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스타렉스 WGT 2007년 최초등록
고장개소 P0102 주행거리 10만
시중 정부지원 DPF장착 차량
P0102 예전에 봉고 3 차량의 흡기측 호스가 절손되어 감지된 고장 개소가 많았는데
이차량은 스타렉스 07년 10만 주행 차량인데요
호스부위 정상이고 시동은 단번에 잘 걸리고 무부하 급가속시
엔진 회전수가 2천3백을 못 넘어 차량 검사에 출력 부족으로 검사가 안된다고 하는군요
엔진은 약간 흔들리는 가솔린 엔진으로 보면 점화 1개정도 부조 이구여
터보에서 인터쿨러로 넘어오는 호스부 엔진오일 과다 도포량 확인
인젝터 1,2,3,4, 파워 배런싱 해보니 3번 이상
인젝터 탈거후 재조립후 정상으로 변환됨
그리고 다시 악셀 최대로 밟아보니 엔진 회전수 급가속후 매우부족 (2,200RPM)
무슨 스톨해보는것두 아니구!!!
터보압력 은 완전 구형인데 어떻게 측정하지? 난감하네~
진공 가버너 확인만 가능한데---
진공 엑츄이이터의 누설을 확인하려면 T를 사용하면 안되고 직출 해야한다
만일 이처럼 T를 연결후 진공이 이뤄진다면 엔진측 포트가 완전 막혔을것으로 추정됩니다
3번의 오토래시는 눌러놓은 상태 그대로 위치를 고수하는데
아래 그림을 보면 수직으로 세울경우 이처럼 슬그머니 내려온다
분명 오토레시 3번 불량으로 엔진소음이 불안정한 것이 맞다는 판단이다
그러면 인젝터가 안좋아서 엔진 회전수가 상승이 안될까?
지그까지 그런적은 1도 없었는데
아직 경험조차 못한 아니 요즘 왜 이런 차량만 나한테오는겨!
터보챠저 문제가 있을까? 그런적은 있었는데 이건 WGT 이니 으째쓰까!!!
IC-그런데 비용이 문제가 되어 안고친다니 고친 데이터가 없다 우쒸~~~
점검비만 받고 (미리 점검비 야그했슴)
출고합니다
평택 최성은 2580이일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