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뷰티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여드름과 잔주름 -
- 클렌징밤, 디톡스 제품, 뷰티 디바이스 등에 높은 관심 보유 -
□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시도하기 원하는 미국 뷰티 소비자
ㅇ 시장조사기업 벤치마킹 컴퍼니(The Benchmarking Company)에 따르면 미국 소비자들은 사용 중인 제품에 만족하더라도 새롭고 품질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찾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설문조사에 따르면 89%의 응답자가 언제나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을 찾고 있는데 현재 사용하는 제품이 마음에 들더라도 새로운 제품을 찾는다고 답한 비율도 80%로 나타남.
- 97%가 새로운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해보고 싶다고 응답했고 89%의 소비자가 고품질 제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답변
- 스킨케어 제품 관련 정보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한다고 답한 비율은 88%였으며 81%가 기족 또는 친구들에게 스킨케어 제품에 관해 조언을 구하는 것으로 조사됨.
ㅇ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의 가장 큰 고민은 여드름과 잔주름
- 벤치마킹 컴퍼니의 조사 결과 대다수(65%)의 미국 소비자들이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매일 3~5개의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Z세대에서 밀레니얼 세대에 이르는 비교적 젊은 세대들은 가장 큰 피부 고민으로 여드름을 꼽았으며 X세대와 베이비부머는 잔주름/주름이 가장 우선적인 피부 고민이라고 답변
미국 소비자들의 연령대별 피부 고민
순위 | 전체 | Z세대(18-24) | 밀레니얼(25-38) | X세대(39-53) | 베이비부머(54+) |
1 | 여드름 | 여드름 | 여드름 | 잔주름·주름 | 잔주름·주름 |
2 | 다크써클 | 다크써클 | 다크써클 | 다크써클 | 다크써클 |
3 | 잔주름·주름 | 불균형한 피부톤 | 불균형한 피부톤 | 불균형한 피부톤 | 쳐진 피부 |
4 | 불균형한 피부톤 | 지성 피부 | 모공 | 눈밑지방 | 눈밑지방 |
5 | 모공 | 모공 | 잔주름·주름 | 여드름 | 깊은주름 |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ㅇ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다양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71%의 소비자들이 여전히 부족함을 느낀다고 답변
- 세대별로는 Z세대는 여드름, 밀레니얼은 다크써클, X세대와 베이비부머는 잔주름을 완화하는데 부족함을 느낀다고 응답했으며 전 세대에 걸쳐 모두 더 나은 제품을 원하는 피부 고민은 다크써클인 것으로 나타남.
ㅇ 미국 뷰티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제품은 페이셜클렌저(72%)였으며 아이크림(55%),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4%), 안티에이징 제품(53%) 등이 뒤를 이은 것으로 나타남.
- 연령별로 살펴보면 밀레니얼 세대 이하 연령의 소비자들은 안티에이징 제품을 많이 사용하지 않았으며 X세대 이상의 소비자들에게는 안티에이징 제품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제품 중 하나인 것으로 조사됨.
미국 세대별 스킨케어 제품 사용 순위
순위 | 전체 | Z세대(18-24) | 밀레니얼(25-38) | X세대(39-53) | 베이비부머(54+) |
1 | 페이셜클렌저(72) | 페이셜클렌저(71) | 페이셜클렌저(74) | 페이셜클렌저(71) | 안티에이징 제품(69) |
2 | 아이크림(55) | 모이스처라이저(66) |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8) | 안티에이징 제품(67) | 페이셜클렌저(68) |
3 |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4) |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9) | 스크럽(55) | 아이크림(65) | 아이크림(63) |
4 | 안티에이징 제품(53) | 스크럽(56) | 모이스처라이저(55) |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52) | 안티에이징 데이 모이스처라이져(61) |
5 | 스크럽(52) | 여드름 제품(54) | 아이크림(52) | 안티에이징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져(51) | 안티에이징 나이트 모이스처라이져(59) |
주: () 안의 단위는 %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ㅇ 벤치마킹 컴퍼니의 조사에 따르면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이 현재 사용하지 않지만 시도해보기 원하는 제품으로는 클렌징밤, 디톡스 제품, 뷰티 디바이스 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남.
- 클렌징 밤의 경우 X세대 이하의 모든 연령대 소비자들이 가장 사용해보기 원하는 것으로 조사됨.
- 뷰티 디바이스의 경우 Z세대에서 수요가 높았으며 노년층인 베이비부머의 경우 디톡스 제품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남.
