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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505 번째 시간으로 (악(惡)을 선(善)하다고 하는 믿음) 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본문 말씀
사 5 :20-23 → 20)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 하며 흑암(黑暗)으로 광명(光明)을 삼으며 광명 (光明) 으로 흑암(黑暗) 을 삼으며 쓴것으로 단것을 삼으며 단것으로 쓴것을 삼은 그들은 화(禍) 있을진저 21)스스로 지혜(智慧)롭다하며 스스로 명철(明哲)하다하는 그들은 화(禍)있을 진저 22)포도주(葡萄酒)를 마시기에 용감(勇敢)하며 독주(毒酒)를 빚기에 유력(有力)한 23)그들은 화(禍)있을 진저 그들은 뇌물(賂物)로 인(因)하여 악인(惡人)을 의(義)롭다하고 의인(義人)에게서 그 의(義)를 빼앗는도다
이사야서는 이사야 자신이 기록한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선지자 이사야는 남조유다 사람으로 웃시야 (791-739 ) 요담 ( 750-731) 아하스( 732-715 ) 히스기야(728-686) 시대에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며 활동하였던 사람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결혼하여서 두아들 스알야숩 (사 7:3 ) 과 마헬살랄하스바스( 사 8:3 )가 있었습니다 유대의 전승에 의하면 므낫세왕은 악한왕으로 유명한자인데 이사야 선지자를 톱으로 켜서 죽였다고 합니다
이사야는 아모스(선지자 아모스와는 다른 사람입니다) 의 아들이며 그가 귀족 출신이었던것으로 생각하는원인은 그가 왕을 쉽게 접견할수 있었고 (7 : 3) 궁중인물들과 대담할수 있었으며 (사 22 : 15-16)또한 나라의 여러 문제에 조예가 깊었다는 사실은 이러한 추측을 가능케하고 있는것입니다 더 이상의 이사야서의 자세한 서론의 내용은 인터넷검색으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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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말씀은 하나님이 이사야 선지자의 입을 통하여 거짓목자들의 행위에 대하여 말씀을 하시고 있는 내용입니다 상식적으로 하나님을 믿은 목자가 이렇게 믿은자들에게 악한말을 한다는것은 보통 믿은 사람들로서는 이해가 되지 않은 말씀입니다 그러나 오늘날도 이와같은 많은 목자들이 이러한 악한일에서 떠나지를 못하고 목자(牧者)가 되어 있는것입니다
그렇다면 거짓목자들은 왜 이렇게 설교를 믿은자들에게 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고 말을 하는것인가 ?
물론 선악을 아는 나무의 실과를 따먹고 선과 악을 구분못하는 원인도 있지만 육적인 세상에속한 설교로 믿은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자 하는것입니다 왜 믿은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으려고 하나님앞에 이러한 악한 말을 하는것인가 ?
뇌물(賂物)을 받아먹기 때문인것입니다 그러나 믿은자들의 령은 죽어있으며 산령으로 거듭나지못한 죽은 령들은 세상에 속한 미혹 (迷惑) 의 설교말씀을 받아들이며 이러한자들의 설교말씀을 진리 말씀으로 생각하며 좋아하기때문인것입니다
저에게 어느분이 믿은자들에게 뇌물(賂物)인 돈만 안받은다고 그 믿음이 좋고 천국을 간다는것이냐 라고 말씀하시는분도 있었습니다만 돈은 일만악의 뿌리가 되기 때문인것입니다 일만악의 뿌리가 세상밖으로나와 있는것이 놀랍게도 이렇게 악한 말로 믿은자들을 미혹하는자가 바로 거짓목자가 설교하는 말씀으로 나타나는것입니다
천국가는길을 인도하는 목자는 돈과는 상관이 없으며 하나님의 말씀을 빙자하여서 돈을 믿은자들에게 받은일도 없는것입니다 그러나 어느 신자는 돈을 내는것이 무슨 죄가 되느냐고 묻은경우가 있는데 이는 성경말씀을 전혀 알지 못하고 하는 말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하나님이 보낸자는 하나님의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만을 깨달아 증거하면서 전파하여서 믿고자하는자들의 죽은 령을 부활시키는 일만 하고 있으며 일만악의 뿌리가 되는 돈이라는것을 믿은자들에게 뇌물로 받은일은 없는것입니다 이러한 말을 한귀로 듣고 흘리며 회당으로 달려가는 믿음은 결코 천국가는 믿음이 되지 못하는것이며 이러한 믿음을 하는자에게는 오로지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만이 따르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악한일에 무지(無知)한자들은 많은 돈을 회당에 헌금하는것을 믿음이 좋은것으로 알면서 이를 자랑으로 알고 있는것입니다
디모데전서6 :10-12 → 돈을 사랑하는것이 일만악의 뿌리가 되나니 이것을 사모(思慕) 하는 자들이 미혹(迷惑)을 받아 믿음에서 떠나 많은 근심으로써 자기를 찌렀도다( 사망의길로 간다는 말씀입니다) 오직 너 하나님의 사람아 이것들을 피(辟)하고 의(義)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믿음의 선한 싸움과 싸우라 영생(永生)을 취(取)하라 이를 위하여 네가 부르심을 얻었고 많은 증인(證人)앞에서 선한 증거(證據)를 증거(證據)하였도다
하나님의 사람은 돈을 피(避)하는자가 되는것이며 의(義)와 경건과 믿음과 사랑과 인내와 온유를 좇으며 믿음의 선한 싸움과 싸워서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영생(永生)을 취(取)하게 된다고 말씀을 하고 계신것입니다
그렇다면 돈을 사모(思慕) 하는자들이 미혹(迷惑)을 받아 믿음에서 떠난다는 말은 무슨 말인가 ?
