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7 8200번대 무궁화호 전기기관차 풀도색 및 조립 완성했습니다. 탱크류는 아니지만 열차도 어떻게 보면 운송수단이고 박력있는 장르라 올려봅니다. 이 모델은 우리나라 메이커인 맨땅모형에서 나온 모델로 완성형도 나오지만 개인적으로 직접 조립 및 도색하여 ESU LOK SOUND 4.0 가지고 있는 DCC 사운드 칩을 적용하여 나만의 기관차를 가지고 싶은게 가장 큰 이유이기도 했죠. 데칼은 코레일 CI보고 자작데칼로 제작하여 습식데칼로 작업후 반광마감제를 좀 두텁게 올렸습니다. 그래도 자작데칼이라 단차느낌이 조금은 있습니다.
부가옵션이 나오면 좋으련만 예전에 출시되어 품절이더군요. 그냥 아쉽지만 기본형으로 도색하고 만들었습니다.
맨땅모형이란 회사에서 1/87 BR152를 받아서 약간의 수정을 해서 발매한 것 같습니다. 차량 하부에 로코 메이커 각인이 찍혀 있더군요. 사진으로 보니 조금은 덜 깔끔해 보입니다만 수공예라고 이해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에어브러쉬 도색입니다. 평소 짬짬이 프라모델이 원래 주종목이라서요^^
동영상을 보시면 사운드에 우리말 더빙이면 좋은데 그것까진 힘들고 최대한 비슷한 전기기관차 사운드로 선택하여 회로 납땜하고 장착했습니다. 그래도 사운드가 들어가니 낫습니다. 완성형으로 파는 제품은 사운드기능은 없습니다.
즐겁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기차모형 언젠가는 해보고싶네요 ㅎㅎ 공간차지하는 압박만 덜하다면 ㅠㅠ
네, 첫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