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법은 초등교사다.
[갈3:24]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라
[갈3:25] 믿음이 온 후로는 우리가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 아니하도다
갈라디아서 3장24절에 율법이 그리스도께로 인도하는 초등교사가 되었다고 바울은 말한다. 성경을 문자 그대로는 율법이라고 하며 그 율법이 초등교사라고 한다. 그러니까 오늘날 한국교회가 말씀대로 산다고 하는 것을 초등학교에 막 들어간 초등학생 수준이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다. 신학자도 목사도 모두 초등학생수준의 신앙생활을 하고 있는 것이다. 성경을 문자 그대로 믿고 율법대로 사는 것을 의롭다고 하지 않고 율법을 통해 예수께로 인도되었을 때 비로소 의롭다 함을 얻게 된다고 바울은 말하고 있는 것이다. 예수를 믿어 성경을 문자 그대로 믿고 종교생활을 하는것은 의로운 것이 아니라 더러운 것임을 알수 있다.
25절에 보면 우리가 믿는 것이 아니라 믿음이 온 후라고 말하고 있다. 인간이 하나님을 믿는 것을 믿음이라고 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고 있다. 하나님을 믿고 열심히 종교생활하는 것을 바울은 믿음이라고 하지 않는다. 성경을 통해 문자해석에서 떠나 예수께로 인도되었을 때 비로소 믿음이 왔다라고 하는 것이다. 즉 바울이 말한 믿음은 한국기독교가 말하는 믿음이 아니다. 말씀을 통해 예수께로 인도되었을 때 비로소 문자해석의 초등학문에서 벗어나 참된 복음이 되는 것이다. 그것을 믿음이 왔다고 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정의하면 인간이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 신을 믿는 것을 믿음이라고 하지 않는다. 한국기독교의 믿음은 그냥 무당종교에 산신령을 믿는 믿음일뿐이다. 의로운게 아니라 더러운 종교생활을 하는 것이다. 그들 스스로 말씀을 이용하여 의롭다고 칭하고 있는 것이다.
바울이 말하는 믿음은 말씀을 깨달아 예수께로 인도되었을 때 비로소 믿음이라고 한다.
첫댓글 근데 왜 외국어는 안읽음?
""무한대의 비유풀이""가 온 후로는
우리가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 아니하도다 ?
"" 믿음이 왔다 = 비유 풀이를 했다 ""
말씀이 아닌 내 비유 풀이만 진리다 ?
말씀을 깨달은 사람은 초등교사 아래에 있지않지. 그거나 님처럼 깨닫지 못한 사람은 율법아래 있을수밖에 없어요. 바울의 신앙과 완전히 다르거든요. 님도 성경을 문자 그대로 믿잔아요.
@무한대
백조보다 쪼끔 더 높은 수준~
깨달은 백조도 새다.
내가 말씀을 깨달았다 ???
""믿음이 안 왔다""는 증거.
@TeaTime 님이 예수를 믿는 상태를 믿음이라고 하지 않아요. 그건 미신신앙이죠.
@무한대
말씀은 율법이다.
믿음은 오는 것이다.
사람이 율법을 깨달아도 율법일 뿐
그 깨달음이 믿음과 무슨 상관 ???
깨달음만 있으면 믿음은 올 필요가 없다???
@TeaTime 율법을 깨달아야 복음이 되는거지. 네가 믿는 신이 죽어야 복음이 되는거란다.
@무한대
사람이 율법을 깨달아도 율법일 뿐
그 깨달음이 복음과 무슨 상관 ???
율법만 깨달으면 즉 비유풀이만 있으면
그것이 믿음이 온 것이고 복음이다?
ㅎㅎㅎ
@TeaTime 저 하늘의 하나님이 살아있으면 율법을 행할수밖에 없잔어. 안그래? 그러면 평생 초등학생수준에서 머물수밖에 없지.
@무한대
법을 깨닫든지 못 깨닫든지
범죄자는 법의 심판을 피할 수가 있을까요?
@TeaTime 이 세상에서 살인을 했느냐 도둑질을 했느냐 하는건 성경하고 관련이 없어.
@TeaTime 깨닫지 못한 자 즉 초등학문에 속한 자들은 그걸 아주 중요하게 여기지만.
@무한대
믿음은 오는 것이고
깨달음은 내가 율법을 깨닫는 것이라면
믿음은 오는 것이 아니라는 주장 !!!
구약 백성도 깨달았으면
믿음이 온 것이고
율법 아래 있는 것이 아니다 ???
@TeaTime 구약성경을 깨달으면 예수가 오시는거여. 그 깨달음을 신약에서 설명하고 있는데도 인간은 깨닫지 못하지.
@TeaTime 성경을 깨닫지 못하고 문자 그대로 믿는 종교생활하는것을 살인자. 간음한 자라고 하지.
정답 !!
박수무당 티타임 패!!
@무한대
누가 깨달아서 예수님이 오셨을까요?
로마서 5:8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깨닫기 전에, 무한대가 아직 죄인일 때 주님이 오셨고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확증하셨다는데 ?
@TeaTime [마15:19]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란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비방이니
예수님은 인간의 행위를 통해 지은 죄를 말하는 것이 아니라 마음안을 말씀하고 있잔어. 인간의 마음 상태를 드러내는 말씀이 바로 성경의 모든 내용이여.
@무한대
율법은 초등교사다... 가 아니라
"믿음이 온 것"이 무엇인지
비유 풀이를 내어 놓으셔야지.
믿음이 온 후에는 율법 아래 있는 자는 없다 ???
