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은 11일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를 찾아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한 개선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대통령은 오늘 주식시장 불공정 거래 근절을 위해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에 방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강 대변인은 "이 대통령은 새정부 출범에 대한 기대감으로 취임일 이후 5.81% 급증한 코스피 지수를 언급하며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개선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며 "또 자본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공정하고 투명한 시장 질서를 확립해 시장 신뢰를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불공정거래를 담당하는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회 역할이 막중하다며 신종 수법에 대응해 불공정거래를 조속히 적발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속한 조사를 위해 조직 인력 확충 방안을 적극 검토하라고 지시했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실제로 주식시장 불공정 거래를 적발해도 조사가 신속히 이뤄지지 못하고 제재 처벌이 미흡해 재범률이 평균 29%를 넘을 정도"라며 "새정부는 주가조작 등 불공정 거래에 대한 '원스트라이크아웃제'를 도입하고, 부당 이득에 과징금을 물려 환수하는 등 불공정거래 행위자를 엄벌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대통령은 참석자들에게 작은 아이디어도 자유롭게 개진해줄 것 당부하며 주가지수 5000시대를 활짝 열어가자고 당부했다"고 말했다.
첫댓글 댓완
주가 팍팍오르겠다!!!
경제대통령...
개굿
감사하다..
댓가자
완
패러 가자 리박이들은 왜 안 끼는 데가 없지
개굿
굿
완
크
완
완
코스피 5000의 시대~ 이재명과 함께 해 더불어 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