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팅 사고력으로 교과서를 코딩하는
코딩을 쫌 하는 아이들
유철민 손경호 정영찬 김차명 김종완 홍수빈 글 | 강세라 그림
발행일 2019년 9월 9일|판형 185*250mm|무선 제본
쪽수 160쪽|가격 13,000원|ISBN 979-11-5571-667-0
딱딱하고 복잡한 코딩책은 이제 그만!
재미있게 술술 읽고 한 번에 끝내는 코딩책!
말랑 박사님이 세계 최초로 타임머신 소프트웨어를 발명했어요. 그 타임머신이 조선에서 이랑과 이든을 데리고 왔지요. 코딩은커녕 컴퓨터를 전혀 몰랐던 이랑과 이든은 박사님과 함께 공부하며 “코딩을 쫌 하는 아이들”이 되었어요.
독자들은 조선 아이 이랑과 이든이 좌충우돌하는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 소프트웨어의 기초부터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원리를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어요. 소프트웨어, 알고리즘, 컴퓨팅 사고력, 순차‧선택‧반복 구조 같은 어려운 개념들도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이해하고, 프로그래밍 언어인 엔트리를 활용하여 교과내용까지 직접 코딩해 볼 수 있지요. 코딩의 기본부터 시작하여 교과내용 코딩까지 적용해가는 과정을 통해, 독자는 성취감을 얻는 동시에 ‘코딩을 쫌 하는 아이들’이 될 거예요.
6명의 현직 선생님이 알려주는 “교과연계 엔트리 코딩 완벽 활용법!”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소프트웨어 교육은 더 이상 선택이 아니라 필수예요. 다양한 전략으로 컴퓨팅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을 갖추어야 하지요. 그래서 초등학교에서 코딩을 가르치는 6명의 현직 선생님들이 나섰어요. 어린이들에게 더 쉽고 재미있게 코딩을 가르쳐 주고, 교과 내용을 알고리즘으로 설계하여 코딩하도록 돕지요. 어린이들은 학교에서 배운 교과를 직접 알고리즘화하면서 컴퓨팅 사고력을 기를 수 있어요.
1장 정보사회와 소프트웨어
미래사회의 중심 소프트웨어
정보사회의 빛과 그림자
2장 코딩? 프로그래밍?
컴퓨팅 사고력이 필요해
생활 속 알고리즘
프로그래밍이 뭐지?
3장 엔트리로 코딩하기
엔트리 첫걸음
컴퓨터 알고리즘
엔트리 미로 탈출
4장 교과 속 코딩
국어 속 코딩
수학 속 코딩
미술 속 코딩
음악 속 코딩
5장 일상 속 코딩
공부 도우미 퀴즈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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