미국 세대별 사용하기 원하는 스킨케어 제품 순위
순위 | 전체 | Z세대(18-24) | 밀레니얼(25-38) | X세대(39-53) | 베이비부머(54+) |
1 | 클렌징밤(67) | 클렌징밤(67) | 클렌징밤(68) | 클렌징밤(67) | 디톡스 제품(64) |
2 | 디톡스제품(61) | 뷰티 디바이스· 목 관리 제품(60) | 목 관리 제품(59) | 디톡스 제품(64) | 클렌징밤(62) |
3 | 뷰티 디바이스· 목 관리 제품(56) | 눈 관리·디톡스 제품(58) | 디톡스 제품(58) | 뷰티 디바이스(55) | 미스트·에센스(54) |
4 | 미백·모공 관리(50) | 안티에이징 나이트 모이스쳐라이저(55) | 뷰티 디바이스(57) | 목 관리·미스트 ·에센스(54) | 뷰티 디바이스(53) |
5 | 미스트·에센스(52) | 안티에이징 데이 모이스쳐라이저·모공 관리(52) | 미스트·에센스(51) | 미백 제품(51) | 미백 제품(50) |
주: () 안의 단위는 %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 제품군별 인기상품 동향
ㅇ 페이셜 클렌저
제품명 | 가격 | 제품설명 |
Fresh Soy Face Cleanser
| US$ 38/150ml
| - 모든 피부타입이 사용 할 수 있는 두-잇-올 클렌저 - 젤타입 제품으로 마스카라를 포함한 메이크업을 지울 수 있으며 아침 저녁으로 매일 사용 가능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무함유 |
FARMACY Green Clean Makeup Removing Cleansing Balm
| US$ 34/90ml
| - 메이크업을 지우는 밤 제형의 클렌저로 해바라기 오일, 생강 오일, 파파야 효소 등 천연성분 사용 - 미국 패션잡지 얼루어(Allure)의 Best of Beauty award 수상 제품 - sulfates, parabens, silicones 무함유이며 비건, 동물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 |
PHILOSOPHY Purity Made Simple Cleanser
| US$ 24/8oz
| - 민감성 피부 타입을 포함한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패션잡지 얼루어(Allure)의 Reader's Choice award 수상 제품 - 메이크업까지 지울 수 있는 원스텝 클렌저로 무향, Phthalates 무함유 제품 |
자료: 세포라
ㅇ 모이스쳐라이저
제품명 | 가격 | 제품설명 |
DRUNK ELEPHANT Protini Polypeptide Moisturizer
|
US$ 68/50ml
| - 스킨 톤, 텍스쳐, 탄력을 개선하는 단백질 모이스쳐라이저 - 피부를 강화하고 수분을 공급 할 뿐 아니라 주름 및 태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개선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등이 함유되지 않은 클린 제품 |
LA MER Crème de la Mer
|
US$ 175/30ml
| - 피부 잔주름을 개선하는 고보습 크림으로 Parabens과 Sulfate가 함유되지 않은 제품 |
Tatcha The Water Cream
|
US$ 68/50ml
| - 식물성 성분의 오일프리,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일본 브랜드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등이 함유되지 않은 클린 제품 |
자료: 세포라
ㅇ 트리트먼트
제품명 | 가격 | 제품설명 |
DRUNK ELEPHANT C-Firma Vitamin C Day Serum
|
US$ 80/30ml
| - 비타민 C 데이 세럼 - 첫 사용 후 냉장고 보관 필요 제품 - sulfates SLS/SLES, parabens, phthalates 등이 함유되지 않은 클린 제품 |
PEACE OUT Microneedling Dark Spot Brightening Dots
|
US$ 28/12개
| - 니아신아미드, 감초 추출물 등의 성분을 미세침을 통해 침투시켜 피부 다크스팟을 완화하는 패치 - 세안 후 패치를 다크스팟에 붙이고 10초간 눌러준 후 6시간 이상 붙이고 있는 방식으로 사용 |
THE ORDINARY Niacinamide 10% + Zinc 1%
|
US$ 5.90/30ml
| - 10% 순수 니아신아미드와 1%의 아연을 함유한 고강도 비타민 및 미네랄 여드름 치료제 - Parabens, Sulfates, Phthalates 무함유 제품 - The Ordinary는 제품의 유효성분과 함유량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하는 저가 스킨케어 브랜드 |
자료: 세포라
□ 시사점
ㅇ 71%의 미국 소비자들이 사용 중인 스킨케어 제품에 만족하지 않는다는 설문 조사 결과는 여전히 미국 스킨케어 시장에 진출 기회가 있음을 시사
- 미국 소비자 분석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를 파악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효과적으로 나타냄과 동시에 기존에 시장에서 찾아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의 제품으로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 할 필요
ㅇ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은 사용 중인 제품에 만족을 하더라도 언제나 새로운 제품을 찾아 사용해 볼 의사를 가지고 있으며 스킨케어 관련 정보를 가족 또는 친구들과 공유하는 비율도 높아(88%)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가 낮더라도 SNS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등의 방식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 미국 뷰티기업 A사 관계자에 따르면 뷰티 시장에서 소셜인플루언서는 매우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에게 입소문 효과를 주는 SNS, 온라인 마케팅은 중요한 홍보수단이라 강조
ㅇ 미국 스킨케어 소비자들의 스킨케어 패턴과 피부 고민에 따라 제품별 적절한 타겟 소비층 공략이 필요함.
- 밀레니얼 이하 연령층 소비자들의 경우 사용이 편리한 메이크업 리무버 물티슈의 사용 비중이 높은 편이며 뷰티 디바이스에 대한 관심도 높은 것으로 조사됨.
- 반면, 안티에이징 제품은 X세대 이상의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음.
- 클렌징밤의 경우 모두 연령층의 소비자가 높은 관심을 갖고 있어 시장성이 높은 제품으로 분석됨.
- 유해 화학성분이 없는 클린 레이블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미국 천연·유기농 뷰티 시장이 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됨.
자료: The Benchmarking Company, GCI Magazine, Sephora, KOTRA 뉴욕 무역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