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상 수훈 (山上垂訓)
예수님이 산에 올라가서 가르친 것을 한자어로 산상 수훈이라고 합니다.
1 예수께서 무리를 보시고 산에 올라가 앉으시니 제자들이 나아온지라
2 입을 열어 가르쳐 가라사대
수훈이라는 뜻은 후세에 전하는 말씀이라는 뜻
예수님이 산에 올라서 제자를 가르치는 상황을 한자어로 산상 수훈입니다.
예수님이 산상 즉 산에 올라서. 수훈 즉 가르쳤다..
제자들에게 가르친 내용이 복에 대한 것이죠
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4 애통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위로를 받을 것임이요
5 온유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땅을 기업으로 받을 것임이요
6 의에 주리고 목마른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배부를 것임이요
7 긍휼히 여기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긍휼히 여김을 받을 것임이요
8 마음이 청결한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을 볼 것임이요
9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 저희가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음을 받을 것임이요
10 의를 위하여 핍박을 받은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라
11 나를 인하여 너희를 욕하고 핍박하고 거짓으로 너희를 거스려 모든 악한 말을 할 때에는 너희에게 복이 있나니
12 기뻐하고 즐거워하라 하늘에서 너희의 상이 큼이라 너희 전에 있던 선지자들을 이같이 핍박하였느니라
그런데
말씀으로 가르침 알레프를(산상수훈, 아버지의 마음, 아가페) 의 뜻이 있다라고 주장을 자빠졌죠
산상수훈이 왜 창세기에 적용하는지도 모르겠고. 계명이라는 주제에 들어가는지도 모르겠어요
아버지의 마음??
요한복음 6 : 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이것이 아버지의 뜻 즉 마음이죠.
아가페는 희생적 사랑.. 예수님이 십자가의 자기를 희생하여 우리를 구원하시는 행위가 아가페
제라는 자는 산상수훈이라는 단어에 집착하는데요.
산상수훈이라는 단어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산에서 제자들에게 어떤 내용을 가르쳤냐?? 이것이 중요한 것이죠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이다. 말을 해요 그런데
멀 믿어야 구원이지는 몰라..
산상수훈이라는 단어를 쓰는데
정작 산상수훈으로 하신 말씀을 몰라..
3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 것임이요
심령이 가난한 자는 복을 받는다는데. 심령이 가난한 자가 머야?
몰라..
어떤 단어를 분해하고 뜻이 어쩌고 저쩌고 하면 헛소리만 하고 자빠졌죠
창세기1장에서
28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그들에게 이르시되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 땅을 정복하라, 바다의 고기와 공중의 새와 땅에 움직이는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 하시니라
하나님이 사람에게 말씀하셨죠..
이것이 산상수훈이 될려면. 하나님이 산에 올르시고. 아담과 하와를 산으로 불러 가르치면. 산상수훈..
예수님이 산에 올라가셨기 때문에 이것을 산상. 山 뫼산. 上 위 상. 산상은 산에 오르다.
수훈이 가르치다..
산에 올라서 가르치다를 한자어로 산상수훈
창세기와 산상수훈은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말씀하신 내용도 다릅니다.
그런데 이자는 산상수훈이라는 단어를 사용합니다.
머다 돌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