성경의 겉말씀에서의 믿음은 악과 선을 육적인 생각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령적으로는 선과 악을 구분할수 있는 능력이 없는것입니다 또한 돈에 대하여도 돈과 믿음과의 관계를 구분을 하지못하고 있는것입니다 돈이라는것은 육신적인 생명을 유지하며 한 가정을 이루며 먹고 살아가는데 들어가는 돈을 하나님은 말씀하는것이 아닙니다 돈이 있어야 육적인 생명을 유지하기위하여 양식을 구할수 있는것이기 때문에 하나님은 이러한 돈을 말씀하시는것이 아닌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면 무엇을 말하는것인가 ?
회당의 목자와 믿은자들의 관계에서의 돈거래를 말씀하시는것입니다 사람이 먹고사는데 필요한 돈을 말씀하는것이 아님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은 하나님을 잘믿은다고 하는 바리새인들을 향하여 말씀하시기를 바리새인들은 돈을 좋아하는자라(눅16 :14) 고 말씀하셨던것입니다
돈을 사모(思慕) 하는 자들이 미혹(迷惑)을 받아 믿음에서 떠난다는 말은 비유로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순종하는 믿음을 하려고 하지 아니하고 성경의 겉말씀에서 믿음을 하며 세상에 속한 거짓목자의 육적인 설교를 듣고 좋아하며 육적인 세상에 속한 탐심(贪心)을 가지고 있는자들을 향하며 말씀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돈을 사랑한다는 말은 탐심(贪心)을 말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탐심이란 무엇인가 ? 단순하게 부귀영화를 위한 욕심을 말하는것을 넘어서 영원한 사망가운데 거하게 되는것을 말씀하는것임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골 3 : 5-6 → 그러므로 땅에있는 지체(肢體)를 죽이라 곧 음란(淫亂)과 부정(不淨)과 사욕(邪慾)과 악(惡)한 정욕(情慾)과 탐심(贪心) 이니 탐심(贪心) 은 우상숭배(偶像崇拜)니라 이것들을 인(因)하여 하나님의 진노(震怒)가 임하느니라
세상에서 인생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하게 통용되는 돈이라는것의 육적인 삶과 ,하나님을 믿은 믿음에서의 돈을 구분을 하지 못하므로 오늘날까지도 믿은자들이 거짓목자에게 십일조와 각종 헌금을 회당 이라는 장소를 통하여서에 돈을 받아내는자들을 하나님이 보실때는 뇌물(賂物= 천국을 가기 위하여 부정하게 사용되는 돈) 이 된다고 말씀을 하고 계신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돈을 받은행위를 뇌물이라고 하는것이며 돈을 받치는 행위를 우상숭배하는자가 된다는 말인것입니다
그러므로 회당을 빙자하여서 돈을 받아내는 목자나 이러한 목자의 설교를 듣고 믿은자들은 다 악한자들로 당사자들은 하나님을 믿은것이라고 본인은 생각을 하여도 이들의 믿음은 하나님과 예수님앞에서는 우상숭배하는자가되는것이며 뇌물을 거래하는자들로 악한자이며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을 피할수가 없게 되는것입니다
많은 믿은 무리들의 우두머리 되는자들은 믿은자들에게 뇌물을 받아먹고 그들의 마음에 충족할수 있는 세상에 속한 설교로 악(성경말씀을 깨닫지못함) 을 말하고 있으면서 이를 선 (세상에속한 설교)하다고 말을 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혹자는 성경말씀을 가지고 설교를 하는데 왜 악하다고 하는가 ? 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성경의 겉말씀으로 신앙하는것은 진리 말씀안에서 신앙하는것이 아니라 비진리인 우상숭배 하는 일이 되기때문에 하나님은 악하다고 말씀을 하시는것입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비유의 성경말씀 깨달아서 진리말씀을 전파하는자가 하나님의선지자가 되는것임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본문말씀을 살펴보겠습니다
짝의 말씀입니다
암5 : 7 / 욥17 : 12 / 마 6 :22-23 / 눅 11 : 34-36 / 잠 3 : 7 / 롬 12 : 16 / 사 5 : 11 / 출 23 : 8 / 잠 17 : 15 /
1) 20절)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 하며 흑암(黑暗)으로 광명(光明)을 삼으며 광명 (光明) 으로 흑암(黑暗) 을 삼으며 쓴것으로 단것을 삼으며 단것으로 쓴것을 삼은 그들은 화(禍) 있을진저.
▣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 하며.
우선 악하다는 말과 선하다는 말의뜻이 무엇인가 ? 악(惡)은 하나님의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며 선악을아는 나무의 실과만을 따먹자를 말하는것이며 선(善)은 비유로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믿은자를 말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악과 선은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어떻게 읽고 깨달아 해석을 하고 못하고에서 결정이 되는것입니다
그렇다면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에 의하여 어떻게 악과 선이 결정이 된다는 말인가 ? 하는것 부터 알아야 할것입니다
첫번째로는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읽고 그 말씀의 뜻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믿은자들이있으며, 두번째로는 비유의 성경말씀에 기록된 그대로 성경의 겉말씀을 보고 믿은자들이 있는것입니다
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 고 결정하시는 분은 누구인가 ?
