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X5 30D
헤드유닛
비위드 룸미러데크 신형 MM1-D - 540
프로세서 + 앰프
소닉디자인 디지코어 808I - 2750
스피커 및 우퍼
소닉디자인 트위터 55N - 895
소닉디자인 미드레인지 77N * 2조 - 1280
소닉디자인 131N * 2조 - 830
도어인클로우져 - 250
트렁크 재 디자인 - 50
선재
어쿠스틱 하모니 전원선 H4
5M * 30 = 150
어쿠스틱 하모니 스피커선 G1
30M * 25 = 750
레귤레이터
130
극한의 RS 인슐레이션 하체방음 = 100
(A필러,B필러,C필러,트렁크천장포함)
합계 : 7725만원
(소닉디자인 2014.6.21일 기준 가격으로 포스팅)
손가락은 에티켓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토돌이_이현석입니다.
이번에 입고된 차량은....마지막 포스팅을 2014년 3월을 기준으로..꾸준히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해 오신
BMW X5 차량입니다.
이전 작업 포스팅은
를 참조해주세요!
몇일 안본사이 정품 브렘보 디스크와 캘리퍼까지!!
업그레이드를 해놓으셨네요!
저희 오렌지커스텀에 오시는 오렌지당분들은...정말이지..럭셔리의 끝을 보여주는 분들이 많이 계신듯 합니다..
저도 그 덕에..황새가 뱁새를 쫒아가다 다리가 찢어진다는 속담처럼..
허덕이고 있습니다 ㅡㅡㅋ
오늘 이 X5의 시스템은
비위드사의 룸미러 신형 데크 를 헤드유닛으로 해서.
소닉디자인 디지코어를 프로세서&앰프로 구동을 해줍니다.
그리고 모든 유닛은 소닉디자인사의 최상급 유닛인 N급으로! 모두 장착을 하셨습니다.
그동안 R 유닛으로 사용하시다가..결국에..저희 오렌지커스텀에 데모카인 BMW를 들어보시고..
N급으로...^^; 업그레이드를..
그리고 이번에 선재 또한..하이엔드의 끝이라고 불리는
어쿠스틱 하모니 H4와 G1 선재로 모두 교체를 해주었습니다.
데크 설명 들어갑니다.
비위드 룸미러데크 MM-1D
CF 메모리카드를 기반으로 MP3 와 WAV, FLAC 까지 다양한 음원 지원은 물론이고,
사진에서 처럼 한글까지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플레이어는 룸미러에서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현존하는 플레이어중 해상력과 편리성이 가장 좋습니다.
소닉디자인의 꽃이라 불리는 55N 트위터입니다.
사각형 인클로우져 박스에 매립된 이 유닛은 180HZ 라는 저역대까지 커버가 되는 제품으로써..
기존의 트윗들과 차별화된 음역대를 제공합니다.
요즘 2인치 트윗이 참 많은데...단순히 저역대의 레인지를 많이 재생한다고 해서...다 좋은소리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소닉디자인의 경우 특유의 깊고 진한 음색이 있죠..
소닉디자인의 매력에 빠지면..다른 유닛 쓰기 참 힘들어집니다..
그리고 오늘 이 차량은 미드레인지를 듀얼 인클로우져를 통한 77N 인클로우져 작업입니다.
BMW X5의 경우 도어트림의 수납공간이 무척 크기 때문에..77N을 4발까지도 장착할수 있겠더군요^^
네오디뮴마그넷을 사용한 소닉디자인 77N 미드레인지.
풍부한 저역은 물론이고, 중저역의 스피드감 또한..3인치가 맞나 싶을 정도로 빠르고 디테일합니다.
순정 도어트림입니다.
분해 들어갑니다.
독특한 구조의 인클로우져를 제작.
포트는 비밀^^;
라인 이쁘게 잡아주고요.
레자와 알칸테라로 마감을 해줍니다.