""있는 자""는 받을 것이요
""없는 자""는 그 있는 것까지도 빼앗기리라
이 율법도 비유풀이 해 보이시고~
@TeaTime 말씀이 믿음으로 내 안에 들어오는 것을 말하지. 예수를 믿고 종교생활하는 사람들은 말씀이 마음안에 들어오지 않아서 육의 종교생활을 하는거여. 그들은 육신의 할례를 받은 자들이고 말씀이 마음을 뚫고 심판하여 드러오시는 것을 예수께로 인도되었다고 하며 믿음이 왔다고 하는거지. 이것을 마음의 할례라고 한단다.
@무한대
""율법이 믿음으로 내 안에 들어오는 것""이면 율법을 범해도 율법 아래에 있지 않다?
네 주장이 진리라고 누가 보장할까?
로마서 2:12
무릇 율법 없이 범죄한 자는 또한 율법 없이 망하고 무릇 율법이 있고 범죄한 자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으리라
율법 아래에 있지 않아도 범죄한 자는
망한다는 말씀.
@TeaTime 물론 이 세상에서야 살면서 죄를 지으면 안되지. 그러나 성경은 이 세상이야기를 하고 있지 않거든. 문자 그대로 보면 이 세상의 이야기로 보이지만.
@TeaTime 율법이 마음 안에 들어오면 마음 안에서 죄가 시작 되는거여. 그것을 죄가 세상에 들어온다라고 하는거지. 율법이 마음안을 심판하는것을 말하지.
@TeaTime 바울도 모든 편지 내용을 마음판 안에 쓰는 것이란다. 즉 마음안의 교회를 말하지.
@무한대
에베소서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믿음이 온 후로는
즉 ""하나님의 선물""이 온 후로는 율법 아래에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선물""은 무엇인가요?
또 비유풀이가 필요하지요.
무한대의 깨달음 곧 비유풀이가 ""하나님의 선물"" ???
@TeaTime 말씀을 통해 예수께로 인도되었을때 비로소 믿음이라고 하며 구원받았다라고 하는거여. ㅎㅎㅎ 아무리 예수를 믿고 종교생활을 해봤자 거짓구원이여. 무당산신령을 믿는 식의 구원이 되고 말지.
@TeaTime [고후3:2] 너희는 우리의 '편지'라 우리 마음에 썼고 뭇 사람이 알고 읽는 바라
이 말씀을 잘 읽어봐라. 이래도 인간이 종교생활을 하려고 모인 곳을 교회라고 하는거냐? ㅎㅎㅎ
편지 자체를 교회라고 하고 있잔어.
@무한대
요한복음 6:44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이끌지 아니하시면"" 아무도 내게 올 수 없으니 오는 그를 내가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리라
말씀을 통해 예수께로 인도 ??? 땡~~~
"""아버지의 이끄심""으로 예수께로 인도 !!!
에베소서 2:8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
""아버지의 이끄심""이 ""그 은혜""임 !!!
@TeaTime 말씀을 아버지라고 하는거여. ㅎㅎㅎ 마음안에 들어온 말씀.
@TeaTime 네가 지금 살아있다고 하나 죽은거여. 말씀을 통해 내가 죽은 시체였구나 하고 깨달았으때 그때가 마지막 때여. 그때 살아나는거지. 즉 말씀이 생명이 되는 때여.
@TeaTime 성경을 깨닫지 못하면 지가 죽은 귀신인줄도 모르고 열심히 율법지키며 종교생활을 하는거지.
@무한대
믿음이 온 후로는...
에베소서 2:8
너희는 ""그 은혜(아버지의 이끄심)""에 의하여 ""믿음(예수님)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구원, 십자가의 죄사함)""이라
믿음이 온 후로는 즉 하나님의 선물(구원, 십자가 죄사함)이 온 후로는 율법 아래에 있지 아니하다. 지은 죄가 사해졌기 때문에...
그러나 죄사함을 받은 후에. 또 짐짓 죄를 계속 짓는다면?
율법이 없이도 망한다 !!!
@TeaTime 예수를 믿고 종교생활 한다고 믿음이 저절로 오나? 그런건 애초부터 거짓말이여. 말씀이 믿음이 되어 내 안으로 오시는것을 믿음이라고 하지.
이넘후쎾희가 하나님 자체를 무당화시키는 주제에 오데서 퉥도아닌 구절을 펴놓고
귀신 호박핥는 소릴 하고자빠쪗스야
문자그대로-문자그대로 ~라고 쳐씨부리더니 늿놈이 문자 그대로 비유랍시고 해석까지하냐 빙다리-호구가마리야
꺼져 쎾희야 꼬린네 풍기지말고
킁
목사하나님을 잘 섬겨서 목사가 만들어낸 천국을 열심히 소망해라. 저 하늘에 천국이 있다고 믿으면 되는거지 뭐 니가 죽고 나면 천국이 있는지 지옥이 있는지 어떻게 알어?
너나 너희교회목사나 모두 초등생수준의 신앙생활을 하고 있으니 어쩌나? 빨리 엄마 젖먹고 자라야지.
@무한대
늬구리-싀구리-빤지리 늬리기리미리 홉빵이다 쨔쓱아
아제아제마구니아제 좉통수디비지는 소리는 니가 찾는 무당한테가서 쳐쥐끼 -- 알앗뉘 ?
츀'
@삼청교육대 느그 엄마 젖 더먹고 와라. ㅎㅎㅎ 느그 목사도 아직 신생아라서 걸음마도 못하는 수준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