하나님과 예수님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과 예수님은 어떠한 방법으로 믿은자들 중에서 악을 행하는자와 선을 행하는자를구분하여서 결정하신다는 말인가 ? 믿은자들중에서는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서 하나님의 뜻을 알고 믿은자들이 있으며 반대로 믿은자들중에서는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겉말씀 그대로 읽고 믿은자들이 있는것입니다
아모스 5 : 15 - 18 → 너희는 악을 미워하고 선을 사랑하며 성문에서 공의를 세울지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혹시 요셉의 남은자를 긍률히 여기시리라 그러므로 주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시기를 사람이 모든 광장에서 울겠고 모든거리에서 오호라( 화(禍)로다) 오호라( 화(禍)로다) 하겠으며 농부(거짓목자 악의 씨를 뿌린자) 를 불러다가 애곡하게 하며 울음꾼(비진리를 믿은자들) 을 불러다가 울게 할것이며 모든 포도원(회당)에서도 울리니 이는 내가 너희 가운데로 지나갈것임이니라(심판할것임이라) 이는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화 있을 진저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는자여 너희가 어찌하여 여호와의 날을 사모하느뇨 그 날은 어두움이요 빛이 아니라
아모스 선지자의 예언의 말씀이 대단하십니다 하나님 여호와를 믿으며 그 날(천국)을 사모하는자들에게는 오히려 그 날은 어두움과 빛이없는 날이 될것 (육에서 령으로 거듭난자가 없다는 말씀) 이라고 말씀을 하시고 있는것입니다 악한자들에 관한 말씀인것입니다 아모스 선지자는 남방 유다의 베들레헴에서 약 6마일쯤 떨어져있는 드고아 고원에서 목축을 하며 뽕나무를 재배하였던 자였습니다 그럼에도 남조유다 출신임에도 북조이스라엘의 중심도시였던 사마리아와 벧엘에서 위험을 상관치아니하고 정의로운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였던자였던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은 이렇게 두종류의 믿음을 하나님은 보시고 하나님은 악한자와 선한자를 구분하시는것이며 이를 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 한다고 말씀을 하시고 있는것입니다
이렇게 오늘날도 우상숭배하는자들이 판치는 세상에도 참선지자가 세상에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비유의 성경말씀을 깨닫고 해석을 하여서 말씀을 증거하는자가 있고 또한편으로는 비유의 성경말씀을 깨달아 해석을 하지 못하고 성경의 겉말씀에서 기록된 그대로 세상에속한 설교를 하고 있는 악한 자들이 있는것입니다
마 6 : 22-23 → 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눈이 성하면 온몸이 밝을것이요 눈이 나쁘면 온몸이 어두울것이니 그러므로 네게 있는 빛이 어두우면 그 어두움이 얼마나 하겠느뇨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자세하게 잘살펴보라는 말씀인것입니다 악도 선도 다 성경말씀안에서 존재하고 있다는 말씀인것입니다
그러므로 성한 눈과 나쁜눈은 어떠한 눈을 말씀하는것인가 ?
① 나쁜눈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그대로 깨달아서 해석을 하지 않은 목자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할때에는 세상의 여러 이야기로 예화를 들어가면서 성경말씀을 해석하고 있는것입니다 이렇게 설교(說敎)하는자를 하나님은 악한자라고 말씀을 하시는것이며 이러한 목자는 본인이 악한말의 설교를 하면서도 이를 깨달아 알지못하며 자기 스스로는 선한말을 한다고 생각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목자의 설교말씀을 듣고 믿은자들은 다 악한자에 속하게 되는것이며 우상숭배하는자가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자들을 하나님은 악(惡)을 선(善)하다 고 하는자 라고 말씀을 하시는것입니다
② 성한눈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해석하며 말씀의 뜻을 깨달아서 증거(證據)하는자가 있는데 이러한 사람을 일컬어서하나님의 일을 하는 선지자라고 말을 하는것이며 하나님의 일꾼이라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서 해석하여 말씀을 증거하는자를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 못하여서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하는자들은 선(善)을 악(惡)하다고 말을 한다고 하나님은 이사야 선지자의 입을 통하여 말씀을 하시고 있는것입니다
성경말씀을 자세하게 읽어야 하는 이유
요 8 : 43 -45 → 어찌하여 내(예수) 말을 깨닫지 못하느냐 이는 내 말을 들을줄 알지 못함이로다 너희는 (깨닫지못한자)너희 아비 마귀 (비유의 말씀을 깨닫지못한 목자) 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못하고 거짓을 말할때마다 (세상에속한 설교) 제것으로 말하나니 이는저가 (깨닫지못한목자)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내가(예수) 진리를 말하므로 너희가 나를 믿지아니하는도다 너희중에 누가 나를 책(責=꾸짓을책)잡겠느냐 내가 진리를 말하매 어찌하여 나를 믿지 아니하느냐 하나님께 속한자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나니 너희가 듣지 아니함은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음이로다
이러한 말씀은 예수님 당시에 유대인들에게 하신 말씀이나 이말씀은 오늘날 모든 백성들에게 하시는 말씀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배운사람이나 못배운 사람이라고 말하는것은 세상에 속한자들이 하는 말이고 하나님앞에서는 배운사람,못배운 사람이 없는것입니다 하나님의 거룩한 말씀으로 령적인 신령한 몸으로 모두가 거듭날수 있도록 하시기때문에 세상의 지식과 학문이 많고 적은것은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고 영생하여 천국가는 일과는 아무 상관도 없은것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세상의 많은 지식과 학문으로 악한사람 그리고 선한 사람으로 되는 일이 아니기 때문인것입니다
▣ 흑암(黑暗)으로 광명(光明)을 삼으며 광명 (光明) 으로 흑암(黑暗) 을 삼으며.
