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영과 혼과 몸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 : 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영에 대해서
7 {주}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명의 숨을 그의 콧구멍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 되니라.
몸은 =>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영은 => 생명의 숨을 그의 콧구멍에 불어넣으시니
혼은 => 살아 있는 혼이 되니라.
영은 하나님이 주신 겁니다. 흙으로 만든 사람의 콩구멍에 생명의 숨 즉 영을 불어 넣으신 겁니다.
전도서 12장
7 그때에 흙은 전에 있던 대로 땅으로 돌아가며 영은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리로다.
영은 입에서 나는 숨하고 관련이 있습니다.
요한복음 20 : 22
이 말씀을 하시고 저희를 향하사 숨을 내쉬며 가라사대 성령을 받으라
더러운 영도 맞찮가지
12 여섯째 천사가 자기 병을 큰 강 유프라테스 위에 쏟아 부으매 그것의 물이 말라서 동쪽의 왕들의 길이 예비되더라.
13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부정한 영 셋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대언자의 입에서 나오더라.
14 그들은 마귀들의 영들로서 기적들을 행하며 땅과 온 세상의 왕들에게 나아가 [하나님] 곧 [전능자]의 저 큰 날에 있을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입에서 나온 것들이 바로 마귀들의 영 즉 부정한 영들이 나오서 세상 왕들에게 들어가는 갑니다.
흙으로 사람을 만들고 그 코구멍애 불어 넣으신 생명의 숨이 바로 영입니다.
혼에 대해서
7 {주} [하나님]께서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명의 숨을 그의 콧구멍에 불어넣으시니 사람이 살아 있는 혼이 되니라.
몸은 =>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영은 => 생명의 숨을 그의 콧구멍에 불어넣으시니
혼은 => 살아 있는 혼이 되니라.
혼은 살아 있은 혼이 된겁니다. 절대 죽지 않습니다.
45 그러므로 기록된바, 첫 사람 아담은 살아 있는 혼이 되었더라, 함과 같이 마지막 아담은 살려 주는 영이 되셨느니라.
하나님의 의해서 살아 있는 혼이 되었기 때문에 죽지 않은 존재가 혼..
사람이 지금 죽으면 몸은 흙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흙으로 돌아갑니다.
영은 하나님이 주신 것으로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가고
전도서 12장
7 그때에 흙은 전에 있던 대로 땅으로 돌아가며 영은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리로다.
혼은 지옥의 음부로 가던지. 천국의 낙원으로 가던지.
악인의 혼과 의인의 혼은 죽지 않고 악인의 혼은 음부. 의인의 혼은 낙원으로
부활이 바로 죽는 몸으로 혼이 돌아와서 몸이 다시 사는 것이 부활
부 復 돌아올 부. 혼이 돌아옵니다. 의인의 혼은 낙원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데리고 옵니다
살전 4장
14 우리가 예수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일어나셨음을 믿을진대 그와 같이 예수님 안에서 잠자는 자들도 [하나님]께서 그분과 함께 데려오시리라.
낙원에 있는 의인의 혼들을 데리고 와서 몸을 부활시키는 것이 생명의 부활이죠
악인들의 혼은 음부에 있죠
13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14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음부에 있은 악인들의 혼도 다 끄집어 내서 심판의 부활로 나오게 한 다음에 볼못에 던저버립니다.
생명의 부활할때 의인들의 혼은 낙원에서 하나님이 데리고 오시고
심판의 부활할때 악인들의 혼은 지옥의 음부에 끄집어 내어 몸을 다시 살리는 겁니다.
창조때 살아있는 혼이 되었다는 것은 죽지 않기 때문에 살아있는 혼이 되었다고 하는 겁니다
몸에 대해서
영생을 얻는다는 말은 몸을 말하는 겁니다.
요한복음 6 : 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우리가 생명의 부활로 나오는 것이 바로 영생을 얻는 때입니다.
악인들이 심판의 부활로 나오는 것이 바로 영벌입니다.
모든 사람은 부활을 합니다.
요한복음 5 : 29
선한 일을 행한 자는 생명의 부활로 악한 일을 행한 자는 심판의 부활로 나오리라
마태복음 25 : 46
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모든 사람은 부활하면 신령한 몸을 가진집니다.
고린도 전서 15장
21 사망이 사람으로 말미암았으니 죽은 자의 부활도 사람으로 말미암는도다
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신령한 몸은 죽지 않은 몸이죠. 볼못에서 영원한 형벌을 받기 위해서 악들의 몸도 영원히 살 수 있은 신령한 몸을 가져야 영원한 영벌을 받을수 있겠죠.
악인들의 몸도 영생 즉 영원히 살 수 있은 몸으로 영원한 형벌의 장소인 불못으로 들어가 영원히 형벌을 받기 때문에 영벌이라고 하는 겁니다.
의인들은 영원한 하나님의 왕국에서 영원토록 왕노릇을 하면서 살게 됩니다.
모든 사람은 그리스도 안에서 삶을 얻는데. 그 삶이 천국이냐. 볼못이냐 이것이 문제이죠
첫댓글
땡 !!
다틀렸으니 넌 회초리를 더맞아야 해....
이놈시키!!
종아리걷어!!
이형이 국어책신학으론 구원 못받는다고
했니 안했니!!
엉!!
죽은자들의부활에 대해서 넌 기초부터
다시 배워야 하느니라
씨뿌리는 비유에서
좋은씨는 어떤 씨를 말하는건지
밭은 누구의 밭을 말하는건지
천국의 아들들은 누구인지
보혜사는 누구인지
아들의영은 누구인지
기초부터 다시 배워야 하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