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교육으로 학생들에게 다가가는 방법 날짜: 2023년 2월 9일 원천: 루르 대학교 보훔 요약: 신체는 대면 교육과 온라인 교육에 다르게 반응합니다. 연구자들은 대면 형식과 경쟁하기 위해 디지털 형식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보여줍니다.
전체 이야기 학생들의 성적이 대면 수업보다 온라인 수업에서 더 나쁘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이 학습 과정이 충분하지 않다고 보고합니다. 2022년 루르 대학교 보훔 의과대학의 연구원들은 신체가 대면 형식과 온라인 교육에 실제로 다르게 반응하며, 특히 생리적 각성 상태가 감소한다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최근 연구에서 Morris Gellisch와 Beate Brand-Saberi 교수가 이끄는 팀은 교육 중 각성의 생리학적 상태가 형식을 대화식으로 만들면 영향을 받을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해부학 및 분자 발생학 연구 그룹의 연구원들은 인지 심리학 연구 그룹의 팀과 함께 2023년 1월 26일자 Annals of Anatomy 저널에 결과를 보고했습니다 .
Morris Gellisch는 "우리의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결과는 이전 디지털 교육 개념의 평가와 미래 형식 개발 모두에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디지털 학습 애플리케이션이 더욱 두드러짐에 따라 학습 환경은 수요 중심적이고 효과적이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생리학적 매개변수 및 학습 경험 조사
이전 연구에서 Bochum 팀은 호르몬 분석과 자율 신경계 활성화 조사를 통해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되는 해부학 과정에서 학생들의 생리적 각성 상태가 크게 감소함을 입증했습니다. 현재 연구를 위해 연구원들은 전통적인 대면 교육, 수동적 온라인 교육 및 대화형 온라인 교육의 세 가지 과정 전달 모드를 개발했습니다. 총 104명의 학생들이 연구에 참여했습니다. 과정 중에 연구자들은 학생들의 타액에 있는 특정 효소와 호르몬의 농도뿐만 아니라 자율 신경계의 활성화 지표로서 학생들의 심박수 변동성을 측정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참가자들에게 과정 후 학습 경험에 대해 물었습니다.
"결과는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학생들의 생리적 흥분 상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라고 Morris Gellisch는 요약합니다. 수동적인 온라인 교육에 비해 대화형 온라인 교육을 받는 학생들은 타액에서 스트레스 호르몬 코티솔의 농도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더 큰 생리적 각성의 신호입니다. 또한 심박수 변이도는 온라인 강의 중 심박변이도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자율신경계에서 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어 신체가 수행할 수 있는 준비 상태가 더 높아졌다는 신호입니다. 타액의 알파-아밀라아제 효소를 측정한 결과 교감신경 활성화가 확인되었습니다. 대화식 온라인 교육의 가치는 대면 교육의 가치와 비슷했습니다.
설문 조사는 학습 조건 간의 명확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과정 후 학습 경험에 대한 설문 조사에서 학생들은 수동적인 온라인 교육에 비해 대화형 온라인 교육에 더 주의를 기울일 뿐만 아니라 과정 활동과 학습 자료에 더 많이 참여한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예를 들어 오답을 제공하는 것과 같이 더 많은 불안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불안은 대면 그룹보다 온라인으로 쌍방향으로 참여한 그룹에서 더 두드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