하나님은 지금 깨닫지 못한자들에 대하여 말씀하시고 있는것입니다 이들은 흑암으로 광명을 삼은다고 말씀하십니다
흑암에 대하여는 전장에서 말씀드린내용입니다 (욥기 38 : 9 = 흑암(黑暗 = 강보(襁褓) = 보자기 = 성경의 겉말씀 )
눅 2 : 6- 7 → 그 정혼(定婚)한 마리아와 함께 호적(戶籍)하러 올라가니 마리아가 이미 잉태(孕胎)되었더라 거기 있을 그때에 해산(解産)할날이 차서 맏아들을 낳아 강보(襁褓=보자기) 로 싸서 구유에 뉘였으니 이는 사관(舍館)에 있을 곳이 없음이러라
이러한 말씀은 눈으로 읽으면서도 이제 깨달음이 즉각 와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간단한 말씀도 깨달음이 없으면 말씀을 마음판에 새기지 아니하고 눈으로 말씀을 읽어보고 흘려버리는것이 되는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이러한 말씀도 처음보는 말씀으로 느껴지게 되며 무슨 말씀의 뜻인지를 깨달아 알지못하게 되는것입니다
다시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예수(비유의 성경말씀속에 감추어져있음) 가 강보(襁褓=보자기 = 성경의 겉말씀) 로 싸서 구유=짐승이 있는곳 = 짐승은 깨덛지못한 무리들이 있는곳 (시편 49 :20 ) 에 낳아 놓았다고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구유는 나무를 파서 짐승들이 먹이를 먹은 나무통을 말씀하는것인데 여기에 예수님을 낳아놓은 이유는 하나님의 말씀을 깨닫지 못한 짐승들이 구유안에 있는 예수를 먹고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하나님의 뜻을 알고 영생하는자가 되라는 말씀인것입니다 예수님은 여러 말씀으로 비유가 되어있다는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예수라고하면 사람의 형상을 입고 이세상에 오신 하나님의 아들로만 아는 단편적인 지혜로는 비유의 성경말씀을 깨닫은 지혜가 없는것입니다
강보에 대하여 다시말하면 강보라는 뜻은 보자기 곧 성경의 겉말씀에서 예수님이 싸여 있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이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알아야 예수님을 알게 되는 지혜가 있게 되므로 하늘나라의 호적(戶籍)에 이름이 올라가게 된다는 말씀인것입니다
그러므로 흑암(黑暗)으로 광명(光明)을 삼으며 라는 말씀은 성경의 겉말씀에서 신앙하는분들은 성경의 겉말씀을 아는것을 광명(光明)으로 알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있다는 말씀인것입니다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아는자가 볼때는 부당한 말을 합당한 말로 알고 믿음을 하고 있다는 말인것입니다
광명 (光明) 으로 흑암(黑暗)을 삼으며 라는 비유의 깨달은 말씀인 진리말씀을 흑암으로 안다는 말씀인데 흑암(黑暗)으로 광명(光明)을 삼으며 라는 말씀이나 광명 (光明) 으로 흑암(黑暗)을 삼으며 라는 말씀이나 그말이 그말인것입니다
▣ 쓴것으로 단것을 삼으며 단것으로 쓴것을 삼은 그들은 화(禍) 있을진저.
쓴것을 단것으로 삼으며 단것으로 쓴것을 삼은 그들은 화(禍)있을진저.라는 말씀이 우리 보통사람의 상식으로는 이해가 되지 않은것입니다 아무리 악한 목자라도 이렇게 까지 악한말은 하지는 않을것이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인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에게는 거짓이 없으므로 그러한 일이 오늘날도 온세상의 믿은자들에게서 벌어지고 있다는것입니다
출 15 : 22 - 25 → 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을 인도하매 그들이 나와서 수르광야로 들어가서 거기서 사흘길을 행하였으나 물을 얻지못하고 마라에 이르렀더니 그곳 물이써서 마시지 못하겠으므로 그 이름을 마라라 하였더라 백성이 모세를 대하여 원망하여 가로되 우리가 무엇을 마실까 하매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지시하시니 그가 물에 던지매 물이 달아졌더라 거기서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법도와 율례를 정하시고 그들을 시험하실새 .
모세가 홍해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인도하는 과정에 스루광야로 들어가서 사흘길을 가도 물을 얻지못하고 마라에 이르렀으나 그곳의 물이 써서 마시지못하였으므로 그 곳 이름을 마라(쓰다) 라고 불렀던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리 말씀이 없는곳을 광야라고하는데 진리말씀은 곧 생명을 살려내는 생수의 물을 말씀하는것입니다 그러나 오늘날도 믿은자들은 다 광야에서 가나안땅을 향하여 가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나 생수(生水)의 물을 얻지 못하고 있는것입니다
왜 물을 얻지못하고 있는것인가 ?
