨발놈들!!!”이라고 몽둥이를 치켜들었다.
그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민주당에는 국힘당과 짜웅하는 애들이 대부분이라고, 숫자는 깡패가 될 수 없다고 우려했었다”며 “내가 일말의 기대를 걸었던 것은 그래도 몇몇의 양심이 있는 이들이 있었기 때문이었는데, 결국은 이렇게 되는구나. 지금의 국회는 직접민주주의로 보완하지 않고는 개혁될 가능성은 없다”고 소리쳤다.
민주당 안팎에서는 상임위원장의 나눠먹기식 합의 결정에 대한 반발이 노골화되는 등 지지층을 중심으로 한 역풍이 통제 불능의 험악한 상황으로 치솟는 분위기다.
합의가 나오자마자 “검찰개혁과 언론개혁이 최종 과제라고 생각했더니, 이제 보니 민주당이야말로 가장 시급한 개혁대상”이라며 “민주당의 간자(間者)들을 걸러내는 것이 먼저다. 더러운 배신감을 느낀다”는 둥 폭발 직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첫댓글 이번에 단체로 난리쳐야함 당을 어케만드는거야? 사면발언 이후로 가장 충격이다
이건 욕 바가지로 먹어야하고 폐기해야함..
송영길 탄핵
송영길 진짜 어휴
음 뭔가 민주당에서도 법사위를 그냥 주진 않았을듯
기사에 욕까지 옮겨놨네 오잌 ㅋㅋ
윤호중 ㄹㅇㅋㅋㅋ
제정신이냐
뭘 위해서 법사위 내준건지 모르겠음. 국힘처럼 뻔뻔하게 날치기도 하고 헛소리고 하고 좀 그래라
폭발 직전이 아니라 폭발 해서 밀실야합 했던 국개들 좀 팼으면 좋겠네요
송영길은 정치가 너무 옛날스타일이야
바꿔야됩니다 시대에 뒤쳐짐
진짜 국회의원이란 뱃지 달아줬다고 다 된것마냥 행동하는 민주당 노답의원들 및 송영길아
국힘이 정상이면 니들 이해한다 근데 아니자나
오렌지족들 개극혐
당원들이 뽑은게 더 문제라고 봄. 송영길이 저런 사람인걸 정말 몰랐나요?
이제 폰떼기만 하면 통진당 전철 그대로 쪼개지는거만 남음
송영길 안뽑은 저는 왜 고통받아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송영길 윤호중 11월에 탄핵하고
엎어야죠 안그러면 대선 끝나고 탈당합니다
22222 지금 제가 그래요 ㅠㅠ
국힘이 소멸하고
민주당이 커져서 쪼개져 진보-보수 재정립을 바라는데 .. 대선은 끝나고 쪼개자.
실제로 그렇게 주장하는 분들 꽤 있죠
뭉쳐도 모잘라데 분열하게 만드네 으이그
정권 창출 관심도 없고 그냥 자리에서 해먹는데만 관심 가지는 ㅆㄹㄱ ㅅㄲ들
지도부 총 사퇴 해야 함.. 송영길 진짜… 뽑은 사람들은 만족할란가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