요즘 도어 인클로우져 작업은 트랜드가 한참 지났죠..
예전처럼 차량을 5년 ~ 10년 타는게 아니라...보통 길게는 3년..적게는 1년 정도로..짧게 타면서..
차량에 개조나 튜닝 문화가 이전과는 다른 패턴으로 진화하고 있죠.
하지만, 인클로우져 미드레인지의 소리를 한번이라도 들어보았다면, ...몇달을 타더라도..
인클로우져를 다시 할수 밖에 없죠...!
깔끔한 마감처리,
디테일샷.
순정 도어트림의 라인을 따라서 아름답게 디자인해보았습니다.
77N 유닛이 오늘 따라 더 빛이 나는군요.
독립식 듀얼 인클로우져 이기 때문에, 다양한 세팅으로
귀를 즐겁게 만들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닉디자인 77N !
그리고 디젤 차량이다보니, 하체 방음도 상당히 중요하죠!
일전에 도어 방음과 본넷은 진행하셨고, 오늘은 하체 방음 그리고 각종 필러와 트렁크 천장까지 방진방음을 진행합니다.
포스팅 내용이 길어서져서 방음 사진은 간략히 몇장만 올려드릴게요.
뒷좌석을 탈거한 모습입니다
이 부분에는 사진처럼 RS 극한의 방음이라 불리는 인슐레이션을 모두 발라줍니다.
알류미늄 뷰틸과 신슐레이터가 올인원으로 기성품화 되서 나온제품입니다.
만족도가 상당히 높죠.
그리고 그 위에 신슐레이터를 한번 더 발라줍니다.
꼼꼼함 그 이상을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체 쪽 라인입니다.
이곳역시 모두!! 발라드립니다.
이밖에도 필러류와 트렁크까지 모두! 이렇게 작업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오디오의 끝이라 볼수 있는 선재..
일본 하이엔드 선재인, 어쿠스틱 하모니 입니다.
금빛을 내어주는 이 선재가 바로 스피커선으로 사용되는
G1 케이블입니다.
일본에서 생산되는 제품.
카본 소재로 만들어지는 피복.
시간이 지나도 내구성에 있어서는 변함이 없습니다.
작업성이 상당히 힘들지만, 안들리던 소리가 들린다고 하시는 차주님들의 모습을 보면..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봅니다.
그리고..전원선.
모든 장비들은 충분한 전력이 공급되어야 제대로 된 성능을 내어줍니다.
그 과정에 있어서 전원선의 역할 또한 중요합니다.
4G의 강심선입니다.
선재들은 방음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깔끔하게 간섭없이 깔리게 됩니다.
그리고 서브우퍼는 131N 알류미늄 인클로우져에
130N 우퍼로 서브를 담당합니다.
현재는 단종된 제품이죠.
8채널 앰프와 프로세서는 디지코어808I를 사용하게 됩니다.
A4 용지 사이즈에, 올인원으로 ..(데크+프로세서+앰프)까지..
구동되는 제품이죠.
300DB 프로세서, 그리고 8채널 앰프,..무츨 데크의 기능까지..
올인원 제품중에선 가장 하이엔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몇달동안...다양한 작업으로 소닉디자인 시스템을 이제 80% 이상 완성시킨 BMW X5 30D
그리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차량에 울트라베이스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마 국내 최초의 울트라베이스 차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수입차량, 국산차량 ...스피커 교체뿐만 아니라,
앰프, 프로세서, 데크 작업까지, 하이파이 오디오를 취급하는 전문 샾입니다.
샾에는 BMW 1시리즈, E93 3시리즈, F30 3시리즈, 벤츠 E클레스, 미니쿠퍼, 엑센트 까지. 다양한 청음용 차량이 준비되어 있으니
편하게 오셔서 청음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 오전 11시 - 오후9시
정찰제, 예약제
오렌지커스텀 홈페이지
감사합니다.
손가락은 에티켓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