오늘날 믿은사람들도 다 출애굽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애굽( 애굽= 말씀을 깨닫지못한자들이 믿고 있는곳= 사망의 땅) 을 떠나야 비로서 가나안땅 (비유의 말씀을깨달아서 육에서 령으로 거듭나는 믿음= 영생하는자 = 천국 ) 에 들어갈수 있기때문입니다 그런데 애굽에서 가나안땅을 향하여 가는길에는 물(물=진리말씀 엡 5 :26 ) 을 마시며 가야 가나안땅에 도착할수가 있는것인데 가나안땅으로 인도하는자가 모세이므로 모세는 율법을 가지고 있는자였기 때문에 이 율법의 말씀(물)은 써서 백성들이 마실수가 없었던것입니다
광야에 있는 물은 다 쓴물밖에 없었던것입니다 모세는 단물을 구할수가 없어서 여호와 하나님에게 부르짖었던것입니다
그러므로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었더니여호와께서 그에게 한 나무를 지시하시니 그가 물에 던지매 물이 달아졌더라 라고 말씀하십니다 물이 달아졌으므로 백성들이 마실수가 있었던것입니다 여기에서의 한나무는 예수님을 비유로말씀하고 계신것입니다 (요 15 : 1-2 )
▣ 쓴물 = 율법 = 성경의 겉말씀 = 육신적인 행위적인 믿음으로 천국을 가고자 하는자 = 율법의 계명의 말씀을 지킬수 없는것을 쓴것으로 비유하여서 하시는 말씀입니다 백성들의 육신이 연약하여 지킬수 없음을 물이써서 마실수 없다고 표현한것입니다
▣ 단물= 영원한 복음(계 14 : 6 ) =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 해석되어 있은 말씀= 령적인 깨달음으로 천국을 가는자 = 율법을 완성하는자로 나타나게 되는 믿음 ( 마 5 : 17-18 ) = 육신이 신령한 몸으로 변화를 받아서 죄에서 벗어남(고전15 : 44)
을 말씀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쓴물인 율법을 성경의 겉말씀이라고 말을 하는것이며 이는 행위적인 믿음으로 나타나는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율법을 지킬수 있는자는 단 한 사람도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쓴물이라고 말하는것이며 백성들이 물이써서 먹을수 없다고 모세을 원망하므로 모세는 예수그리스도를 소개하여주시므로 백성들이 예수님과 함께하시므로 쓴믈이 단물이 되었던것입니다 오늘날도 모든 믿은자들은 쓴물을 억지로 단물이라고 거짓목자의 설교말씀을 듣고 있는것입니다 거짓목자의 세상에 속한 설교말씀에는 예수님은 계시지 않습니다 이를 쓴물이라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단물이라는것은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하나님과 예수님이 주시는 성령의 거룩한 말씀으로 깨달아서 해석하는 지혜가 있는자의 말씀을 단물이라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물이 달므로 모든백성들이 이러한 단물을 마시며 천국을 향하여 가는것입니다 이러한 말씀을 모세를 통하여 예수그리스도를 믿어야 천국을 갈수 있다는 말씀을 단물이라고 말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쓴것으로 단것을 삼으며 단것으로 쓴것을 삼은 그들은 화(禍) 있을진저.
이말씀의 뜻은 거짓목자들은 율법인 성경의 겉말씀에서 세상에속한 설교말씀으로 신앙을 하고 있는것을 쓴것으로 단것을 삼으며 라고 말을 하는것이며 진리말씀인 단것으로 쓴것을 삼고 있다고 말을 하고 있다는 말씀입니다
이렇게 잘잘못을 바꾸어서 믿음하는자들에게 하나님의 화(禍)가 있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은자들의입에서 어떠한 말이 나오는가를 가지고 하나님은 심판하신다는 말씀인데 오늘날 비유의 성경말씀을 자세하게 잘살펴보지를 않고 성경의 겉말씀을 보면서 회당을 다니면서 설교말씀을 들으면 그것이 믿음이고 천국간다고 잘못된 생각을 하면서 하나님과 예수님을 믿고 있다는 말씀인것입니다
2) 21절)스스로 지혜(智慧)롭다하며 스스로 명철(明哲)하다하는 그들은 화(禍)있을 진저 .
세상의 인생들이 세상의 학문으로 목자가되어 스스로 지혜(智慧)롭다하며 스스로 명철(明哲)하다고 믿은자들앞에서 설교를 하고 있으나 이들의 우상숭배하는 믿음에는 하나님과 예수님은 함께 하시지 않으므로 그들에게는 화(禍)가 따르게 된다고 말씀을 하시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영생하는 영광이 내앞에 있어도 이를 알지못하고 또는진리말씀을 듣고도 이러한 하나님의 말씀을 증거하는자를 한 인생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치부하여 버리고 배척하며 뱀들이 속삭이는 세치혀의 놀림에 모든 믿은자들은 속아서 죽은 령은 부활을 하지 못하고 결국은 사망의 권세를 이기지 못하고 지옥으로 떨어져서 하나님의 심판으로 영원한 고통속에서 지내게 되는 하나님의 진노속에서 살아가게 되는것입니다
육신은 있으나없으나 나(我)라는 자아(自我)는 그대로 살아있음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육신의 생명이 끝나면서 육신의 생명을 가지고 살아가던 나자신이 영원히 없어지는 존재가 아님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나 우매한자들은 육신의 생명이 끝나면 나자신의 육체는 썩어서 흙으로 돌아가고 피조물인 나자신은 창조주이신 하나님앞에서 사라져서 없어지는것으로 잘못생각하고 있는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를 알지못하므로 이러한 어리석은 생각을 하고 있는것입니다
피보물은 어떠한 경우에도 창조주에 의하여 움직이는자에 불과하다는것을 알수 있어야 하는것입니다 하늘나라의 지혜가 있으면 이러한 모든일들을 깨달아 알게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믿음에 흔들리는자가 되지 않은것입니다 세상에속한 지식이나 학문은 육신에 관한것이라는 사실을 잘살펴보아야 할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령안으러로 들어가는 하늘의 지혜를 구하고 찿고 두드리면 하늘문은 열리게 되어있는것입니다
3) 22절)포도주(葡萄酒)를 마시기에 용감(勇敢)하며 독주(毒酒)를 빚기에 유력(有力)한.
