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칠일 안식교는 그리스도께서 지상에 1843년 3월 21일에 재림하신다는 윌리암 밀러의 예측과 더불어 시작되었다. 성경 연구에 몰두하였던 밀러는 다니엘과 에스겔 같은 예언서를 그릇 해석함으로써 주께서 1843년에 재림하신다고 확신했다.
이와 같은 결론에 사로잡혀 자기의 믿음을 설파하기 시작하여 1840년경에는 이 가르침을 중심으로 한 어설픈 기관이 설립되었다.바로 이것이 한 새로운 이단교를 향한 발돋움의 시작이었고 드디어 1843년은 돌아왔고 주의 재림은 불발로 끝났고 그리고 1843년은 지나가 버렸다.
밀러의 추종자들은 세심한 준비를 했지만 주께서는 오시지 않았다.
추종자 중에 한 사람이 다시 연구해 본뒤 1844년 10월 22일에 예수 재림을 주장했다가 실패했다. 밀러가 죽은 후 오늘날의 제 칠일 안식교를 형성하기 위하여 다른 세 무리들이 합세했는데 하늘 성소를 주장한 에드슨, 안식일을 제창한 죠셉 베이츠의 안식일 문제 등을 종합해서 체계화시켰다. 화이트 여사를 중심으로 재림파들은 모이게 되고 여선지자로 발전 되었으며 드디어 재림파인 모든 안식교는 통일되고 화이트 부인은 제 1인자가 되었다. 그후 그녀는 2,000번의 환상을 보았다고 주장했다.
안식교의 신조와 활동은 그녀의 말과 환상이 기초를 하고 저서인 「주님에게서 받은 영감된 말씀」 이라는 책자는 성경과 동일시하는 교리가 되었다.
2.교리
1. 안식일 교회는 다니엘서 9장에 근거한 연대 계산 2,300주야의 교리와 예수 그리스도의 조사 심판 교리를 가장 핵심적인 교리로 삼고 있으나 성경의 가르침과는 거리가 먼 이론을 가지고 있다. 안식교 에서는 1844년 10월 22일에야 하늘 성전의 둘째 칸인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지상인간들의 행위를 낱낱이 살펴보고 흠과 티가 없는 자만 구원받게 하기위하여 조사를 하고 있다고 하며 이 기간을 조사 기간이라고 한다.
이 기간을 인간에게 구원받을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다는데서 은혜의 기간이라고도 하며 1844년 10월 22일 시작하여 지금 현재까지를 조사 심판 기간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안식교는 그리스도께서 오셨으나 지상에 오시지 않고 하늘 지성소에 오셔서 그 곳을 정결케 하시고 조사 심판을 시행하고 계시며 누가 참된 교양인가를 보시기 위해 심령을 감찰하고 계신다 하며 그 분이 다시 재림하실 때까지 모든 신앙을 고백하는 그리스도인들을 감찰하시어 신실함을 알아내실 것이라 한다.
또한 안식교는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였다고 확실히 믿기 때문에 재림교라 하며 예수님의 1차 재림은 1844년에 이루어졌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것은 앞 뒤가 맞지 아니한 모순이며 지금은 2차 재림을 기다리고 있는 것이다.
2. <안식교> 라는 명칭은 예수가 재림했다 해서 재림을 넣고 또한 구원을 얻는 절대 행위로서 안식일을 주장함으로 <제 칠일 안식일 예수 재림교>라 했다.
안식일은 저들의 사활이 걸린 중요한 문제이며 이들의 안식일 교리 서적을 보면 안식일 을 주일로 지키는 것은 태양 숭배일이고 카톨릭이 일으킨 권위와 거짓 짐승의 표가 붙은 멸망의 날이라고 말한다.
주일로 대치하라는 성경이 없으므로 기성 교회는 4계명을 부인하는 자들로서 구원받았다고 하나 천국에 못 들어간다고 주장한다. 또한 안식교의 안식일 주장은 철저한 율법 위주인데 안식일 하나를 범하면 모든 율법을 다 범한것으로로 주장한다. 안식일 예배를 토요일에서 일요일 곧 주일날로 날짜를 바꾼 천주교 교황 (콘스탄틴 대제)은 666수의 주인공인 멸망의아들이요 교황이 공포한 일요일은 우상 숭배의날 님의 장사 부활에 대한 뜻이 내포되었다고 행세한다. 특이한 것은 안식교는 3개월에 한번씩 성찬식을 갖는데 언제나 성찬식 전에 세족식(발을 씻는 의식)을 갖고 있으며 화이트 여사는 예수께서 성찬식 전에 제자들의 발을 씻어 주는 것은 겸손과 누적된 죄의 용서를 뜻한다고 혹은 태양 숭배의 날로 주장하고 있다.
