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사람의 도움으로 새 전동차를 싸게 구입하여 시골 아버님께 전달되었답니다.
아침부터 오후 4시까지 애쓴 보람이 있었네요.
무엇보다 고마운 사실은 몇 백 물건을 그 어떤 기분에 들떠서 덥석 사는 저의 버릇을 지적해준 동반자의 내조였습니다.
싸게 산 경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장애자의 전동차 구입에 각종 지원이 있다는 정보를 알고 있었던 내자와 처형이 지난 토요일 오후에 시골집 마당에서 아버님께서 지켜보시는 가운데 성사된 거래 약조를 되물러야 한다고 제가 거실로 들어오자 나무랬더랬습니다.
자존심 상한 저는 버럭 화를 내고 나서 급히 새 것 구입 약조 당사자(고장난 전동차 수리하러 올라온 후포 사람)에게 좀 더 알아보고 연락드리겠다며, 싣고 올라오는 것을 보류해 주기를 요청했더랬습니다. 그렇게 화가 난 이유는 아버님께서도 남은 여생 동안 새 전동차를 타보셔야 된다고 믿고서 얼른 사드려야 되겠다는 마음에 예상치 못한 제동이 걸렸기 때문이었고, 이미 당일 오전 평해 이발관에서 붉은바위 형님과의 통화에서 수리가 안 되면 새로 구입하되 AS가 수월하게 이루어지도록 집 가까운 지방에서 사도록 하라는 말씀이 오갔기 때문에 저의 행동에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고 믿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오늘 출근하여 온정면사무소에 장애인 지원책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아보았고, 아버님은 저소득 계층이 아니라 다른 혜택은 별로 없고, 다만 장애인 자격인이 전동차를 직접 구입할 시에는 90퍼센트 가격을 할인 혜택받고,10퍼센트만 본인부담한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뒤늦게나마 구비서류 갖추어 신청해보고자 절차를 문의하였더니 복지과 담당 직원이 세부 내용을 팩스로 보내주더군요. 하지만 아버님 경우에는 서류심사 통과가 힘든 사항들이 많음을 알았습니다. 이를테면 어떤 부위에 장애가 있게 되었다는 경과를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근거서류가 필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무릎 장애의 경위를 증명하는 병원치료 6개월 근거서류가 없는 아버님이시기에 좀 억울하더라도 우리 힘으로 새 것 구입할 수밖에 없다는 결론을 백록 형님과 바로 소통하였습니다.( 오전 10시)
그 후 부터는 어떻게 하면 새 전동차를 싸게 사는냐를 알아보았지요. 영해 시장에서 만났던 아주머니 말씀처럼 포항 처형에게 선린병원 앞에 있는 의료기기 상사에 가서 그런 매물이 혹시나 나와 있는가를 알아봐 주실 것을 요청하였고...기꺼이 수고를 해주신 노력에도 아랑곳 없이 3곳을 발품 팔아 알아본 결과는 그러한 정보의 매물이 없다는 것이었습니다.(오후 1시)
제가 직접 경주 시내 병원 가까이에 있는 곳을 확인하고자 차를 몰고 다니며 알아보았더니 역시 횡재는 얻어걸리기가 어려웠습니다. 차라리 교차로나 벼룩시장 정보가 유익하겠다고 생각되어서 회사 사무실에 돌아와 인터넷 검색하는 도중에 같이 근무하는 직원이 옥션 할인 코너에서 170여 만원 이상 인터넷 가격의 나드리 110 상품을 140만원에 판다는 매물정보를 저에게 알려주었고, 곧바로 판매자 정보를 요청한 결과의 답신에 전화번호 안내가 제공되자 전화 연락을 해보았더니 천안에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현금 구매라는 비장의 무기로 가격 협상을 어렵게스리 115만원까지 성공하여 기뻤지만 진갱빈까지의 운송비가 자그만치 20만원이 문제가 되자 서로 10만원씩 부담키로 해서 극적으로 오후 5시쯤에 전동차를 실은 화물차가 출발하게 되었고, 밤 9시 반에 진갱빈에 도착, 복균 조카 입회 아래 새 것임이 확인 되었답니다. 아버님도 시승해보았으며, 크게 기뻐하셨다고 전하네요.
현금 영수는 당사자가 평해로 내려가 요양사를 만나서 해결하게 하였습니다.
새 전동차 사진은 내일 아침에 요양사로부터 전해받아서 첨부 게시하겠습니다.





맨 위 고구마 사진은 경주공장 생산 근로자들의 간식 제공 모습입니다.
제가 재배한 고구마로 외국 근로자의 허기를 채워준다고 생각하니 보람을 느낍니다.
첫댓글 솔선수범 하고, 부지련 한, 별과바람, 참 수고가 많앗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고향에 가서, 일을 하고 , 아버지 잘 묘시고 한이 정말 잘 하고, 고맛구나.전동차 도,새 겻으로, 교체 햇단이 정말 잘 햇구나. 모든 일에 혼자서 결정하면 실폐율이 많으니 , 가까운 사람과 함께 의논 하는 것이 매우 좋으니 참고 하기를 바라며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바라나이다.
네~, 그렇네요. 이 세상은 더불어 힘을 합해야 좋은 결과가 있음을 가르쳐 주네요.
온 집안 식구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울진에 송이가 많이 난다는데 아버님으로부터 송이 나는 곳을 제대로 인수인계 받지 못해서 아쉽습니다.
지난 주말에도 뒷산에 가보라 하셨지만 달랑 싸리 버섯만 몇 송이 캐왔더랬습니다.
애많이 쓴 덕택에 아버님 원하시는 바를 신속하게 잘 처리해 큰 효도된거 같네요! 올가을 부친 동네 나들이가~
모두가 형님 덕택이지요...
무릎 통증 빨리 회복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주의 하겠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