포도주라는 말은 술(酒)을 생각하기 이전에 예수님을 생각할수 있어야 하는것입니다
요 15 :1-2 → 내가 (예수) 참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그 농부라 (농부가 포도나무를 관리하고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무릇내게있어 과실을 맺지 아니하는 가지(믿은자들)는 아버지께서 이를 제(除)해 버리시고 무릇과실을 맺은 가지는 더 과실을 맺게하려하여 이를 깨끗게 하시느니라
포도나무인 예수님의 말씀 (열매)로 포도주로 만드는데 이 포도주의 원료가 바로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인것을 알아야 합니다 포도나무는 예수님의 비유이고 열매는 예수님의 진리 말씀이라는 말씀입니다 성경말씀은 예수님에 대하여 증거하는 말씀이므로 포도나무는 성경말씀이라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22절에서 말씀하는 포도주 라는 말은 무슨말인가 ?
이러한 말씀을 구분할수 있는 것이 하늘의 지혜인것입니다 즉 인생의 포도나무도 있다는 말씀입니다 인생의 포도에서 열리는 열매를 인생목자의 설교말씀인것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말씀인 포도나무가 있고 인생들의 설교말씀인 포도나무가 있다는 말씀입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포도나무의 열매가 있는것입니다 마치 사망에 이르는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 (인생포도나무) 와 생명나무인예수의 포도나무가 있음을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포도주(葡萄酒)를 마시기에 용감(勇敢)하며.
포도주(葡萄酒)를 마시기에 용감(勇敢)하며. 라는 말씀은 인생목자의 포도주 곧 목자의 설교말씀 을 듣기에 용감하다 즉 인생목자의 쭉정이 열매의 설교말씀을 듣고 믿은일에 열심을 다 한다는 말씀인것입니다 포도주라는 말은 첫째 예수님의 포도주가 있고 둘째 인생의 포도주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그런데 본문말씀의 포도주는 예수님의 포도주(진리말씀) 가 아니라 인생의 포도주(비진리말씀=세상에속한 설교말씀) 을 마시기에 용감하다고 말씀을 하십니다 그러므로 이들은 인생의 설교 말씀인 포도주를 마시며 우리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거짓믿은에 용감한것입니다
인생들은 이와 같이 인생의 포도나무에서 나온 인생의 포도주를 마시면 육신적인 행위의 믿음을 하는것이며 이들을 하나님은 용감하다고 표현을 하시고 있는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리 말씀보다 세상에속한 인생목자의 알곡이 아닌 쭉정이 말씀의 설교 말씀들기를 더 좋아한다는 말씀인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믿은자들을 향하여 악하다는 말씀을 하시는것입니다 왜 하나님은 믿은자들을 악하다고 말씀하시는가의 뜻을 알아야 하는것입니다 보십시요 예수의 포도나무에서 나오는 포도주인 진리말씀을 듣지 아니하고 인생의 포도나무에서 나오는 포도주 즉 세상에속한 설교말씀을 더 좋아하고 믿고 따르므로 하나님으로 부터 미움을 받은자가 되는것이며 우상을 숭배하는자들이 되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의 도(道)을 잘알아야 하는것입니다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자들에게는 미련한것이요 구원을 얻은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고전 1 : 18 )
십자가를 놓고도 깨달아서 진리말씀을 하는자가 있고 십자가의 도(道=말씀) 을 깨닫지 못하므로 비진리 말씀으로 설교하는자들이 있다는 말씀인것입니다 비진리로 십자가를 알고 있는자에게는 멸망이 오는것이며 진리말씀으로 깨달아 아는자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인 구원으로 나타난다는 말씀인것입니다
여러분 십자가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있는가요 ? 막대기로 열십자로 만들어 놓은것을 십자가로만 알면 안되는것입니다 그것은 고대 이집트에서 유행하였던 처형법이었는데 이를 로마제국의 법정에서도 사용하였던것입니다 이는 아주 잔인하게 사람의 목숨을 끊은 방법으로 사형에 처하는 자들의 고통을 더하게 하는 형틀인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십자가가 령적으로 믿은자들에게 어떠한 뜻을 주시고 있는가를 알아야 하는데 이를 알지못하므로 나무나 금속따위로 십자가를 만들어서 장식용으로 사용하는 우(愚)을 범하고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십자가가 오늘날 우리에게 주는 교훈이 무엇인가를 깨달아 알아야 비로서 십자가로 말미암아 하나님에게 다가갈수 있는것인데 하나님은 예수님을 통하여 육적인죽음후에 부활하심을 보여주신것이며 오늘날 믿은자들의 십자가 역시 부활을 의미하는데 이는 죽어있던 령이 부활하여 하나님을 아는 지혜에 이르게 될때에 하나님의 능력이 나자신에게 나타나게 되는데 이는 불가사의 (不可思議)한 일이며 령적인 능력으로 영생하는 구원을 나타내시고 있는것입니다
