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석사동 중심에 위치한 봄내초교(교장:이숙자)는 학교의 본질을 추구하되 시대의 흐름에 발맞춰 나아가며 공부하는 학교,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내실 있는 학교 만들기로 호응이 크다.
봄내초교는 `감각, 감성, 감사 교육을 통한 감동과 감화가 있는 오!感 봄내 교육 브랜드'를 통해 `나를 값지게, 남을 귀하게, 봄내를 뽐내게'라는 교훈을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궁극적으로 `You can do anything, You can go anywhere!'라는 학생 비전과 `온 누리에 빛나는 행복한 학교'라는 봄내 교육 비전을 향해 꾸준히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이숙자 교장을 비롯해 선생님들의 재능 기부로 2018년에 만들어진 `봄내초교 봄내송'을 유튜브에서 검색하면 느티나무 아래 꿈꾸는 배움터, 봄내초교의 기운을 한글과 영어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1KYLPHRJaQ)
또 학교 스포츠클럽으로 배구부, 축구부, 육상부가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배구부는 2018년 전국 스포츠클럽 대회에서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기도 했다. 또 축구부는 5월 춘천시 스포츠클럽 대회에서 우승해 도 대회 출전을 앞두고 있으며 육상부도 도 대회 800m에 나가게 됐다. 육성 종목인 수영부는 매일 오전·오후 훈련에 매진, 올 4월 전국소년체전에 3명의 선수가 출전하기도 했다.
정규수업시간에 이뤄지는 37개의 창의적 체험 동아리 활동 외에 큰울림 밴드부, 사물놀이부(방과후학교), 도서부, 방송부, 또래상담부, 연극동아리 등이 수업시간 외에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올해 `Wee클래스'와 연계해 이숙자 교장이 직접 지도하는 학교폭력 예방 연극동아리는 2학기 공연을 목표로 매주 2시간씩 즐겁게 연습하고 있다. 교원학습공동체의 일환으로 교사 동아리 `바이올린부'가 매월 활동하며, 학부모 대상의 `봄내음' 독서동아리가 격주로 운영되고 있기도 하다.
안윤희 어린이강원일보 부장 |