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주말여행이나 엣지남 엣지녀들의 데이트 등 대부분 가정이나 젊은이들이 컴팩트 디지탈 카메라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생활속의 필수품이 되었는데요 자신의 휴대폰, 노트북, PMP, MP3 등에 컴팩트 디지탈 카메라(Compact Digital Camera) 기능이 전혀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 입니다.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률이 높아지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디지털 기기 중 디지털 카메라 기능을 지원하는 기기들이 넘쳐남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에 대한 관심은 늘 뜨겁습니다.
겨울시즌에도 송년모임, 크리스마스 데이트, 눈꽃축제, 겨울설경 촬영 등 거의 빠짐없이 필수품처럼 챙겨가는 것이 바로 디지털 카메라인데요 저도 몇 년 동안 사용하던 컴팩트 디지탈 카메라를 업그레이드 할 생각으로 이번에 휴대가 간편한 디지털 카메라를 새로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후회없는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선택 요령
새로운 컴팩트 디카를 선택하면서 경험적으로 고려한 후회없는 컴팩트 디카 선택 요령을 몇 가지 정리해 보았는데요 혹시 새 디카나 업그레이드 디카를 선택할 때 참고하세요!
1. 화소수는 700만 이상이면 선명하게 있는 그대로 무난하게 잘 찍힙니다.
2. 디자인이 마음에 들도록 이뻐야 합니다. 그래야 오래 써도 애정이 갑니다.
3. 무엇보다 컴팩트 디카는 휴대하기가 편해야 합니다. 주머니에 넣어도 있는 듯 없는 듯한!
4. 정품을 권합니다. A/S 받을 때 정품이 유리함을 절실히 느끼실 것입니다. 외국에 나가서도 고장 났을 때 쉽게 수리하고 부품을 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5. 조작법 배우는데 오래 걸려서는 안됩니다. 조작 방법이 간단하고, 성능을 충분히 활용함에 있어서 까다롭지 않아야 합니다.
2009년을 빛낸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BEST 5
약간의 차별화된 기능과 성능의 매력 또는 착한 가격, 디자인의 취향에 따라 개인마다 선택이 다르겠지만 디카족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으면서 2009년을 빛낸 디지털 카메라 모델과 컴팩트 디카족들의 사용기와 함께 그동안의 디카 사용 경험과 관심을 바탕으로 위의 기준에 적합한2009년 유행 컴팩트 디카 다섯 기종을 선정해 보았습니다.
1. 캐논(Canon) PowerShot SX200 IS (1210만 화소)
파워샷 SX200 IS는 기존 파워샷 SX 시리즈에 비해 작은 크기로 2009년 3월에 출시되었는데요 손떨림 보정기능 IS 성능이 뛰어나고 광각 28mm, 광학 12배줌 줌의 망원까지 다양하고 멋진 풍경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캐논 파워샷 SX200 IS는 1/2.3형 1,210만화소 이미지 센서를 얹어 최대 4,000 x 3,000 해상도 이미지를 찍습니다. 캐논 12배 광학 줌 렌즈가 35mm 필름 규격 28mm 광각 부터 336mm 망원에 이르는 화각을 제공합니다. 다소 무게감과 투박한 느낌이 있기는 하지만 한국사진기자협회 공식 추천 기종으로 사진기자분들이 서브용으로 선택할만큼 DSLR 부럽지 않은 컴팩트 디카로써 탁월한 기능과 성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2. 니콘(NIKON) 쿨픽스 S620 (1220만 화소)
니콘 쿨픽스 S620은 1,220만화소 CCD 센서를 얹고, NIKKOR 브랜드 4배 광학 줌 렌즈를 채용했습니다. 초점 거리는 35mm 필름 규격 환산 28mm 광각에서 112mm 망원까지 화각을 지원하고 조리개 개방 수치는 F2.7 ~ F5.8로 광각에서 준수한 렌즈 밝기를 제공합니다. 최단 촬영거리는 매크로 모드에서 2cm로 뛰어난 접사 성능을 지녔습니다.
3. 삼성(SAMSUNG) VLUU ST550 (1220만 화소)
삼성 VLUU ST550는 2009년 8월에 출시되었는데요 ST-550의 또 다른 이름은 MIRROR입니다. 말 그대로 거울을 보는 것처럼 선명하게 자기 모습을 보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중 셀프샷에 가장 최적화된 인터페이스인 셈이지요. 제품 뒷면에LCD와 재생버튼을 제외하면 그 어떤 조작 인터페이스도 찾아볼 수 없습니다. 손 끝으로 꾹꾹 누를 필요 없이 손가락 끝의 부드러운 터치만으로 카메라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슬림한 바디 또한 큰 매력을 끌고 있습니다!
4. 소니(SONY) 사이버 샷 WX1 (1010만 화소)
소니 사이버샷 WX1은 소니 사이버샷 TX1과 함께 EXMOR R 센서가 채용된 디카입니다. 이제가지 작은 카메라들은 실내에서, 어둠에서 약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는데요 WX1은 초슬림 컴팩트 바디로 DSLR의 화질을 실현한 어둠에 강한 컴팩트 자동 디지털 카메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BIONZ 이미징 프로세서와 Exmor R의 고속처리로 초당 10장의 고속연사를 실현하고 고감도 저 노이즈는 물론 색 재현성, 다이나믹 렌인지, 해상력 등도 더욱 풍부합니다.
5. 올림푸스(OLYMPUS) 뮤-9000 (1200만 화소)
슈퍼 줌 렌즈를 즐기는 DSLR 유저 역시 작고 간편한 컴팩트 디카를 휴대용으로 대부분 가지고 다니는데요 최근에는 와이드 렌즈를 탑재한 컴팩트 고배율 카메라가 서브용 디카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2009년 5월에 출시된 올림푸스 뮤 9000은 1,200만 화소에 올림푸스 브랜드 광학 10배 줌 렌즈는 35mm환산 28mm~280mm에 이르는 광범위한 화각을 지원합니다. 듀얼 흔들림 보정 기능, 트루픽 III 이미지 프로세서를 채용해 간편하게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2009년을 빛낸 컴팩트 디지털 카메라 BEST 5 어때요? 여러분도 마음에 드세요? 이 외에도등 다른 좋은 디지털 카메라도 많이 있는데요 A/S 등을 고려해서 간단한 휴대용 디지털 카메라 용도라면 많은 디카족들로부터 검증을 받은 위에 5가지 중에서 선택하시면 무난하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3년 남짓 애지중지 써오던 컴팩트 디카를 업그레이드 할 목적으로 하나 장만했는데요 당연히 위의 BEST 5 중 하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