3. 안식교인은 세례를 받으려면 제 칠일 안식일 에수 재림교가 <마지막 교회>라는 고백을 하여야한다. 세례식은 잠기는 수침으로서 예수가르치고 있다.
4. 안식일 교인들이 식탁에 죽은 고기를 놓는 것은 하나님을 불쾌하게 만드는 일이라고 생각하며 먹는 자는 하나님의 뜻을 더럽히는 자들이므로 하나님이 멸하신다고 생각한다.
불결한 음식을 먹는 자들은 멸망을 당한다고 한다. 우리의 건강한 가정 식탁에 죽은 동물의 고기를 가져오는 자들은 하나님을 거스리게 하고 불쾌하게 하는 자들이라고 가르치고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성전을 더럽히는 자들이니 하나님께서 멸하신다고 주장하고 있다. 특이한 것은 안식교인들은 돼지고기, 커피, 담배등 다른 불결한 음식은 멸망을 당할까봐 먹지 않고 있다(사66:15~17 인용)
3. 안식교의 현황
안식교 세계총회 본부는 1903년에 미국 워싱턴 dc 타코마파크에 설치되었다. 총회는 4년만에 한번씩 모이고 있으며 협의회라고 불리는 각 지부들로부터 파견된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한국의 안식교는 월간 「시조 」와 「교회지남 」 을 발간하고 있으며 삼육대학을 가지고 있다. 전국 교회수 620여개 교역자 280여명 신도 총수 약 5만명에 달하고 있다.
안식교의 교리 모순 (이단)
안식일
안식일은 토요일이며 주일날 예배는 성경을 위배하는 것...(거짓)
예수님 자신이 안식일의 주인이라고 하셨고 율법(십계명: 4째법)은 장차 오는 좋은 일에 그림자요 참 형상이 아니라고 하셨으며 안식할 때가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다고 하였다. 또한 하나님 자신도 안식하지 아니하시고 지금도 일하고 계신다(막 2:27~28, 히 10:1, )
심판
예수님의 1차 재림은 1844년에 이루어졌고 지금은 2차 재림을 기다리고 있는 중...(거짓)
예수님은 보좌 우편에서 원수 마귀 발등상을 기다리고 계시며 이기는자, 끝까지 내(예수)일을 지키는 그에게 철장으로 질그릇을 깨뜨리는 것과 같은 심판에 권세가 있음 (히 10:12, 계 2:26~27, 요 12:47~48)
재림
예수님의 1차 재림은 1844년에 이루어졌고, 지금은 2차 재림을 기다리고 있는 중 (거짓)
예수님이 가면 보내신다고 한 보혜사의 출연으로 빌립이 보지 못한 주님의 강림이 보혜사의 대언의 말씀으로 나타나고 있음(요16:7, 요14:8, 요16:13~14)
세례
세례는 침수를 하고 있으며 3개월에 한번씩 세족식을 하고 있음..(거짓)
세례는 도의 초보이며 우리는 예수님이 다시 받은 세례(십자가를 통한 보혈의 피)를 통해 이미 세례를 받은 것이며 물은 부활하신 구원의 표요 세례라 함(물=말씀 히6:1, 눅12:49, 벧전3:21)
음식
돼지고기 등 불결한 음식을 먹지 아니함..(거짓)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지며 무릇 시장에서 파는 것은 양심을 위하여 묻지 말고 먹으라고 함(딤전4:4~5, 고전10:25)
첫댓글 남이 만든 글이나 관념을 추구하지 마시고 스스로 검토하고 진실로 님께서 직접 이곳에서 바르게 연구하십시요 그래야 진실을 알게 될 것입니다 시중의 안식일교에 대한 출판책이나 관념은 대부분 70%이상 잘못된 것들입니다 그리고 저가 컴퓨터 고장수리로 며칠간 글을 못쓰고 있으니 양해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컴퓨터수리가 끝나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지요 그러나 사람마다 선입관과 자기 깨달음으로 살려고 하는것이 더 문제입니다 새롭게 검토하려는 마음이 있어야 하겠지요 그것은 성령의 힘으로 가능할 것으로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