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에서 비자를 한번 연장하고 나면 더블 엔트리 Double Entry 로 주잖아요.
한국에서 비자를 받으면 멀티플 엔트리 Multiple Entrly 로 주고요.
멀티플은 그 비자를 가지고 있으면 인도에서 다른 나라를 몇 번이고 왔다갔다 할 수 있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더블엔트리가 있으면 인도 외의 나라로 딱 한번 나갔다가 들어올 수 있다고 알고있는데요.
만일 지금 제가 더블엔트리 비자가 있는데
한국으로 한번 나갔다가, 들어오는 것은 문제가 안되겠지만, 그 후에 또 다시 다시 한국으로 나갈 일이 있다면
나갈 때 아무 문제가 안되나요?? (비자 기간이 남아있다는 전제 하에)
물론 두 번째로 나가고 나면 새로 비자를 받아서 오던지 해야겠지요?
제가 이해하고 있는 것이 맞나요???
(혹시 저의 설명이 좀 부족했다면.....)
예를 들면요...
이미 인도에서 한번 연장하여 더블엔트리 비자를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1월에 한국을 갑니다.
2월에 한국에서 새로 비자를 받지 않고 똑같은 비자를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인도로 들어옵니다. 물론 비자 기간은 남아있습니다.
그런데 3월에 다시 한국을 가려고 한다면, 기존의 더블엔트리 비자를 가지고 나가는 것이 문제가 되는지 안 되는지 궁금합니다.
문제가 되나요.... ????
알려주시와요 ^^
첫댓글 비자는 출국이 아니라 입국을 기준으로 합니다. 싱글은 비자 기간에 상관없이 비자 발급 시점에서 비자를 받은 이후 1회 입국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더블은 2회 입국할 수 있겠지요. 일단 입국을 하면 체류기간 내에 출국은 문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님의 경우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궁금하신 것은 출국을 할 때에 물어 보셔도 좋겠습니다.
비자는 입국.출국일 기준이 아니라 비자 발급일 입니다.그리고 더블 엔트리는 가지고 있는 비자 유효기간동안 인도를 딱 2번만 들어 올수 잇다는 뜻이지요.(3개월 짜리라면 3개월안에 2번 인도를 올수 잇다는 뜻.멀티플은 3개월동안 횟수 관계없이 인도를 들어 올수 잇는 거구요)
비자의 엔트리 카운트는 출국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아니고 입국을 기준으로 한다는 뜻이지요. 달빛꽂님의 질문의 내용은 나갈 수 있느냐이거든요. 다시 말해서 카운트를 무엇을 기준으로 하느냐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입국 기준이므로 출국에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이지요. 비자 발급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있는데, 비자를 발급받고 일정 기간 이내에 입국을 하지 않으면 엔트리에 상관없이 비자가 무효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하 그렇군요. 그라고님, aajao 님 감사합니다. 그렇다면 이 비자를 가지고 두 번 나갔다가 들어와도 아무 문제가 없다는 거네요? 입국을 기준으로 한 것이라면, 한번 나갔다가 들어오고, 두 번째 나갔다가 들어온 후에 다시 출국 하는 것도 문제가 없다는 얘기가 되는 거지요?
달빛꽃님 벌써 이년전 일이네요 저도 지금 같은 궁금증을 갖고 있는데 그 당시 결국 어떻게 되신건지 궁금합니다 너무 오래된 글이라 못보실수도 있겠네요 부디..^^
위에 분들이 말씀하신대로입니다^^ 들어오는 것 기준으로 2번 가능하단 얘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