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윤상운교수 행복을 주는 사랑채 입니다.
인천서구에서는 노인 인적자원관리센터에서는 2009년 하반기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단을 7월23일 서구문화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는 서구노인인적자원관리센터 하반기 신규 3개 사업단 참여자 약 150여명의 어르신이 참석하였으며 이훈국 서구청장, 송영우 서구의회부의장,이학재 서구강화갑 등을 비롯한 여러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2개 사업단 대표 참여자들은 지역사회 내 필요한 인력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겠다는 의지를 선서로 통해 나타내 참석한 내빈들의 많은 격려를 받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서구노인인적자원관리센터 김재천 소장은 “보다 많은 일자리를 어르신들에게 찾아드릴 수 있어서 행복하며 연말에 한분도 빠짐없이 다시 만나자”라는 인사말로 참여자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2009년 6월부터 운영된 신규 3개 사업단은 서구 관내 산림, 초등학교 급식실, 공공시설 등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깨끗해진 산림과 맞벌이 가정 학부모의 급식 참여 부담 감소 등의 문제점을 해결하여 벌써부터 서구 구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2009년 서구노인인적자원관리센터 하반기 신규 노인일자리사업은 산사랑지킴이, 실버급식도우미, 노인실태조사단 사업이고, 자세한 내용은 서구노인인적자원관리센터 홈페이지(www.seogusilver.or.kr)를 참조하면 되며, 참여문의는 ☎ 569-1362~3으로 하면 된다. 서구도보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