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좋은나라운동본부 신호등불패에나오는 이륜차금지표지판에대해서 무슨의도로 넣었는지 질문해봤습니다
근데 답변이 영...시원치 않은게
"이륜차들의 위반을 막기 위한 방법으로 집중단속을 홍보하는 차원에서 제작하여 착용한 것입니다"라고 되어있는데 혹시 이프로 보시는분...혹시 방송중에 이륜차금지그림 제작의도 설명된거 있는지 없는지 혹시 아시는분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그럼 사륜차 금지표지판은 안넣는감?? ㅋㅋ
아무리봐도 제작의도를 모르고 이륜차에대해서도 잘 모르는분들께서 보면
도로입구에있는 금지표시판이랑 연관지어서 보실거같은 걱정이 듭니다 ㅠㅠ
다시 질문해 봐야겠습니다
1. 사륜차 금지표시판은 왜 없는가?
2. 이륜차금지표지판의 제작의도에대해서 밝힌적이 있는가?
있다면 몇년 몇월 몇일방송분에 있는지 알려주세요.
3. 방송촬영시 어떤식으로 제작을 하는가?
이륜차관련 사고발생이나 사고발생위험이 있을때,
이륜차만의 문제로 방송제작을하고있지는 않은가?
4. 대형이륜차의 전용도로나 고속도로출입문제에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5. 치사율만 따지는 경찰은 과연 옳은가?(그럼 비행기는 왜 다니나? 사고나면 거의다 죽는데)
6. 자주 써먹는 해외사례들도 소개를 했으면 합니다.
7. 4륜차면허를따면 보너스로 주는 원동기면허에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8. 지금의 원동기.2종소형면허시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완전 서커스 ㅋㅋ)
9. 면허취득전과 취득후의 교육이 거의 이루어지고있지않은데 어떻게 생각하는가?
일단 여기까지 질문해볼까합니다.
한꺼번에 적으려니 다 생각이 안납니다.
여러분들께서는 KBS의 답변에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첫댓글 그들도 알고 있습니다. 현 이륜문화를 개선하려면 사실 철밥통을 위해 잘 짜여진 도로교통법을 전면 개정하여야 하고, 나아가 철밥통이 사라진다는 것을.. 따라서 철밥통 주인들은 극구, 결사적으로 이륜문화개선의 핵심을 Rider들의 무질서로 몰고 갑니다. 여기에 언론과 사회단체들이 함께 나서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아마 내년 초에도 비슷한 동향일 겁니다. 사고급증 40-70%증가 등등.. 들러리로 동호회나 각 투어단체를 동원할 것입니다. 매년 거듭되는, 전혀 이륜문화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는 부패의 상징이 될 것입니다. 단결!
위 방송내용 역시, 이륜문화를 잘 모르는 사회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너희들 잘못하니 나쁘다!” 그리고 “앞으로는 질서를 잘 지켜라!”라는 말 외에 “어떻게?”에 대한 해결방법은 전혀 제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헬멧쓰기나 폭주족의 난폭, 각종 배달원들의 무질서 등등을 과연 "행위"로만 개선할 수 있는것인가? 즉, 특정 권력집단의 들러리였다는 사실이지요. 저 역시 제 작년부터 올해 중순까지 들러리 역할에 대해 많은 회유를 받았습니다. 물론 다 거절했지만 명예욕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유혹과도 같은 惡이라 할 것입니다. 단결!
도로교통법 위반에 벌금을 지금의 10배로 하면 세계 제일의 교통문화 선진국이 될것이라 자신합니다. 만약 불법유턴 (이륜차를 들이 받는 사륜차에게 가장 많은 위반행위) 에 벌금 200 만원이라면... 몇명이 할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도교 10개 중대 항목의 위반에 대해선 지금의 벌금의 100 배를 하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달랑 음주 운전만 100~200 만원.. 딱 1개 항목만 이네요..
우리나라가 발전하지 못하는 가장 첫번째는 온정주의라고 생각합니다. 법을 만들어도 강력하게 집행하지못하는 문화가 지금의 한국의 한계를 만들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아마도 강력하게 벌금을 물리면 서민죽이는 정치한다고 난리날껄요...
그런데요.. 교통 선진국이라 하는 나라는 전부 제가 알기론 도교법위반시 벌금이 우리나라 5~10배는 비싸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 나라는 또한 이륜차의 고속도로 운행도 전혀 특이한 일도 아닌 나라구요. 결국은 우리나라의 이륜차가 고속도로 운행을 위해 현재의 벌금이 너무 낮은것도 이유가 될수 있을까요?
무의식이 의식을 지배 합니다.분명 법은 지켜져야 합니다만 현실에선 그것을 다 지킨다는 것은 정말 인간인 이상 힘듭니다.법은 삶의 영유에 있어서 기준이 될뿐 절대기준은 되어선 안됩니다.단 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