십자가는 회당에 걸려 있는 것도 아니고 예수믿은다고 목에 걸고다니는 상징적인 십자가를 말하는것도 아닌것입니다
십자가의 말씀을 깨달아 알지못하는자들이 육적인 눈에 나타나는 십자가를 만들어서 걸어놓고 여기는 예수믿은곳입니다라는 어리석은짓들을 하고 있는것이 오늘날의 회당에서도 벌어지고 있는것입니다
인생의 포도나무에서 나오는 포도주(인생의 설교말씀)를 마시는자들에 대한 말씀입니다
사 5 : 11-12 → 아침에 일찍이 일어나 독주(毒酒)를 따라가며 밤이 깊도록 머물러 포도주에 취(醉)하는 그들에게는 화(禍) 있있을 진저 그들이 연회(宴會=예배) 에는 수금과 비파와 소고와 저(杼=북이나 피리)와 포도주를 갖추었어도 여호와의 행하심을 관심치아니하며 그의 손으로 하신 일을 생각지 아니하는도다
회당을 중심으로 믿은자들은 아침일찍 새벽기도를 갑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를 독주(毒酒= 사망에 이르는 세상에속한 말씀) 를 마시려고 따라가며 밤이깊으면 잠을 자야 하는데 이들은 철야기도를 하며 세상에 속한 설교의 말씀에 취하게 되는데 이러한 용감한자들에게는 하나님의 화(禍)가 있다고 말씀을 하시는것입니다
또한 이들은 연회 (宴會 = 회당에 예배보려고 모이는자들) 할때는 각종악기로 연주를 하면서 하니님께 영광을 드린다고 말을 하고 있으며 세상에속한 설교의 포도주를 마시고 있지만 여호와 하나님과는 상관이 없는 일들을 하고 있다고 말씀을 하시고 있는것입니다 위 사 5 :11-12 절 말씀을 천천히 생각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이 땅의 회당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일에 대하여 어떻게 말씀하시는가를 잘보셔야 할것입니다 모두가 하나님앞에 불법을 행하는 믿음을 하고 있음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독주(毒酒)를 빚기에 유력(有力)한.
독주라는 말은 인생들의 설교말씀을 말하는것입니다 왜 독주 (毒酒)라고 말을 하는가 ? 사람을 사망으로 인도하는 말씀을 마시고 있기 때문인것입니다 그들은 세상설교문을 만드는데 아주 힘이 있다고 하나님은 말씀하시고 있는것입니다
빚기에 유력(有力)한 이라고 말씀하는것은 설교문을 만드는데 세상의 유명하다고 하는자들의 말을 인용하고 있는데 아주 능하다고 말씀을 하시고 있는것입니다 오늘날도 이사야선지자가 있던 시기의 신앙과 별반 차이가 없음을 알수 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제가 항상 성경말씀은 역사(歷史)이면서도 항상 현재형으로 존재하는 말씀이라고 말씀을 드리고 있는것입니다
4) 23)그들은 화(禍)있을 진저 그들은 뇌물(賂物)로 인(因)하여 악인(惡人)을 의(義)롭다하고 의인(義人)에게서 그 의(義)를 빼앗는도다
인생목자들에게 화(禍)있는것은 뇌물(賂物)을 받아먹은 일이 첫번째이유가 되는것입니다 이 뇌물로 말미암아 믿은자들이 천국에 이르지 못하고 모두가 사망이 왕노릇하는 지옥의 판결을 받아 죽은 령으로 영원한 고통속에서 살아가게 되는것입니다 오늘날 회당에서 믿은자들은 하나님에게 드린다는 십일조나 각종헌금이 하나님을 빙자하여서 거짓목자들이 뇌물(賂物) 받아먹고 호의호식(好衣好食)한다는 사실을 알지못하고 있는것입니다
뇌물을 받아먹은 목자를 우상의 신이라고 말을 하는것이며 이를 믿고 따르는자를 우상을 숭배하는자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있는것입니다 예수님은 이러한 목자를 세상의 임금이라고 말씀을 하셨던것입니다
이러한 거짓목자들은 뇌물(賂物)을 많이 내는자가 하나님앞에는 악인임에도 이들을 의롭다고 말을 한다는것입니다 뿐만아니라 이들은 절도며 강도며 도적들이기때문에 (요 10 : 1 ) 의로운자의 말씀을 빼앗으려고도 한다고 말씀하시는것입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이러한일은 절대로 허용을 하시지 아니하시고 진노하사 영원한 멸망을 주시는것입니다
요 10 : 1 → 내가 (예수) 진실(眞 참= 하나님 實=열매=씨= 하나님말씀 = 진실로 라는 말씀은 사람의 형상을 입고 있는 예수의 말씀이 아니라 하늘에 계신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으로 말씀하신다는 말씀인것입니다) 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羊=신자비유)의 우리(우리= 처소)에 문(門=예수님비유)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데로 넘어가는자는 절도(窃盜)며 강도(强盜)요 문으로 들어가는이가 양(羊)의 목자(牧者)라
