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직업 중에서 은행원을 선택한 이유와 특히 IBK기업은행을 지원한 동기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돈의 소중함을 알다 -
어린시절 매달 저축하면 불어나는 통장잔액을 보는것은 저에게 큰 기쁨이었습니다. 그렇게 모은 돈으로 나중에 꼭 미국 월스트리트 금융거리를 꼭 가보겠다는 꿈을 키워 왔습니다. 단지 돈을 모으는 것이 아니라 저축을 통래 뿌듯함을 알게 되고 이렇게 유쾌한 금융과의 첫 만남을 하게 되었습니다.
- 금융학도로 꿈을 키우다 -
대학교 입학후 경제신문을 구독하면서 매일 스크랩 하며 저는 금융학도에 대한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경영학 복수전공을 하면서 경제의 흐름에 관해 알게 되었고 경제봉사단 활동을 통해 정기적으로 어린이들에게 용돈관련 교육을 하면서 금융의 매력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 흔들림 없는 IBK -
지난 50년간 인수, 합병 없이 독자생존해 온 유일한 은행이고 중소기업을 이끌어온 은행이 바로 기업은행 입니다. 취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기업은행만의 조직문화와 가능성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종합금융그룹 으로 발돋음 하기 위해 제가 학창시절 부터 길러온 저의 전문성과 도전성으로 고객을 나아가 세계의 금융을 변화시키는 금융인이 되고 싶습니다.
첫댓글 잘쓰셨는데요?^^ㅋ 그렇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왜 은행원인가?" 보다는 "왜 기업은행인가?"에 좀 더 초점을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그리고 구체성을 띄는 것도 중요하고요! 예를 들어 위에서 "어린시절 매달 저축하면 불어나는 통장잔액을 보는것은" 이라고 표현을 하기보다는 "무엇을 목표로 매달 얼마씩 모아서 결국 무엇을 했다" 라고 표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왜 기업은행"인지는 글만 봐서는 잘모르겠어요;; 기업은행만을 목표로 하는 사람도 상당히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취업을 준비하면서 알게 된 기업은행만의 조직문화와 가능성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라는 표현은 로얄티가 없어보이기도 하고 묻지마지원으로 느껴지기도 하거든요;; 기업은행과 연계된 에피소드나 기업은행의 특징과 나의 장점을 연결하여서 풀어쓴다면 좀 더 '기업은행만을 위한' 자소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