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중국 온라인으로 재기 발판 마련
하나금융투자
목표가 17000원 | 투자의견 Buy
□ 4Q 영업이익 YoY 52.2% 증가 전망
4분기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4.2%, 52.2% 증가한 1,106억원과 106억원 수준이 가능할 전망이다. 국내 법인 매출이 해외 홈쇼핑과 대만/싱가폴 등 신규 계약으로 YoY 2.2%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중국 법인은 성수기로 온라인을 중심 텀블러와 글라스 판매 호조로 전체 매출이 YoY 6.5% 증가할 전망이다. 동남아 지역 역시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법인 매출 견조한 증가세로 YoY 4.4%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다. 영업이익률은 9.6%(YoY 3%p)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한다. 국내외 구조조정(영업 채널 및 생산시설 폐쇄)과 온라인 비중 확대로 원가 및 판관비 부담이 완화되었기 때문이다.
□ 중국 시장 온라인화 기회 요인
4분기 특히, 중국 온라인 성장률이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광군제(11월 11일)를 비롯, 온라인 이벤트로 온라인 매출이 YoY 50% 내외 증가하면서 중국 전체 매출의 30% 수준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중국 내 브랜드력이 견조하고, 텀블러 등 신규 브랜드 런칭이 양호한 상황에서 온라인 채널 확대는 향후 실적 전망의 긍정적 요인이다. 그 동안 높은 브랜드력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채널 한계와 로컬 제품 침식으로 실적 부진 폭이 컸다는 점을 상기하면 더욱 그렇다.
□ 목표주가 1.7만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저가 매수 기회
2016년 락앤락은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으로 진입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1) 국내외 사업 안정화로 추세적인 매출 회복세를 보이고 있으며, 2) 특히, 중국 시장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한 온라인 채널 고성장은 고무적이다. 3) 국내외 구조조정으로 비용구조 개선에 의한 수익성 개선 폭 역시 클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주가는 12MF PER 22배로 실적 턴어라운드 국면, 추가적인 실적 추정치 상향 조정 가능성을 감안하면 밸류에이션 부담은 제한적이다. 저점 매수가 유효한 시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