예수님이 왜 양의 문이 되는것은 전장에서 이미 다 배운 말씀입니다 설명은 생략합니다
오늘날도 예수님의 문을 찿아들어가는 목자는 찿아보기가 어렵고 또한 진리의 말씀으로 양을 천국으로 인도하는 목자나 믿은자들은 극히 소수에 지나지 않는것입니다 예수의 문(門)이라는 말은 비유로 기록된 성경말씀을 깨달아 해석하는자를 양의 문(門)을로 들어가는 목자라고 말을 하는것이며 믿은자들 역시 예수의 문으로 들어가는자를 영생하는 처소로 인도한다고 말을 하는것입니다
오늘날 목자나 믿고자하는 사람들은 우상의 신을 더 좋아하고 그를 따르고 있는것입니다 입술로는 예수예수 믿은것은 받은 증거가 많다고 찬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하나님과 예수님의 말씀의 증거를 받은일이 없는자들인것을 알아야 할것입니다 오늘날도 회당은 가짜예수를 팔고 사는 장사꾼들이 모여있는곳이 되어있고 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고 하는 불법을 행하는 자들이 공동체(共同體)라는 성경말씀에도 없는 말로 이름을 붙여서 모여 있는곳이 되어 있는것입니다
오늘은 (악(惡)을 선(善)하다고 하는 믿음) 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잠 17 : 15 → 악인을 의(義)롭다하며 의인을 악하다 하는 이 두 자(者)는 다 여호와의 미워하심을 입느니라
도대체 이러한 악한 말을 누가 한다는 말인가 ? 회당의 목자와 이들을 따르며 믿은자들이 한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회당이라는 공동체의 믿음은 악하다는 사실을 알아야 하며 이들의 입에서는 쓴물과 단물이 함께 나오고있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악(惡)을 선(善)하다하며 선(善)을 악(惡)하다 고 말하는자들인것입니다 이렇게 말하는 원인은 뇌물을 받아먹고 살아가는 자들이며 자기들의 욕심을 채우려고 세상에속한 설교로 악한자를 생산하여 내며 사망의 길로 인도를 하고 있는것입니다
규모가 큰 회당에 들어가 보면 경건한 분위기로 하나님과 예수님이 좌정하여 앉아계신것으로 착각할정도의 느낌을 받게 되는것입니다 뱀들이 호화스럽게 단장을 하여 놓고 많은 분들은 밖에 나가서 사람들을 전도하여 끌어들여서 더 많은 뇌물로 거짓목자의 탐심을 채우며 하나님의 거룩한 성전을 마귀의 소굴로 만들고 있는것입니다
이러한 뱀들과 용(龍)과 음녀(淫女)의 미혹(迷惑)하는 말에 홀려서 끌려가지 않기를 바랍니다 한번들어가면 빠져나오기가 힘듭니다 진리를 이단이라고 하며 자기들이 믿은 교파가 정통이라는 말로 믿은자들을 올가 매는것입니다
저는 이들의 실상을 비유로기록된 성경말씀으로 증거할뿐인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수님은 다음과 같이 말씀하십니다
마 22 :14 → 청(請)함을 받은자는 많되 택(擇)함을 입은자는 적으니라
마 22 :26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성경도 ,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고(故)로 오해(誤解)하였도다
비유의 말씀을 깨달아서 성경말씀의 뜻도알고 하나님의 뜻도 알므로 하나님의능력은 무엇을 말씀하는것인가를 알고 믿은자가 되어야 할것입니다 청함을 받은자가 되어 사망에 이르는자가 아니요 택함을 입은자가 되어서 영생하는 생명으로 천국에 들어가는자로 나타나야 할것입니다
오늘도 세상을 돌아보면 어린아이들이 장난감 놀이 하며 서로싸우며 서로 잘하였다고 하는 모습들을 보게됩니다 진리말씀안에서 믿은자들은 이러한 일들에서 멀리 하시기 바랍니다 세상의 이러한 일들은 새로운 일들이 아닙니다 우리들의 조상때부터 내려오던 일입니다 예수님 당시에도이스라엘은 로마제국의 지배를 받으며 많은 일들이 벌어지곤 하였던것입니다 이러한 모습들을 예수님은 보시고 악한세대라고 말씀하셨던것입니다
2025년도 새해에도 계획하시는 일들이 잘 이루어지시기를 바랍니다 육신의 일이 잘되면 좋은 일이고 혹시 잘안되는 경우도 실망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될것입니다 우리의 삶은 세상에서 육신적으로 형통하는 삶을 원하는자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진리 말씀을 묵상하시고 깨달음으로 마음에 평강을 누리는 삶이 될때에 영생하는 생명이 나자신을 기다리고 있기때문입니다
주님 ! 오늘하루도 나도모르는 가운데 해가뜨고 해가 지는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날마다 진리말씀을 사모하는자가 될수있도록 성령의 거룩한 말씀의 지혜 주시기를 원합니다 또한 이글을 읽고 깨닫은 모든분들에게 복을 허락하여 주시고 항상 예수님과 함께 동행하는 자가 되므로 어린아이의 믿음에서 장성한자의 믿음으로 세워주시기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