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북구에, 2011년 12월에 입주한 아파트, 5년이 지나도록 절반이 비어 있습니다. 견디다 못한 시행사에서 45% 할인 분양에 돌입했지만 ... 입주민들 거센 반발로 난리 버거지났답니다.
05년 38평형 분양가 5억 8천 5백만 원, 평당(1500만 원) 분양에도 없어서 못팔던 그 곳,
동탄은 쨉도 안되는, 경기도 부천 부개역 역세권 아파트, 지금은? 요로쿠럼에도 여전히 미분양 , 요거이 계산해 보니 평당 600만 원이구만요... 앗참, 뭔 수입차 값을 빼면? 평당 분양가 420만 원에도 미분양,,, 애걸복걸.
폭탄 돌리기를 덮석 물은 일산 덕이지구, 입주민들 완전 실신 상태에서 울고 불고 가정파탄 부지기수.
[부동산 이슈 분석]평당 500~600만 원 분양한 '유사보금자리'도 미분양 산더미…
분양전환형 임대 등 대책 시급
실 수요자 살만큼 다 사고나니 또 다시 뚝 뚝 떨어지는 서울 아파트
마냥 집값이 떨어지는 경우는 없습니다.. 틈틈히 반발 매수로 미미한 반짝 상승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반짝 미미한 상승기도 서너번 반복하다가... 그냥 쭉 뻗어버리는 걸..
dead cat bounce 경제 원리라 합니다.
60% 할인분양에 저항하던 인천 영종도의 한 아파트 입주자 대표 정모씨(55)가 몸에
시너를 뿌린 후 경찰과 대치하고 있다. 그러다 느닷없이 분신 자살을 선택.
/ 자료제공=해당 아파트연합회 주민
참으로 안타깝지만.... 땅없는 공굴박스는 결국 30년 후 100% 빵원 되고 말것인데 왜 분신자살을 선택했지?.... ㅋ 도무지 이해가 안가네요.
* 하도급이 7단계 넘어가는 건설사.... 얼마나 많이 남길래! (매일경제)
* 강남권 최고가 아파트 건축비 뜯어보니 10토막 가능 (헤럴드경제)
* 경매 예정 물건 폭발적 증가세 (매일경제)
* 청약률 제로단지 27곳 단지에서 발생 (아시아경제)
* 일본, 유럽처럼 아파트 시대 종말 을 고하고 있다. (경향신문)
* 부동산 경매물건 홍수 올 주택시장 “흔들” (파이낸셜뉴스)
* 사상최대 기업부도 1,000개사.. 외환위기 몰려 온다 (뉴스 웨이)
* 짐 싸는 룸살롱 아가씨. 강남 원룸이 “텅텅” (마니투데이)
* 끝모를 오피스텔의 추락. 과잉공급 (세계일보)
*“사두면 오른다” 아직도 믿나요? (마니 위크)
* 지금 집 사면 쓰레기 줍는 꼴 (시사인 라이브)
* 여의도 사무실 100개 중 13개는 텅텅 비었다 (파이낸셜)
* KDI "집값 2~3년뒤 급락"…인구 변화로 수요 부족2015.03.09 | 연합인포맥스 ...클릭.
-------------------------------------------------------------------
부동산 탐욕이 재앙으로 다가 온다.
2015 빚더미가 몰려온다... 이런 지경에 미국 금리 인상 압박 고조.
앞으로 진행될 예정된 수순
미 금리 0.25% 인상 되면→심리적 거래 절벽.
0.5% 인상 되면→ 퍼펙트 거래 절벽.
1% 인상 되면→투매 대란 → LTV 뇌관 폭발
2% 인상 되면→금리가 한없이 치솟는 슈퍼 환란 발발.
에다가 이쯤되면? 은행 신용경색으로 원금 합산 변제 불가피.
에다가 이쯤되면? 저금리로 인한 전세 대란이 역전세 대란으로 돌변. 900조 원 전세금이 시장을 또 다시 강타.
하이고. 최경환이 미 금리 인상해도 우리는 따라서 금리 인상 안해도 버틸수 있을만큼 펀더맨탈이 튼튼 하단다... 과연 그럴까?
헐! 저금리 유동성 달러의 단기유출 예상 금액이 아시아에서 최고 금액이란다.
물론 정치 논리가 경제 논리를 지배하는 새누리 방식 이니까...
그니까. 내년 4월 총선까지는 어거지로 저금리 상태를 유지한다고 치자. 그렇게 한다면?
대한민국 핫머니 사냥터로 제공하여, 철저히 망하는 한이 있더라도.
일단 총선은 먹고보자... 뭐 이런 철딱서니 논리 아닌감?
"3300억 외환보유고? 질적으론 마이너스"
◇ 앵커 임미현 > 외환보유고라든지 이런 식으로 돈은 많이 있으나 이게 주식시장이라든지 채권시장에서 외국자본 같은 게 많이 들어와 있고 언제든지 나갈 수 있다는 예측 불가능성, 이걸 말씀하십니까?
◆ 신세돈 >외화보유고도 지금 3,300억인데, 그걸 누가 가지고 있느냐가 중요합니다. 한국은행이 가지고 있어요. 그럼 한국은행을 제외한 은행이라든지 기업이라든지 정부를 들여다보면, 전부 대외부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니까 우리나라는 달러를 가지고 있는 쪽이 한은이고, 나머지는 전부 달러를 부채로 가지고 있어요. 따라서 대외자산의 보유가 매우 불균형적으로 돼 있다는 게 첫째고요.... -후략-
봐라 뭔 외환보유고?
외환 보유고 3300억 달러 중. 90% 이상을 한국은행이 걸렐레 다 된 미국 장기국채에 몰빵 하고 “가용외환 보유고는” 300억 달러 남짓 도 안 돼(한국은행 에코스 검색 해 보실 것)
그 나마도 모조리 한국은행 독식일 뿐.
니들 부동산 담보대출 한국은행에서 빌렸니?
또는 일반 시중은행에서 빌렸니.... ㅋ 뭔 외환보유고?
그나저나 빵원의 도미노 이제 시작인가!
하몬. 이렇게 날림으로 지어야만. 계속 팔아먹을 수 있쥐
뭐여, 이거 26.95년 지나면. 십 수억 들어가는 피박 재건축 들어가야 하는 겨?
아 물론 목숨걸고 살면 십 수년은 더 버틸 수 있겠지만.
목숨걸고 살고있는 정능 아파트
아파트 직설.
첨엔 살기 그럴듯하나. 30년 되면 재건축이 불가능함을 알게 된다.
35년 쯤 되면, 가끔씩 자다가 벌떡 일어나 도망가는 꿈을 꾸게 된다... 하지만 이미 때는 늦은 것.
한밤중 노후 아파트 외벽 붕괴‥주민 자다가 벌떡 일어나 대피소동
MBC | 염규현 기자 | 입력 2011.09.19 06:48 | 수정 2011.09.19 07:00
바로 요로쿠럼.......자다가 벌떡 일어나 도망간 노후 아파트 (40년 차 이촌동 아파트)
아파트는 상속 가능 할까? 아니라면 당신이 애지중지하는 자녀의 운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