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 (半福 )♡
술은 반취(半醉),꽃은 반개 (半開 ), 복은 반복(半福 )이라고 합니다. 술을 마시되 만취(滿醉 )하면 꼴사납고, 꽃은 만개( 滿開 )보다 반쯤 피었을 때가 더 아름답습니다. 사람 사는 이치도 이와 다를바가 없습니다.
충분한 만족이란 있기도 어렵거니와 혹,그렇다면 인생이 위태로와진다고 합니다. "구합(九合 )은 모자라고 십합 (十合 )은 넘친다"는 옛 속담이 있듯이 반 정도의 복에 만족할 줄 알아야 합니다. 모자란 듯 작은 것에 만족하며 살아 가라는 말씀 입니다.
소욕지족(小慾知足 ) 이라 했고, 화무십일홍(花無十日紅 ) 열흘 붉은 꽃도 없습니다. 성한 것도 얼마 못가서 쇠해 진다, 그러니 꽃이 진다 그리 서글퍼할 일이 아닌게지요. 꽃도 져야 열매를 맺는 것 아닌가요 ?
꽃이 진 자리 열매를 맺지 못한들 그 또한 무슨 대수겠습니까. 꽂은 필 때가 있 듯,질 때가 있습니다. 만사유시 (萬事有時 ) 세상은 다 때가 있습니다. 그 때는 언젠가는 오고, 모든건 다 지나가게 되어 있습니다. 그 이치를 모르는 사람만이 다만 바등거릴 뿐 입니다. <옮겨온 글>
카페 문우님 !🌱⚘️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습니다. 서 있으면 앉고 싶고, 앉으면 눕고 싶은, 하나를 얻으면 둘, 아니 열 그 이상으로 욕심을 내는... 결국엔 자신은 물론 가까운 사람에게 까지 화를 입히게 됩니다. 주면 주는 대로, 있으면 있는 대로,없으면 없는 대로, 욕심없는 마음,작은것도 나누고 베풀며 소소한 행복에 만족하는 소확행(小確幸)으로 함께할 때 우리란 이름은 더욱 빛을 발 할 것 입니다. 장마철 . 더위와 습한 날씨 마음 차분히 오늘도 화이팅으로 ! 힘내세요 ^^~♡ 당신 덕분에 고맙습니다 !🙋♂️ 감사합니다 !🙆♀️🙆♂️🙆 사랑합니다 !💕
|
첫댓글 반갑습니다.
좋은 글과 영상 감사드립니다.
냉방 감기와
밤낮 기온 차에 감기 유의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